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양종희 회장 취임식…"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 만들자" 2023-11-21 10:35:59
KB금융 상징색인 노란 넥타이를 맨 그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며 이 같이 말했다. 양 회장은 이를 위해 ▲사회와 끊임 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대만 대선 야권 단일화 '삐걱'…후보 추대 일단 실패(종합2보) 2023-11-18 12:54:59
정례 브리핑에서 '남백합'(藍白合·상징색이 파란색인 국민당과 흰색 민중당이 힘을 합친다는 의미)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평화·발전·교류·협력을 원하는 것이 대만의 주류 민의"라고 답했다. 주 대변인은 "양안 동포는 응당 손을 잡고 역사적 대세에 따라 1992년 합의(92공식·'하나의 중국'을...
민주당 현수막에 MZ 당원도 뿔났다…"저질, 충격적 문구" 2023-11-17 23:10:31
등 문구가 담겼다. 그간 민주당의 상징색이었던 파란색과 초록색 사용을 최소화하고, 당명이 눈에 띄지 않도록 디자인됐다. 당 사무처는 "이번 캠페인은 개인성과 다양성에 가치를 두는 20·30세대 위주로 진행된다"며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 속으로 민주당이 들어가 '나에게 쓸모 있는 민주당'으로...
양종희 KB금융 회장 일성…"주주환원 적극 나서겠다" 2023-11-17 17:58:07
맡아 KB금융의 비은행 부문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 회장은 9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20일 퇴임한다. 그는 “9년 전 그룹 CEO(최고경영자)로서 제 가슴에 달아줬던 노란 휘장과 교복 같은 노란 넥타이(KB금융 상징색)까지 이제는 내려놓는다”며 “행복한 추억만 안고 돌아간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대만 총통 선거판 '출렁'…야당 후보 단일화 전격 합의(종합2보) 2023-11-15 22:20:20
브리핑에서 '남백 단일화'(藍白合·상징색이 파란색인 국민당과 흰색 민중당이 힘을 합친다는 의미)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평화·발전·교류·협력을 원하는 것이 대만의 주류 민의"라고 답했다. 주 대변인은 "양안 동포는 응당 손을 잡고 역사적 대세에 따라 1992년 합의(92공식·'하나의 중국'을...
[르포] RE100 장벽 허무는 SK에코플랜트…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 2023-11-14 13:00:02
달리자 구불구불한 해안도로 너머로 SK의 상징색인 오렌지색 초대형 골리앗 크레인이 모습을 드러냈다. 경남 고성군 동해면에 위치한 이곳이 바로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이자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시장에서 당당히 아시아 1위에 오른 SK오션플랜트의 제1야드다. 42만㎡ 규모의 부지에 들어서자 속이 빈 원통 모양의 커다란...
역대급 할인 예고…벌써부터 '심쿵' 2023-10-18 15:39:25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다. 올해는 롯데의 상징색을 차용해 행사 명칭이 바뀌고 규모도 커졌다.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13∼19일 통합 마케팅 행사인 '쓱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온오프라인 계열사 20개가...
'고객 지갑 열어라'…유통업계, 최대쇼핑 '11월대전' 진검승부(종합) 2023-10-18 15:16:23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다. 올해는 롯데의 상징색을 차용해 행사 명칭이 바뀌고 규모도 커졌다. 맞수인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13∼19일 통합 마케팅 행사인 '쓱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온오프라인 계열사...
'고객 지갑 열어라'…유통업계, 최대쇼핑 '11월대전' 진검승부 2023-10-18 11:12:51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로, 올해는 롯데의 상징색을 차용하고 규모도 커졌다. 유통 맞수인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13∼19일 통합 마케팅 행사인 '쓱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면세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온오프라인 계열사 20개가 총출동해 1년에...
롯데·SPC·동서식품…외국인도 부스 '오픈런' 2023-10-15 18:44:12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디야커피는 상징색인 파란색으로 칠해진 부스를 제작했다. 여기에 굿즈까지 비치해 시민들로부터 ‘매장을 재현한 것 같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GRS의 엔제리너스는 나무 재질 피크닉 의자를 뒀으며, 코닥과 협업한 포토존도 설치했다. 파리바게뜨는 이틀간 총 1500잔의 커피를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