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짜파구리 효과?..."K라면 1조 팔겠다" 2022-03-17 10:15:15
1개 라인을 갖췄고 이곳에서는 신라면과 신라면블랙, 육개장사발면 등 현지 수요가 많은 주력 제품이 생산된다. 제2공장에서 연간 3억5천만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어 미국에서 연간 총 8억5천만개의 라면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농심은 "지난해 국내 생산 물량까지 미국 시장에 공급할 만큼 기존 공장의 생산능력이 포화...
농심, 내달 미국 제2공장 가동…"2025년까지 북미 매출 두배로" 2022-03-17 09:58:16
신라면 등 연간 8억5천만개 생산…멕시코 등 중남미 시장 진출 추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농심[004370]은 내달 미국 제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제2공장은 캘리포니아주 랜초 쿠카몽가에 있는 기존 LA 공장 바로 옆에 약 2만6천800㎡(8천100평) 규모로 건설됐다. 생산 시설은 용기면 2개,...
"한국인도 속을 지경"…'K라면' 잘 팔리자 나온 中 '짝퉁' 제품 2022-01-10 20:00:04
신라면 블랙'을 꼽았다. 지난해에는 뉴욕 매거진 산하 웹사이트 '더 스트래티지스트'에서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최고의 라면'이란 평가를 받았다. 다만 라면을 비롯한 K푸드의 약진에 '짝퉁 제품' 부작용도 생겼다. 일례로 삼양식품의 수출 효자 노릇을 하는 히트상품 불닭볶음면의 경우 중국...
'프리미엄' 내걸었지만…맥 못추는 장인라면 2022-01-02 16:56:32
라면 신라면 블랙(한 봉지 1700원)의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이다. 신라면 블랙의 지난달 구매경험도는 0.9%에 그쳤다. 설준희 캐시카우 대표는 “프리미엄 라면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지 않지만 마니아층은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소비층을 지속 확대하는 게 과제”라고 말했다. 박종관/노유정 기자 pjk@hankyung.com
이정재도 반한 '2200원' 라면…한 달 동안 300만봉 팔렸다 2021-11-29 21:00:08
미식 장인라면의 가격은 기존 프리미엄급 라면인 신라면 블랙과 진짬뽕(이상 1700원)보다도 약 30% 비싸다. 다만 하림은 출시 초반 판매 추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분위기다. 고가라 진입장벽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한 판매 수치로 볼 수 있단 얘기다. 하림 관계자는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하림 2200원 라면…비싼데 먹을까 2021-10-14 17:26:07
이상 높은 가격이다. 기존 프리미엄 제품인 신라면 블랙(1700원)과 오뚜기 진짬뽕(1700원)보다도 비싸다. 농심은 2011년 신라면 블랙을 처음 선보이면서 가격을 1600원에 책정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서민 식품’으로 꼽히는 라면은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 고가 마케팅이 되레 역효과를...
신라면 이어 새우깡도 '블랙' 나온다…50년 만의 깜짝 변신 2021-10-12 10:38:07
라면 신라면에 이어 새우깡도 '블랙' 버전을 선보인 것. 신제품은 새우 함량을 늘리고 트러플 맛을 입혔다. 농심은 새우깡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새우깡 블랙’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새우 함량을 기존보다 2배로 늘렸고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을 접목했다고 농심은 소개했다....
신라면·짜파게티, 美 선정 `최고의 라면` 2021-10-08 16:06:26
한국 제품으로는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매운라면과 비빔라면으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한 셰프 아이린 유(Irene Yoo)는 신라면에 대해 "한국의 대표적인 라면으로, 다른 라면을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라며 "매우면서 감칠맛이 강하고, 다양한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라고 평가했다. 짜파게티에 대해서는 "먹는...
"먹는 재미가 있다"…뉴욕매거진 선정 한국 '최고의 라면' 뭐길래 2021-10-08 14:53:26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신라면 블랙'을 꼽았다. 당시 와이어커터는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명의 음식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라면을 추천받아 '베스트 11' 제품을 선정했다. 신라면 블랙과 함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와 신라면건면, 신라면사발 등 농심의 라면 4개 제품이...
"기생충 제작사? OK!"…CJ 비비고, 르브론 가슴 파고들다 2021-10-05 17:27:00
3분기까지 신라면 매출 6900억원 중 해외 매출 비중이 53.6%(3700억원)로 나타났다.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세계적 흥행 덕분이다. 짜파구리 열풍은 농심에 더 없는 글로벌 마케팅 기회였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발목을 잡았다. 농심은 온라인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