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세계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열린 여수엑스포에선 신라면블랙컵, 메밀온소바, 즉석곰탕 등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용기면을 내놨다. 특히 2011년에 출시한 신라면블랙은 30여개국에 수출, 1년 동안 약 3000만달러(약 330억원)를 해외에서 벌어들였다.최근에는 미국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성사시켜 미국 전역의 3600...
10원에 허기 달래준 '불황 먹거리' 라면, 지천명 맞아 2013-03-08 08:50:01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3.3%까지 오르기도 했다. 농심 '신라면블랙', 삼양식품 '호면당',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등 1450~1800원 짜리 프리미엄 라면 제품도 잇따라 등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라면은 불황 속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식품으로 자리잡았다" 면서 "앞으로 다양해진 소비자의 입맛을...
농심, 미국 생산라인 증설‥美 시장 점유율 2위 목표 2013-03-04 17:12:54
`신라면블랙`은 라면의 블랙라벨(고급브랜드)로 인정받으면서 지난해 미국시장에서만 1천5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는 신라면블랙의 지난해 해외 매출 가운데 60%를 차지하는 규모입니다. 신동엽 농심아메리카 법인장은 "품질에 걸맞은 고가정책과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특화전략으로 3년내 미국 라면시장 점유율...
농심 美LA 생산시설 증설…"3년내 현지 라면시장 2위" 2013-03-04 17:08:39
3~4개들이 1팩에 1달러 수준인 반면 농심의 신라면은 개당 1달러, 신라면블랙은 1.99달러다. 농심은 최근 랍스터사발·비프사발 등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특화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농심은 지난 1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미국 내 월마트 3600여개 전 매장에...
"농심, 라면 시장 점유율 회복‥수익성 개선 기대" - 교보증권 2013-02-07 08:49:29
지난해보다 18.3% 증가한 1천203억원 예상된다"고 말하고 "지난해 삼다수 계약해지와 과징금 등 최악의 실적에서 벗어나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이는 농심이 신라면 블랙 판매호조를 바탕으로 라면 점유율 69% 수준 회복이 예상되고, 프리미엄 제품 확대와 스낵 부문 가격인상으로...
'꽃게짬뽕·신라면블랙' 뜨고…'진짜진짜' 부진 2013-01-27 17:08:41
신라면 블랙’은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a대형마트의 라면 신제품 판매순위(봉지면·매출 기준)는 꽃게짬뽕 6위, 신라면블랙 8위, 남자라면 12위, 불닭볶음면 21위, 진짜진짜 30위 순이었다.지난해 7월 출시된 ‘꽃게짬뽕’은 출시 한 달 만에 풀무원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대형마트 라면 판매 10위 안에 들었다. 꽃게짬뽕은...
농심 컵라면 매출 月 400억원 첫 돌파 2013-01-14 11:58:05
‘신라면컵’ ‘신라면큰사발’ ‘새우탕큰사발’ ‘튀김우동큰사발’ 등의 순이었다.이 회사는 이달 말까지 강원 용평스키장에서 ‘신라면블랙컵’ 2만여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벌인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농심 컵라면 월매출, 첫 400억 돌파 2013-01-14 09:23:51
신라면블랙컵' 2만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스키장에 마련된 야외 농심 카페테리아에서 열린다. 신라면블랙 시식 행사와 룰렛 게임, 말춤 컨테스트 행사를 마련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96세 정재원 회장, 아직도 '콩 효능' 연구 2013-01-09 16:54:34
신라면블랙’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조만간 출시할 커피믹스 신제품을 안착시키는 데 주력한다는 구상이다.식품업계에서 고령임에도 정정한 기업인들이 많은 이유는 건강한 식습관을 몸소 연구, 실천한 덕분이라는 분석이 많다. 정식품의 정 명예회장은 매일 3팩의 베지밀을 꾸준히 마시면서 당뇨 증세가 크게 호전된...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신라면’이라는 부동의 1위 제품을 보유한 동서식품과 농심이 각각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프리미엄 라면 ‘신라면블랙’을 차세대 간판으로 키우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발효유 시장 1위인 한국야쿠르트도 유산균을 일반 요구르트(병당 300억마리)보다 3배 이상(1000억마리) 넣은 고급 발효유 ‘세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