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마케팅 성과 가시화…북미 시장서 성장 기대"-한국 2024-01-09 08:18:00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신라면 골드' 월마트 입점을 확대했다"며 "이 과정에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국내의 경우 안성탕면 순하군, 빵부장 소금빵·초코빵 등 신제품 판매 호조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고정비 사용 증가에 따른 영업익 확대)가 발생했을 것으로 본다"며 "다만 장기근속 기념품...
"매출 어마어마하게 늘었다"…정용진이 극찬한 경쟁 업체 어디 2024-01-08 17:50:25
신라면 블랙' 시식기를 올리면서 "사골국물 맛이 나서 국물맛이 좋다"고 평한 뒤 "결국 밥 한 공기 투입"이라면서 싹싹 비운 라면 그릇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농심 제품만 정 부회장의 선택을 받은 것도 아니다. 그는 지난해 9월 하림이 만든 '더미식 유니자장면' 제품 사진을 올리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팔도, 한정판 '킹뚜껑 마라맛' 출시 2024-01-04 12:59:37
함량이 높아 매운맛이 강하다. 농심 신라면의 스코빌 지수는 3400SHU이다. 킹뚜껑 마라맛의 핵심은 별첨한 마라맛 스프(5g)이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의 강렬한 매운맛에 얼얼한 마라를 넣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구현한다. 취향에 맞게 함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킹뚜껑 맛을 즐길 수...
세 팩에 9900원…이마트의 '라면 실험' 2024-01-01 18:53:06
신라면 블랙’(4개 6150원), 오뚜기 ‘진짬뽕’(4개 6180원)은 농심 ‘신라면’, 오뚜기 ‘진라면’ 등 대중적 라면에 비해 비싼 프리미엄 라면이다. 이마트에서 세 가지를 모두 정상가에 사면 2만130원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뜻 카트에 담기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가격대다. 그런데 이마트가 최근 소비자들의 라면 구매...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종가' 김치를 생산하는 대상[001680]은 올해 하반기 폴란드에...
편의점 맥주처럼…라면도 아무거나 3묶음에 9900원 '파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29 12:00:01
농심 신라면 블랙(4입 6150원), 오뚜기 진짬뽕(4입 6180원)…. 일명 고가 라면 ‘3대장’이다. 셋을 모두 ‘정상가’에 사면 2만130원이다. 선뜻 쇼핑 카트에 담기 부담스러운 제품들이다. 이런 이유로 라면 시장은 신라면, 진라면 등 입에 익은 ‘베스트 셀러’가 ‘스테디셀러’까지 차지했다. 이마트가 최근 라면의 구매...
편의점 CU, '청룡의 해' 맞아 1월 한 달간 용기면 할인행사 2023-12-26 09:13:07
증정 행사를 기획했다. 농심 새우탕,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진라면 등은 2개를 구매하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하림 미식장인 라면 등은 1개 구매 시 1개를 더 준다. 사천백짬뽕, 틈새라면 등 9종은 2개 구매 시 1개 증정 행사와 더불어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30%를 더 할인해준다. 컵라면을 구매하고 CU...
8배 크기 '점보라면' 200만개 판매 2023-12-26 09:04:17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스테디셀러를 밀어내고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 2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용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자체브랜드 제품 '면왕'도 잘 팔렸다. 면왕은 공단 인근 지역이나 학원가 상권에서 박스 단위 대량 구매가 많았다.
점보라면 판매 200만개 돌파…GS25, 자체브랜드 라면 강화 2023-12-26 08:45:03
팔도점보도시락은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스테디셀러를 밀어내고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 2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용량은 22%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자체브랜드 제품 '면왕'도 잘 팔렸다. 면왕은 공단 인근 지역이나 학원가 상권에서 박스 단위 대량 구매가 많았다. ...
"1등 제품이라고 우대할 수 없다"…납품사 무한경쟁 시키는 쿠팡 2023-12-21 17:49:52
‘신라면’이 불참하면서 힘겨루기가 있었지만, 이틀 만에 타협으로 마무리됐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쿠팡·CJ제일제당 간 갈등의 이유는 판매장려금, 물류비, 광고비 등을 포함한 총 수수료율을 얼마로 할지다. 쿠팡이 판매액의 30% 선이던 수수료율을 40%대로 올리라고 통보하자 경영진 층에서 격노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