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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십일절페스타'…최대 72% 할인 2024-04-29 08:39:56
속 불황형 소비 패턴을 겨냥해 '국가권력급'이라는 행사 부제를 내걸고 강력한 할인 행사를 한 자리에 모았다. 삼성전자와 LG전자·CJ제일제당·LG생활건강·다이슨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들이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브랜드딜'을 내놓는다. '타임딜'(한정 시간 판매)을 다음달 10일까지 매일...
교통비 月 15회 이상 쓰면 20% 환급…내게 맞는 K패스는? 2024-04-28 18:56:44
최소 20%를 환급해준다. 참여 카드사별로 혜택이 달라 자신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달 20%씩 할인K-패스는 △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 등 지출한 교통비를 다음달 일정 비율 돌려받을 수 있는 카드다. 연간 720회, 월간 60회 한도로 쓸 수 있고 연 최대 44만원을 환급해준다. 첫...
싼 제품 찾아 '마트 원정' 떠난다…살인적 물가에 美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8 10:58:24
저렴하고 맛 좋은 식자재를 구입한다. 소비 패턴이 바뀌면서 유통회사들은 특화 상품을 내놓는 쪽으로 전략을 수정했다. 로저 범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는 “일부 식품 매장들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려고 하기보다는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자신들이 잘할 수 있는 특정 카테고리...
'먹핑'은 무슨…치솟는 먹거리 물가에 한숨 2024-04-28 08:06:33
그나마 위안이다. 이런 상황에 캠핑 먹거리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나타난다. 육류는 조금이나마 가격이 저렴한 수입산 수요가 급등했고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밀키트도 잘 팔리는 추세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25일 기준 호주산 양고기(숄더랙·프렌치랙)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43%...
'먹핑'도 그림의 떡?…치솟는 먹거리 물가에 캠핑족 '한숨' 2024-04-28 07:15:00
어느 때보다 가격에 민감해지면서 캠핑 먹거리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나타난다. 육류는 조금이나마 가격이 저렴한 수입산 수요가 급등했고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밀키트도 잘 팔리는 추세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25일 기준 호주산 양고기(숄더랙·프렌치랙)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4...
"20% 할인 받고 하나 더"…'K패스' 카드 혜택 알아보니 2024-04-27 13:24:02
20%를 환급해준다. 참여 카드사별로 혜택이 달라 자신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달 20%씩 할인 K-패스는 △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 등 지출한 교통비를 다음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카드다. 연간 720회, 월간 60회 한도로 쓸 수 있고 연 최대 44만원을 환급해 준다. 첫 달에는 월...
한전, 전력·가스 '공유 데이터'로 에너지 맞춤형 절감한다 2024-04-25 17:57:30
분야 데이터를 공유하고 사용자별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절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한전은 25일 서울 서초구 한전 아트센터에서 서울도시가스, 에스씨지랩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고객이 에너지 사용 관련 데이터를 상대 기관에 전송하도록 희망할 경우 전력이나 가스 데이터를 ...
"외국인 관광객 100명 중 57명은 최소 2개 시도 방문" 2024-04-24 09:43:35
방문하고 소비하는 비율도 57%에 달했다. 상위 카드 소비 동선을 살펴보면 서울(31%), 서울→인천(9.4%), 서울→경기(5.3%), 경기→서울(5%), 인천→서울(4.6%), 인천(3.2%), 부산(3%), 경기(2.2%), 부산→서울(2%) 등이었다.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이석 그룹장은 "소비 동선은 지역들을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과 각...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달 온라인으로 소비자 제품 구매 행동 패턴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사전 설문조사에선 10명 중 7명(71.0%)이 제품 구매 전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수집한다고 답했다. 소비자원은 이를 토대로 품질 비교 정보를...
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가성비 따져 제품 선택" 2024-04-24 06:00:22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달 온라인으로 소비자 제품 구매 행동 패턴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사전 설문조사에선 10명 중 7명(71.0%)이 제품 구매 전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수집한다고 답했다. 소비자원은 이를 토대로 품질 비교 정보를 접해본 경험이 있는 전국 성인남녀(20∼6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