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베스트공인의 우리동네 리포트] 서울 종로구, 외국인 관광객 효과 2013-01-20 10:08:55
내내 외국인 관광객, 시장상인, 내국인 쇼핑객 등이 몰려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언론에 소개되다 보니 이곳을 찾는 사람들 숫자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노점상 같은 곳엔 권리금 자체가 없었지만 지금은 중간지점(빈대떡판매대)에도 최하 1억원의 권리금이 붙어 있다....
[대학상권 3대 트렌드] 주점·서점 '추억이 된 자리'…스타벅스·유니클로가 점령 2013-01-18 17:52:32
등 패스트패션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워 젊은 쇼핑객을 끌어모으고 있다.대학 상권을 시범매장으로 삼아 젊은 층의 검증을 받은 뒤 ‘대박’을 터뜨린 패스트패션 브랜드도 있다. 신성통상의 탑텐은 작년 6월 대학로에 1호점을 낸 뒤 15일 만에 매출 3억원을 기록했고, 월 평균 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팬콧, 18일 ‘롯데 서울역사점’ 그랜드 오픈 2013-01-18 17:09:29
이용하는 지방고객과 도심 철도를 통해 외국쇼핑객들을 유입 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을 자랑한다. 팬콧 관계자는 “서울 역사점은 국내 첫 도심형 아울렛으로 관광객이 집중되는 서울, 명동, 남대문, 상권과 인접한 최적의 요지”라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팬콧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롯데, 서울 최고 중심 '서울역'에 아울렛 연다 2013-01-17 07:30:11
많이 찾는 명동, 남대문 상권에 인접해 있어 외국 쇼핑객들도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백화점은 외국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미샤, 오브제, 아이잗바바 등 한류 브랜드로 매장을 구성했다. 모든 안내 고지물을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4개 국어로 표시했다. 외국어 구사가 가능한 안내 사원 및 통역 전문 요...
中 `인터넷 유통혁명' 본격화…한국엔 '기회' 2013-01-15 12:00:55
온라인 쇼핑객의 월평균 구매 횟수는 8.4회였다. 프랑스(2.6회), 스위스(2.3회), 독일(2.9회)의 3배에 달했다. 경제력을 갖춘 30~40대 인터넷 쇼핑객의 비중도 2000년 22.4%에서 2011년 41.9%로 껑충 뛰었다. 인터넷 인구 증가율은 연평균 30%가 넘지만, 인터넷 보급률은 아직40%를 밑돈다. 잠재력이 어마어마하다는...
엔低에 한파까지…명동에 발길끊은 일본인 2013-01-09 16:51:12
하지만, 혹한이 이어지면서 쇼핑객 자체가 줄어들어 소비경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엔저·추위 지속 우려 일본인 관광객 감소와 강추위 등 소비경기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요인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유통·관광업계는 보고 있다. 원화로 환산한 일본인의 구매력에 영향을 미치는...
스쿨푸드, 새해 들어 4개 매장 동시 개점 2013-01-07 09:32:36
쇼핑객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까지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 스쿨푸드 동탄점은 40평 50석 규모로 센터럴파크 공원과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동탄은30~40대를 중심으로 한 전형적인 신도시로 학원 및 프랜차이즈 매장들의 활발한 입점이 이루어져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스쿨푸드를 손쉽게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