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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3분기 영업이익 557억원…작년 동기보다 103.9% 늘어 2023-11-14 16:48:17
76.9% 증가한 500억원이다. 3분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더레드 등 신제품이 인기몰이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분 400여억원에서 신제품이 기여한 것이 절반가량이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판매량도 각각 1%와 6%가량 증가했다. 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 중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이 제품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 봉 이상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은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내놨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도 자체브랜드(PB)...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했다. 초반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봉 이상이 팔리자, 농심은 해당 제품을 정식 생산하기로 했다. 경쟁사도 속속 가세했다. 불닭볶음면 제조사 삼양식품은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에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선보였다....
"만두·버거도 매운맛이 대세"…식품·외식업계 제품 잇단 출시 2023-11-09 10:14:17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한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기존 신라면의 2배가 넘는 제품이다. 앞서 오리온은 고추장으로 매콤한 풍미를 살린 신제품 '꼬북칩...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신라면’과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내세워 해외시장을 맹렬히 공략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 전용 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부지에 2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면스낵 수출 비중은 2020년 58.6%에서 지난해 70.4%까지 커졌다....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하는 상황이다. 농심은 신라면과 짜파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라는 히트 상품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해있다.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한국 식품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자 농심과 삼양식품은 이 물결을 타고 생산시설 증설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전용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우유 물가 상승률,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14:15
7월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4.5%, 6.9% 각각 인하한 것을 비롯해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라면 업체들이 제품 가격을 일제히 내렸고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해태제과도 스낵과자와 비스킷 등의 가격을 인하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빙과업체들이 원유 가격 인상을 이유로 과도하게 제품 가격을...
지난달 우유 물가 상승률 14.3%…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01:03
앞서 정부와 소비자단체 압박에 농심이 7월 신라면과 새우깡 출고가를 4.5%, 6.9% 각각 인하한 것을 비롯해 오뚜기, 삼양식품, 팔도 등 라면 업체들이 제품 가격을 일제히 내렸고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해태제과도 스낵과자와 비스킷 등의 가격을 인하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빙과업체들이 원유 가격...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된다…한정판으로 나왔다가 인기몰이 2023-11-02 18:30:00
이뤄져 정식 제품으로 만들게 됐다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 농심은 다음달 중순께 신라면 더 레드 용기면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 더 레드는 기존 신라면보다 청양고추를 더 넣어 매운맛의 강도가 두 배에 달한다. 매운맛을 나타내는 단위인 스코빌지수가 신라면은 3400SHU, 신라면 더 레드는 7500SHU다. 양지윤 기자...
올해 최고 히트작…'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됐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2 14:34:11
용기면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 더 레드는 기존 신라면보다 청양고추를 더 넣어 매운맛이 약 두배다.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재료를 더해 국물맛도 더 진하다. 청양고추·후추·마늘·양파로 만든 후첨양념분말을 더해 기존과 다른 매운맛을 구현했고, 건더기도 신라면보다 풍성하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