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카이 마코토 감독 "국적 초월해 콘텐츠 즐겨…韓·日 문화장벽 줄었다" 2023-04-28 18:20:12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세운 역대 일본 작품 1위 기록(446만 명)을 갈아치웠다. 영화는 여고생 스즈메가 의자로 변해버린 청년 소타와 함께 재난을 부르는 문을 닫으러 모험을 떠나는 로드무비다. 감독의 전작 ‘너의 이름은.’(2016)과 ‘날씨의 아이’(2019)에 이은 ‘재난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일본에서는 세...
올해 첫 '500만 관객 돌파' 주인공은 日 애니메이션 2023-04-28 17:34:32
지난 14일 누적 관객 수 448만2천여 명을 기록해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제치고 국내 개봉 일본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너의 이름은'(2016)으로 당시 일본 영화로는 최다인 360만 관객을 모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이다. 여고생 스즈메가 의자로 변해버린...
'스즈메' 감독 마코토 "콘텐츠 힘으로 문화 장벽 허물어" 2023-04-27 18:12:19
관객 498만명을 동원하며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세운 역대 일본작품 1위 기록(446만명)을 갈아치웠다. 영화는 여고생 스즈메가 의자로 변해버린 청년 소타와 함께 재난을 부르는 문을 닫으러 모험을 떠나는 로드무비다. 감독의 전작 '너의 이름은'(2016)과 '날씨의 아이'(2019)에 이은 '재난...
이마트24, '스즈메의 문단속' 원작 한정판 출시 2023-04-26 08:21:32
38일 만에 슬램덩크를 제치고 국내에 개봉한 일본 영화 중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날 기준 관객 수 495만명으로 5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것은 스즈메의 문단속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新海誠)의 인기 작품 3종을 모은 한정판 제품이다.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중국서 日 애니메이션 두 편 흥행 돌풍…박스오피스 70% 차지 2023-04-24 12:04:41
문단속(3.9%)의 박스오피스 비중이 70.6%에 달했다. 슬램덩크의 이날 오전 기준 하루 흥행 수입은 380만위안(7억3천만원), 스즈메의 문단속은 22만위안(약 4천241만원)이었다. 개봉 닷새째를 맞은 슬램덩크는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이날 오전까지 누적 흥행 수입이 3억8천400만위안(약 740억원)을...
출판계 일본애니 열풍...'스즈메의 문단속' 소설 20만부 판매 2023-04-22 09:57:46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 돌풍에 힘입어 '슬램덩크' 만화 단행본까지 인기리에 팔려나간 현상이 재연되고 있는 것이다. 22일 만화출판사 대원씨아이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 원작 소설 단행본 2종의 판매 부수는 21일 기준 약 20만부를 기록했다. '스즈메의 문단속'...
중일관계 악화에도 중국서 '슬램덩크' 대박…첫날 190억원 수입 2023-04-21 11:42:14
슬램덩크가 개봉해 매우 기쁘다"며 "응원해 줘 고맙다"고 적었다.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 소식을 전한 뒤 문화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문화 교류가 양국 관계 개선에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전했다. 장이우 베이징대 교수는 글로벌타임스에 "일본의 문화상품은...
이번 주 꼭 봐야하는 공연·전시 그리고 영화 [한경's pick] 2023-04-19 15:07:48
퍼스트 슬램덩크 6/거울 속 외딴 섬 7/웅남이 8/에어 9/던전앤드래곤:도적들의 명예 10/라라랜드 *자료: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4월 18일 기준) 순위/ 프로그램 1/퀸메이커 2/닥터 차정숙 3/신성한, 이혼 4/더 글로리 5/혜미리예채파 6/지구마불 세계여행 7/진짜가 나타났다 8/용감한 형사들 9/대행사 10/뭉쳐야 찬다 시즌...
스즈메, 국내 개봉 日영화 1위 '문단속' 2023-04-16 18:12:05
8일 개봉 이후 38일 만으로, 종전 1위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446만여 명을 넘어섰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개봉 61일 만인 지난 3월 5일 신카이 감독의 2017년작 ‘너의 이름은.’(380만여 명)을 제치고 일본 영화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이 기록은 40일 만에 ‘스즈메의 문단속’이 또 한 번 새롭게 썼다. 이...
"다나카를 백화점서 보다니" 2030 환호…열흘 간 4만명 몰렸다 2023-04-16 11:06:19
지난 1월 진행된 인기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팝업에는 13일간 2만여명이 찾았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끄는 유튜버 '다나카' 팝업에는 10일 동안 4만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이색 팝업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수많은 인증샷이 공유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