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중해 초록보물'이 품은 천년의 비밀 2023-11-23 19:38:45
수 없는 파란색, 초록색 잔으로 시음했었다. 올리브 품종과 수확 시기에 따라 오일의 색깔이 다르다. 무조건 초록색이라고 최상급은 아니다. 어떤 이들은 “쓰고 매콤하면 좋은 오일이냐”고도 묻는다. 쓰고 매운 맛은 올리브 열매의 폴리페놀 성분 때문인데 이 역시 품종과 수확 시기에 따라 함량이 다르다. 이렇게 올리브...
위스키 열풍 속 100주년 '커티삭' 출시한 하이트진로 2023-11-23 10:28:32
만날 수 있는 기프트존, 하이볼 및 칵테일 시음존 등을 운영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내년 100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커티삭을 출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글로벌 주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주류 주요 소비층인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포토] 성수동에 오픈한 '플롭 선양' 팝업스토어 2023-11-20 11:19:48
모델들이 스토어를 홍보하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퐁당, 물에 빠지다'라는 뜻의 '플롭' 콘셉트로 소비자들이 선양의 심볼인 고래를 만나는 여정을 스토리 라인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선양 소주의 굿즈 전시, 시음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이곳은 12월 9일까지 열린다./김범준 기자 /김범준 기자...
"제2의 냉동김밥 찾자"…뉴욕서 K-푸드 팝업스토어 2023-11-20 06:00:04
제품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시음과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근 미국의 한 대형 유통 체인이 기획·판매한 냉동 김밥이 미국에서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대성공을 거두는 등 현지에서 한국 식품에 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박성호 코트라 북미지역 본부장은 "한국의 식문화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이...
국내 최대 전통주 행사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24일 개최 2023-11-17 17:31:40
반영한 칠링백 만들기, 우리술MBTI, 프라이빗 시음회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열린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우리술 업체관’에서 자신의 기호에 맞는 술을 시음·구매할 수 있다. 한편, 개막식에 이어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에서는 부문별 올해 최고 술로 선정된 15개 제품에 대한 시상식...
국내 전통주 행사 '2023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2023-11-17 17:03:41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칠링백 만들기, 우리술MBTI, 프라이빗 시음회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열린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우리술 업체관'에서 자신의 기호에 맞는 술을 시음·구매할 수 있다. 한편, 개막식에 이어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에서는 부문별 올해 최고 술로 선...
"매일 가도 색다른 느낌"…2030들 '이 동네'로 몰렸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7 15:05:41
시음도 할 수 있다고 해서 도어투성수를 찾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요즘 도어투성수는 주 씨와 같은 20대 여성 소비자들과 일본인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미국 카툰네트워크의 유명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의 팝업스토어가 오는 29일까지 열리기 때문이다. GS25 관계자는 “주말엔 일평균 600~700명의 소비자가...
[월드&포토] "BTS·슈주·오징어게임·어묵 좋아요!" 2023-11-11 19:40:33
인기였습니다. 방문객들은 막걸리를 한잔씩 시음해보며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복 체험, 인생네컷 촬영, 한국미용 체험 등 다채로운 코너에 줄이 길게 늘어섰습니다. '한국광장' 행사는 홍콩이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국경이 닫혔던 2021년 첫선을 보였습니다. 한류 인기가 높은 홍콩에서 한국에...
[포토] 카페~! 카페~! 2023-11-08 14:09:21
열리는 이 전시엔 전 세계 36개국 675개 업체 3750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제22회 서울카페쇼’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8일 개막했다. 11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엔 전 세계 36개국 675개 업체 3750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관람객들이 커피 시음을 기다리고 있다. 임대철 기자
9일 농식품 창업기업 판로 확대 위한 '팝업스토어'문연다 2023-11-07 17:43:44
다양한 제품군을 시음?시식할 수 있는 체험 행사와 더불어 이벤트 등을 준비해 소비자와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농식품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 외에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기업인 △HN노바텍 △푸디웜 △워커스하이 △진원온원 △케일 △메디프레소 △미스터밀크 △스윗밸런스 △팜스킨 △더브레드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