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억짜리 누가 사요"…논란의 車, 미국 가더니 '대반전' 2024-04-30 13:00:01
대조적이다. 기아는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에 공을 들인다. 최근 미국 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개막을 앞두고 NBA 구단에 맞춰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달라지는 테마를 글로벌에서 북미 시장 최초로 출시했다. 지난해 말에는 미국프로붓폴(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 광고에...
KT, 미디어 사업 전반에 AI 도입…"시장 주도하겠다" 2024-04-29 14:23:04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관제 등 미디어 사업 전반의 AX(AI 전환)를 추진한다. KT는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과를 알리고...
VOD서 원하는 영상만 골라본다…KT "AI로 콘텐츠 경험 혁신" 2024-04-29 11:45:43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KT는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 등 미디어 사업 전반에서 AI 전환(AX)을 주도할 방침이다. 김 전무는 "AI를 활용한 질 좋은 콘텐츠가 이미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다"며 "내년 5조원 매출에 과감히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제작에도 힘을 쏟는다. KT는 올해 예능 제작은...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외에도 생성형 AI로 마케팅 문구를 작성하거나, 방송이 24시간 끊김이 없이 잘 송출되고 있는지 품질을 관제하는 영역에서도 AI 역량을 활용하고 있다. 이날 KT는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선보였다....
[포토] 롯데百 건대스타시티점, 스포츠 마케팅 다채 2024-04-29 09:26:25
백화점 1층 행사장에서 인기 스포츠 브랜드인 스케쳐스와 함께 '스케쳐스 그룹 통합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행사에서 성인 운동화, 스니커즈, 아동화 등의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지난 28일에는 뚝섬유원지에서 광진구 주민들 50명과 함께 2.5km코스를 달리는 '1st LOTTE Run-Day in...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 340만명…코로나19 전 89% 회복 2024-04-29 09:12:02
일일 1만6천명, 총 8만명 내외로 내다봤다. 문체부는 방한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중국·일본 등 성숙시장을 대상으로 연령대 다변화와 성별 균형을 위해 힘쓰는 한편 스포츠관광·교육여행 등 관광 콘텐츠 다변화를 추진한다. 빠른 성장세인 미주·유럽 등 신흥시장을 대상으로는 현지 밀착 마케팅을...
전기차 자신감 드러낸 중국…'현지화'로 맞선 글로벌 車업체들 2024-04-28 06:31:02
전기차 모델 개발도 진행 중이다. 기아는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5 롱레인지 모델을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또 엔트리 SUV 모델 쏘넷을 중국 시장에 론칭하며 가격 경쟁이 거세지는 중국 자동차 시장 대응에 나섰다. 지난해 15년 만에 BYD에 중국 점유율 1위를 내준 폭스바겐그룹은 이번 모터쇼에서 20여...
10주년 맞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성수동에 오랜 팬들 발걸음 2024-04-27 16:18:00
e스포츠 대회 'SWC'와 팬 행사를 개최해왔다.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2021년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그 이듬해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같은 후속작도 나왔다. 단편 애니메이션과 만화책, 웹툰으로도 IP를 확장했다. 컴투스에서 게임 콘텐츠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영주 센터장은 "10주년을...
모히건 인스파이어, 페이커 소속팀 'T1' 후원자 됐다 2024-04-26 15:05:44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e스포츠 구단인 T1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인스파이어는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포함해 WTT 챔피언스 인천 공식 베뉴 파트너, 인천유나이티드 후원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T1 안웅기 최고운영책임자는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비롯해...
데프트·쇼메이커, 베트남 찾아 '한국 매력' 알린다 2024-04-26 14:10:58
사랑에 보답하고 더 많은 현지 팬들에게 LCK와 한국관광을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한국 관광공사는 "이번 LCK 초청은 기존 K팝, K드라마에 한정된 한류관광 마케팅의 외연을 확대하여 신규 방한 수요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라며 "한국 e스포츠 시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베트남 현지의 높은 인지도가 실질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