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2023-09-06 21:00:01
많았다. 시장에서는 일본 맥주 소비가 사실상 예전 수준으로 돌아간 만큼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끝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롯데아사히주류가 이달 초 국내 시장에 들여온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뚜껑을 열면 생맥주처럼 거품이 올라오는 상품인데, 일본행 여행객이 늘면서 국내에서...
다시 일본 맥주에 빠진 한국인들…'노 재팬' 사실상 끝났다 2023-08-16 13:57:37
1위를 차지했던 중국 맥주와 네덜란드 맥주는 일본 맥주에 1위 자리를 내주고 밀려났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는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 일본 맥주가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
일본맥주 수입량 '사상 최대'…'노재팬' 시절 뛰어넘어 2023-08-16 06:07:02
7월 수출 규제 조치를 단행한 이후 국내에서 일본 맥주 불매운동이 벌어졌지만 사실상 종료되는 분위기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는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 일본 맥주가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
7월 일본 맥주 수입량 약 8천t…동월 기준 사상 최대 2023-08-16 06:01:01
수출 규제 조치를 단행한 이후 국내에서 일본 맥주 불매운동이 벌어졌지만 사실상 종료되는 분위기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는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 일본 맥주가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NO재팬' 사실상 종료?…'아사히맥주' 없어서 못 산다 2023-08-14 11:16:01
생맥주를 마시는 듯한 청량감을 준다고 알려진 아사히 생맥주 캔은 오픈런해도 구하기 힘들 정도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6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5553t, 수입액은 456만달러(58억원)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264%, 291% 늘었다. 전체 맥주 수입량 가운데 일본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27.1%에 달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품절대란' 먹태깡, 이마트 오픈런 부르고 롯데온 경품 걸렸다 2023-08-06 17:35:54
SNS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는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주목받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문화가 안착된 가운데 비싼 안주거리 대신 저렴한 대용품으로 인기를 끈다는 평가다. 오정민 한경닷컴...
일본 맥주의 화려한 부활 2023-07-20 16:12:02
리투아니아, 멕시코, 홍콩산 맥주도 일본을 추월했다.아사히 ‘왕뚜껑 맥주’ 인기몰이 과거 수입 맥주 부동의 1위였던 아사히 맥주는 명성을 되찾기 위해 4년 만에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 주자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다. 전통적인 KEG 생맥주 맛을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약 4년...
"먹태깡 한 상자씩 판대요"…9만명 몰려 44초 만에 '완판' 2023-07-19 12:10:05
SNS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는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주목받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문화가 안착된 가운데 비싼 안주거리 대신 저렴한 대용품으로 인기를 끈다는 평가다. 박상준 키움증권...
농심도 "이 정도일 줄은" 화들짝…3주 만에 172만봉 '불티' 2023-07-19 08:00:01
점을 꼽는다. SNS에서는 먹태깡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접목한 농심의 상품 기획의도에 맞게 안주 제품으로 입소문을 탔다. 농심은 먹태깡으로 안줏거리로 사랑받는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메타의 새 SNS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없어서 못 사요" SNS서 난리난 日 맥주…결국 1위 올랐다 2023-07-17 22:00:01
맥주를 제쳤다. 업계에선 올해 5월 출시 당시 품귀현상을 빚은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하 아사히 수퍼드라이) 등 히트상품도 일본 맥주 호조에 일조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는 풍성한 거품을 강조한 제품으로 통조림과 같이 캔 뚜껑 전체가 열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