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문화예술 후원 공로 인정…유통업계 첫 문체부 장관상 2023-11-08 09:11:05
선정됐다. 신세계는 인증이 처음 시작된 2015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고, 2018년과 2021년에도 인증을 받았다. 신세계는 2000년부터 30여 개 문화예술단체와 협약을 맺고 정기후원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광주비엔날레, 부산국제영화제 등 문화예술행사에 최근 3년간 90억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또한 청년 작가를 발굴하는...
[천자칼럼] '어썸킴'의 골드글러브 수상 2023-11-06 18:08:10
15개, 이듬해인 2016년 21개의 홈런을 쳤다. 지금도 깨지지 않고 있는 아시아 우타자 한 시즌 최다 홈런이다. 강정호는 이 기록을 작성한 그해 세 번째 음주운전 구속으로 영영 그라운드에 복귀하지 못하는 신세가 됐다. 김하성은 MLB 첫해인 2021년 타율 2할2리, 홈런 8개로 저조했다. 스트레스로 원형탈모까지 생겨 이를...
"신세계 20개 계열사 혜택 모두 모았다"…내달 '쓱데이' 행사 2023-10-30 13:33:28
등 체험형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신세계그룹은 2019년부터 쓱데이 행사를 열어오고 있으며 첫해 5천억원 규모였던 행사 매출은 2021년 9천600억원까지 늘었다. 지난해에는 이태원 참사로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행사를 전면 취소한 바 있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년 만에 진행하는 쓱데이인 만큼 별도의...
"크리스마스 2월부터 준비"…백화점들 '인증샷 성지' 쟁탈전 2023-10-25 22:00:01
꼽히는 신세계백화점은 올해도 명동 본점 외관을 미디어 파사드로 화려하게 연출한다. 현재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선보일 영상의 스토리를 결정하기 위한 회의를 진행 중이다. 특히 2021년 서커스 영상을 연출해 화제가 됐던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조직의 유나영 팀장이 지난달 정기인사에서 임원급인 담당으로 승진해...
크리스마스 '인스타 맛집' 어디?…화려해지는 백화점 2023-10-25 06:12:14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한 신세계는 2021년 서커스 테마로 연출한 영상으로 백화점 업계의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에 불을 지폈다. 당시 140만개의 LED 칩으로 연출한 크리스마스 영상을 보기 위해 몰린 인파로 일대 교통이 마비되기도 했다. 지난해에도 크리스마스 기차를 타고 아름다운 설경 위를 달려 마법의 성에...
올해 사진 '맛집'은 어디…백화점업계,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 2023-10-25 06:03:00
처음으로 본점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한 신세계는 2021년 서커스 테마로 연출한 영상으로 백화점 업계의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에 불을 지폈다. 당시 140만개의 LED 칩으로 연출한 크리스마스 영상을 보기 위해 몰린 인파로 일대 교통이 마비되기도 했다. 지난해에도 크리스마스 기차를 타고 아름다운 설경 위를 달려...
어느덧 서른살 청년 된 이마트…매출 375배 '폭풍 성장' 2023-10-22 06:31:01
수준으로 떨어졌다. 편의점과도 2021년 업계 매출 비중이 처음 역전된 이래 시간이 갈수록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대형마트는 백화점(17.8%)과 편의점(16.2%)에 뒤져 채널 순위 4위까지 내려앉았다. 이마트 입장에선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구매 수요에 대응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본연의 경쟁력을 회복해...
'요즘 누가 백화점 가나'…日 세븐일레븐의 '파격 결단'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20 07:05:01
점포수를 1만3000여개로 늘려 미국 1위를 굳히게 됐다. 2021년 세븐앤아이홀딩스 매출 가운데 해외 편의점의 비중은 38%로 일본 편의점 사업부(16%)와 일본 슈퍼마켓 사업부(31.4%)의 비중을 넘어섰다. 2021년 9~11월 해외 편의점 사업부가 벌어들인 영업이익은 675억엔으로 일본 편의점 사업부(539억엔)를 앞섰다. 올해는...
역대급 할인 예고…벌써부터 '심쿵' 2023-10-18 15:39:25
보인다.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과 옥션은 다음 달 6∼19일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개최하고 국내외 빅브랜드부터 중소상공인 상품까지 할인 판매한다. 빅스마일데이는 2017년 첫 시행 이후 지금까지 11회에 걸쳐 누적 판매량이 3억4천100만건에 달한다. 2021년 신세계 그룹에...
'고객 지갑 열어라'…유통업계, 최대쇼핑 '11월대전' 진검승부(종합) 2023-10-18 15:16:23
치열할 것으로 관측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계열사인 G마켓과 옥션은 다음 달 6∼19일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개최한다. 국내외 빅브랜드부터 '가성비' 높은 중소상공인 상품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상품경쟁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빅스마일데이는 2017년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