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마지막 자존심' 박정환, 21일 농심배 출격 2017-02-13 14:49:25
상하이 그랜드센트럴호텔에서 속개하는 제18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본선 3차전에 출전한다. 농심배는 한국, 중국, 일본에서 각 5명의 대표기사가 참가, 연승 방식으로 대결하는 국가대항전이다. '한·중·일 바둑 삼국지'로도 불린다. 한국은 지난해 9월 중국 옌지에서 열린 본선 1차전과 11월 부산에서...
농심, 김기춘과 '특별인연'…이젠 '특별부담'으로(종합) 2017-02-04 10:49:06
'농심신라면배 세계 최강전' 바둑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바둑 애호가인 신 회장과 취미가 맞아 가까워졌다는 것이다. 김 전 실장과 경남고 동문인 박준 농심 대표이사가 두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가 됐다는 해석도 있다. 농심 관계자는 "김 전 실장을 비상임 법률고문으로 영입한 것은 '우지 파동'과는 전혀...
김기춘, 농심과 특별 인연…삼양식품과는 악연인가 2017-02-04 08:11:01
'농심신라면배 세계 최강전' 바둑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바둑 애호가인 신 회장과 취미가 맞아 가까워졌다는 것이다. 김 전 실장과 경남고 동문인 박준 농심 대표이사가 두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가 됐다는 해석도 있다. 농심 관계자는 "김 전 실장을 비상임 법률고문으로 영입한 것은 '우지 파동'과는 전혀...
"창고 같지만 싸잖아요"…불황에 '창고형 할인점' 급성장(종합) 2017-02-02 10:39:20
비결이다. 신라면의 경우 이마트에서는 5개짜리 한 묶음을 3천380원(개당 676원)에 판매하는 데 비해 트레이더스에서는 30개짜리 묶음을 1만7천480원(개당 583원)에 판다. 이마트 관계자는 "트레이더스와 같은 창고형 할인점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뛰어난 가성비"라며 "불황이 깊어지다 보니 과거에는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어수선한 창고에서 싸게 사는 느낌…'창고형 할인점' 폭풍 성장 2017-02-02 06:11:01
비결이다. 신라면의 경우 이마트에서는 5개짜리 한 묶음을 3천380원(개당 676원)에 판매하는 데 비해 트레이더스에서는 30개짜리 묶음을 1만7천480원(개당 583원)에 판다. 이마트 관계자는 "트레이더스와 같은 창고형 할인점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뛰어난 가성비"라며 "불황이 깊어지다 보니 과거에는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단독]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중국으로 라면 수출 1년새 2배로(종합) 2017-01-30 10:59:31
중국, 일본, 호주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대표제품인 신라면은 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된다. 농심은 2014년부터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국에서는 2013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미국 전역...
[단독] 韓라면 글로벌식품으로 부상…수출액 10년만에 3배로 2017-01-30 07:12:00
중국, 일본, 호주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대표제품인 신라면은 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된다. 농심은 2014년부터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국에서는 2013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미국 전역...
국내 최고 매운맛 라면 나왔다...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 출시 2017-01-23 10:54:51
농심 ‘신라면’은 2700, 삼양식품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닭볶음면’은 스코빌지수가 4404다.삼양식품은 핵불닭볶음면을 통해 불닭볶음면 마니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핵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보다 더 매운 것을 원했던 소비자의 요청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인터뷰] ‘식객촌’ 서대경 대표 “세계에 한식을 알리는 교두보 될 것” 2017-01-10 17:00:33
신라면을 꺾는 신화를 이뤘으며 2015년 1월부터 지금까지 줄곧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썰전에서도 이 라면의 무서운 인기의 비결이 무엇일까 언급했을 정도. 그러다가 상품을 가지고 유통만 하기보다는 <식객>의 맛과 스토리, 그리고 감동을 그대로 담아내고자 식객촌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허영만 화백을...
"올해 중견·다품종·장수 브랜드 뜬다" 2017-01-07 08:10:00
대표하는 참이슬, 신라면, 제주삼다수가 '장수브랜드 빅3'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됐다. 브랜드스탁은 "불황일 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브랜드는 공통으로 'ABC' 원칙을 갖추고 있다"며 "ABC는 All(모든 사람에게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야 한다), Best(최상의 품질을 유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