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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전망대] 총선 앞두고 기업 투자 촉진 종합대책 나오나 2024-03-24 17:57:26
지표도 공개된다. 통계청은 29일 ‘2월 산업활동동향’을 발표한다. 건설과 소매 판매를 중심으로 내수 지표가 어느 정도 개선됐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한국은행은 26일 ‘3월 소비자동향조사(CSI)’ 결과를 내놓는다. 과일 등 식료품 물가 급등이 3월 소비자심리지수에 얼마나 영향을 줬는지 여부가 주목된다. 2월까지 두...
[다음주 경제] 최근 실물·체감 경기는…지표 잇따라 공개 2024-03-23 09:30:01
한국은행은 26일 '3월 소비자동향조사(CSI)' 결과를 공개한다. 앞서 2월의 경우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1월보다 0.3포인트(p) 올라 3개월 연속 상승세를 유지했다. 최근 과일 등 식료품 물가 상승 등에 3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영향을 받았을지 주목된다. 2월까지 두 달 연속 3.0%를 기록한 기대인플레이션이 더...
이통3사, 삼성·애플 수장 불러모은 방통위…"지원금 올리고 요금 내려달라" 2024-03-22 17:17:28
제조사 대상으로는 중저가 단말기 출시 확대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통계청이 조사한 가계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통신 장비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9% 증가했다. 4분기 들어 17.6% 감소했으나 이는 통신 장빗값 하락의 영향이 아닌 고금리 고물가 여파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0집 중 4집 "우리 애는 김치 안 먹어" 2024-03-20 10:18:44
조사 결과 가정에서 김치를 전혀 먹지 않는 가족 구성원으로 자녀를 꼽은 응답이 40.9%에 달했다. 이어 본인(15.3%), 배우자(12.7%), 형제·자매 등 기타 동거인(5.6%), 본인 또는 배우자 부모(2.5%) 등 순이었다. 없음은 23.1%였다. 특히 자녀를 꼽은 응답은 2020년 32.3%에서 2021년 37.2%에 이어 2022년 40.9%로 계속...
10가구 중 4가구 "자녀가 김치 안 먹어"…'매운 음식 못 먹어' 2024-03-20 06:01:02
(자료=김치산업 실태 조사 분석보고서) 연도별 수치는 세계김치연구소 김치산업 동향 보고서와 aT 김치산업 실태조사, 소비자 가구 실태 조사 결과 등의 소비자 가구 대상 조사 결과를 비교한 것이다. 가정에서 김치를 먹지 않는 가족이 있는 경우 그 이유로는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해서(30.8%)가 가장 많았고 김치 냄새를...
3월 19일 글로벌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19 08:40:37
모기지 금리가 더 하락한다면 더 많은 소비자가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수를 구성하는 세가지 구성요소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매매 조건에 대한 심리 지수가 4포인트 오르면서 전체적인 지수 상승에 기여했고요. 앞으로 6개월에 대한 기대와 구매자 트래픽도 각각 2포인트씩 올랐습니다....
"제로 칼로리 즐겨 마셨는데 무섭네"…의외의 '부작용' 발칵 [이슈+] 2024-03-11 20:56:01
긍정적인 반응도 내놨다. 제로 음료를 출시해야 소비자들이 "말 통한다"고 말할 정도로 전례 없는 '저당·제로 식음료' 시대가 도래했다. 판매대엔 제로 칼로리 음료를 중심으로 무설탕·저당 간식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소비자들이 같은 제품군이면 저당이나 제로 칼로리 표시가 붙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일...
코로나 후 생필품값 1년에 2번씩 올린 기업들…“인플레 키웠다” 2024-03-11 13:39:23
소비자원의 생필품 가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의 가격조정(인상·인하 빈도, 할인 등 일시조정 제외)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18~2021년 월평균 11.0%에서 2022~2023년 15.6%로 상승했다. 가격조정 빈도는 해당 기간 가격조정 기회들 가운데 실제로 기업이 인상·인하를 단행한 횟수의 비율을 말한다. 이동재 한은...
"어쩐지 돈이 '술술' 빠져나간다 했더니…" 이유 있었다 2024-03-11 13:21:16
가격조정행태 변화 특징과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의 생필품 가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의 가격조정(인상·인하 빈도, 할인 등 일시조정 제외)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18∼2021년 월평균 11.0%에서 2022∼2023년 15.6%로 올랐다. 가격조정 빈도는 해당 기간 가격조정 기회들 가운데 실제로 기업이...
기업들 코로나 후 생필품가격 연평균 2회↑…인플레 부추겼다 2024-03-11 12:00:06
소비자원의 생필품 가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의 가격조정(인상·인하 빈도, 할인 등 일시조정 제외)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18∼2021년 월평균 11.0%에서 2022∼2023년 15.6%로 상승했다. 가격조정 빈도는 해당 기간 가격조정 기회들 가운데 실제로 기업이 인상·인하를 단행한 횟수의 비율을 말한다. 이 빈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