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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시후, 시민단체에 고발당해…"의도적인 신상털기" 2013-05-02 11:49:27
혐의로 고발당했다.시민단체 '바른기회연구소'는 배우 박시후와 k씨 및 법무법인푸르메 정강찬 대표변호사, 그 소속 김도경, 신동원 로스쿨변호사 총5명을 서울 서부경찰서에 고발했다.시민단체는 박시후 측이 유명연기자 및 법무법인의 지위를 이용해 자신에게 유리한 여론을 형성하고자 각 언론매체 기자들에게...
"월가 우수인재 잡으려면 동성결혼 합법화 해야" 2013-05-02 03:08:12
직접 예로 들어 이런 주장을 펼쳤다. 한 시민단체가 최근 주최한 연례 세미나에서다. 동성애자인 차베스는 지난해 뉴욕에서 한 남성과 결혼했다. 미국 시민권자인 차베스는 남편의 학생 비자를 영주권으로 바꾸려고 했다. 외국인이 미국 시민과 결혼하면 영주권과 시민권을 차례로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떠올렸기 때문이다...
검찰,중수부 대신할 특별수사 지휘감독 부서 설치 2013-05-01 20:34:57
이달 말까지 감찰 강화방안, 검찰시민위원회 개선, 검찰 인사제도 개선, 상설특검 도입 방안 등 주제별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대검은 위원회가 의결한 개혁방안을 최대한 존중해 제도 개혁과 업무 수행에 반영하기로 했다. 검찰개혁심의위원회는 검찰개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달 24일 출범했다. 정종섭...
윤진숙 장관, 노량진수산시장 첫 현장방문…부산 '부글부글' 2013-05-01 17:43:18
시선은 그다지 곱지 않다. 부산지역 시민단체인 해수부부활국민운동본부의 박인호 대표는 “해수부가 이번 정부에서 다시 독립 부처로 부활한 데는 부산지역 시민단체와 지자체의 노력이 컸다”며 “윤 장관이 부산을 먼저 찾지 않은 것은 도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또 다른 해운업계 관계자는 “윤 장관이 해수부의 부...
KT "이석채 회장 사퇴說 사실아니다" 2013-05-01 17:04:35
시민단체들이 제기한 이 회장 친인척 기업 인수설, 자격 없는 기업에 공사 발주설 등 각종 배임 의혹과 와병설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 회장 흔들기를 방어하기 위해 법조계 인사를 대거 발탁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선 “준법 윤리 경영과 사업 다각화에 따라 늘어난 법무를 처리하기 위한 것일...
계룡시 '4대 공공기관' 유치 나서…2일 정책토론회 2013-05-01 10:00:41
위원장, 관련 분야 전문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Ɗ대 공공기관 유치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시민불편 해소와 자족도시 안착을 위해선 4개 공공기관 유치가 절실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계룡산 남쪽에 자리 잡은 계룡시는 2003년 9월...
가정의 달 5월, 경기도는 공연 천국 2013-04-30 18:09:54
공연예술단체가 상주하면서 시민들을 위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상주단체들은 단체의 대표적인 레퍼토리 작품과 신작을 선보이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5월 4일부터 5일까지 안산 25시 광장에서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참가하고 있는 극단...
車 연비표시 위반, 최고 10억 과징금 2013-04-30 17:09:27
과징금을 물게 된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등 소비자 단체는 체감 연비와 제조업체가 표시하는 연비 차이를 분석, 정기적으로 ‘컨슈머리포트’를 발표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자동차 연비 관리제도 개선 방안’을 30일 발표했다. 우선 사후관리 연비의 허용 오차 범위를 내년부터...
<"1ℓ로 16㎞ 달린다더니"…'연비 거품' 사라질까> 2013-04-30 16:11:18
사회단체 등에서는 통상 운전자가 느끼는 체감 연비와 표시 연비의 격차를 없애기에는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소비자정의센터 박지호 간사는 "산출식 보완으로 연비가크게 낮춰질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며 "체감 연비에 더 근접하도록 표현하는 방식을 더 연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차...
자동차 연비표시, 체감연비에 `가깝게` 2013-04-30 15:52:01
자동차 업체의 연비과장 논란 이후 국내 시민단체, 언론 등에서 연비 사후관리 강화 필요성을 제기해 이번에 국내 연비관리제도 문제점을 개선해 표시연비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권익보호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정부는 자동차 연비에 대한 사후관리 허용오차 범위도 -5%에서 -3%로 조정하고 이 범위를 넘는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