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로듀서스] ⑧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 2013-06-25 16:11:45
마케팅과 프로모션에 대해 좀 더 실무적인 차원에서 경험을 하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나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음악산업 팀장으로 있으면서 우리나라의 음악시장을 성장시키고 관계자들을 육성하면서 음악시장을 산업화하는데 대하여 좀 더 넓고 정책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죠. 하지만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대한 목마름...
윤용로 외환은행장 "출구전략, 예견됐던 것" 2013-06-24 15:50:56
관광마케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환은행 본점 부지 내에 종합관광정보센터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9월 경 오픈하는 서울 종합관광정보센터에서는 외국 관광객이 국내 관광정보를 얻고 한국문화체험과 함께 환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외환은행은 본점...
외환은행, 명동 본점내 `명동 종합관광정보센터` 설치 2013-06-24 11:34:25
확대가 예상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외환은행의 외국인 전용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공동 마케팅을 통한 편의성 확충으로 서울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와 전 세계에 아시아 제일의 관광도시로서의 서울시 홍보 등 삼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명동 종합관광정보센터는 외환은행...
[아시아 최대 수족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이맥스' 보다 더 감동…길이 23m 높이 8.5m 수족관 2013-06-23 15:12:24
▶ [기고] 한류·sns 마케팅으로 싱가포르 관광객을 유혹하라▶ 유덕종 한화호텔&리조트 상무, "아쿠아리움 설계·운영 노하우 중국에 수출"▶ 바닷속 산책도 하고, 물범쇼도 보고…특별한 피서 떠나볼까▶ [폴란드 바르샤바·크라코프] 역사와 예술로 빛나는 '동유럽의 보석'▶ 관광대국 싱가포르의 비결은[한국경제...
관광대국 싱가포르의 비결은 2013-06-23 14:43:35
확산된 뒤엔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끌어올리기 위한 관광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싱가포르는 방한 관광객 숫자는 여타 국가에 비해 적지만 1인당 소비액이 높은 데다 관광객 증가세도 가팔라서 집중적인 마케팅 대상이다. 지난해 한국은 찾은 싱가포르 사람은 15만4000명으로, 전년보다 23.7% 증가했다. 특...
JK성형외과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참가 2013-06-11 09:49:01
부산, 10일은 서울에서 열리며 전국적으로 진행됐다.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이 시작된 2009년부터 주요 대도시에서 개최되며 해외의료관광 시장 동향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 등을 나누고 산업과 정부의 협력을 공고히 해왔다. 2012년 ‘메디컬 코리아 2013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 표창’ 수상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K-프로듀서스] ⑦ ‘쇼앤아츠’ 한경아 대표 2013-06-08 11:18:35
q.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그리고 서울의 공연시장에 대해 비교를 한다면? a. 뉴욕은 목요살이(하루살이의 은유)예요. 매주 목요일에 스텝, 배우, 알바 등 주급형태의 모든 체크발행(페이 지급)이 되요. 그리고 유니온(조합)에 대해 반드시 인식을 해야 해요. 예를 들어 반드시 고용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도 컴퍼니...
의료 한류 마케팅 열풍 2013-06-03 16:39:25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의료관광의 본격적인 산업화를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고 일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호텔 객실을 제공해 병원 서비스와의 접근성을 높이거나 해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최신식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등 마케팅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자체에서는 의료문화관광벨트를 조성하고...
서울시, 일본 오사카서 관광설명회 개최 2013-05-29 09:47:07
서울시가 최근 엔저현상 등으로 감소추세인 일본 관광객 유치에 나섰습니다. 서울시는 서울관광마케팅(주)와 30일 일본 오사카에서 서울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 서울시는 새로운 관광자원과 여행사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적극 알릴 계획입니다. 또, 일본 관광시장 동향파악은 물론...
스타브랜드 컨벤션 시즌2, '지역특화 컨벤션'· 아시나요 2013-05-27 00:35:40
자체의 마케팅 활동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쉬운 점도 있었다.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심화됐다. 대규모 국제회의가 서울과 수도권에 밀집되면서 절대 평가를 통한 심사기준이 지역의 균형발전을 오히려 저해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부터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