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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현동 '빨간 삼각형'과 가을날 '건축 나들이' 떠나볼까 2023-10-04 18:04:55
삼각형과 사각형 등 간단한 도형으로 빛과 바람, 빗물이 그대로 들어오는 공간을 만들었다. 페어 파빌리온의 작은 입구를 통해 삼각형 안 좁고 기다란 공간에 들어선 관객들은 양끝에 놓인 의자를 보게 된다. 페소는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좁은 통로에서 마주치는 상황을 상상하며 작품을 만들었다”며 “복잡한 도시의...
軍, '고위력 현무미사일·L-SAM' 신무기 첫 공개 2023-09-26 19:54:56
옆에 하얀 글씨로 ‘지대지미사일(현무)’라고 적힌 사각형 모양의 발사관을 탑재한 차량은 ‘현무-2C’ 탄도미사일의 이동식발사차량(TEL)으로 추정된다. 현무-2C는 2017년 6월 시험발사에 성공한 우리 군의 미사일로 기존 현무-2 미사일의 비행거리를 1000㎞로 늘린 사거리 연장형이다. 현재 군은 약 50여발 보유한...
[르포] 히잡 쓴 소녀들이 몰렸다…SM타운 자카르타 콘서트에 5만석 매진 2023-09-24 09:27:48
수 있어서다. 이들은 NCT의 응원봉인 초록색 사각형 야광봉을 들고 공연장 게이트 밖에 모여 앉아 공연이 시작되길 기다렸다. 사와 누르 해린(15) 양은 "티켓값이 비싸 사지 못했지만 새어 나오는 소리라도 듣기 위해 친구들과 공연장을 찾았다"라며 "이렇게라도 공연을 즐길 수 있으니 좋다"라고 말했다. 오후 6시30분,...
그녀가 펼쳐둔 산수화 속, 나는 한 마리의 꾀꼬리 2023-09-21 18:25:38
‘정간보’다. 정간보는 세종이 만든 악보로, 사각형 속 글자의 위치에 따라 악기 음의 높낮이가 나뉜다. 오선지보다 훨씬 더 추상적인 ‘한국식 악보’란 얘기다. 강 작가는 2014년 우연히 정간보에 쓰인 ‘쌍화점’의 가사를 본 뒤 사각형이 만들어내는 추상적인 음악과 사랑에 빠졌다. 회화 연작 ‘모라’는 캔버스가 아...
[게시판] 미래운용 'K-PROJECT', 서울시 창의·혁신 디자인 선정 2023-09-13 09:46:43
13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해당 건물은 사각형과 원형의 조화로운 배치와 플랫폼 구조 등으로 심미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고 운용 측은 설명했다. 이 건물은 연면적 21만8천93㎡, 지하 8층∼지상 17층 규모로 향후 크래프톤[259960]의 본사 사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큐브 놀이대, 다채로운 외관…"디자인이 경쟁력" 2023-09-12 17:40:41
있다. 서로 다른 4개의 사각형과 오각형의 입체도형이 맞물려 있어 평범한 놀이터의 이미지를 뛰어넘어 하나의 오브제(새로운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물체)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두산건설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작품이다. 수요자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건설사가 아파트 단지 내...
두산건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GD마크 획득 2023-09-08 13:50:37
큐브 조합놀이대는 서로 다른 4개의 사각형, 오각형의 입체 도형들이 맞물려 결합하는 놀이시설이다. 서로 연결된 입체도형들은 하나의 조형성을 가진 구조물로 놀이시설로의 역할뿐 아니라 단지 내 오브제의 기능도 부여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위브만의 남다른 감각을 적용한 디자인과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K패션' 내셔널지오그래픽, 프리미엄 전략으로 中 공략 2023-09-06 17:58:31
노란색 사각형 로고로 잘 알려진 패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중국 시장 문을 강하게 두드린다. 운영사인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달 중국 첫 정식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만 일곱 개 점포를 열기로 했다. ‘고가 전략’으로 지난해 중국에서만 1조원의 매출(소비자 판매액)을 올린 MLB 등의 사례가...
이름 빼고 다 바꾼 쿠론…"내년 매출 600억으로 재도약" 2023-09-06 12:26:56
금색 사각형 로고로 '강남백'으로 입소문을 탄 쿠론은 대표 가방 '스테파니백'이 대성공하며 한때 연매출 1000억원을 바라보기도 했다. 그러나 명품 시장 성장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활성화 등으로 토종 잡화 브랜드가 타격을 입으며 함께 부침을 겪었다. 임세희 쿠론 브랜드매니저는 "(기준이 다소...
"비싸야 잘 팔려"…'노란 네모' 브랜드, 中 큰손 잡으러 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9-06 11:30:03
노란색 사각형 로고로 상징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중국 시장의 문을 본격적으로 두드린다. 이달 첫 정식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만 중국에 7개 매장을 열기로 한 것이다. 한한령 이후 K패션의 중국 진출 문턱이 높아진 듯 했지만, ‘프리미엄 전략’으로 지난해 중국에서만 1조원의 매출(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