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맥주 '화려한 부활'…한국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2024-01-17 16:56:28
일본 맥주 수입액은 5551만6000달러로, 네덜란드(3356만4000달러)와 중국(3016만3000달러)을 앞섰다. 전체 수입 맥주의 25.4%가 일본산이었다. 2022년과 비교하면 일본 맥주 수입은 283.3% 급증했다. 작년 7월 국내에 정식 출시돼 편의점 오픈런(문을 열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것)까지 일으켰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소변맥주' 덕에 반사이익…日, 1위 탈환 2024-01-17 06:04:26
일본 맥주 수입액 순위는 2018년 1위에서 2019년 2위에 이어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9위로 추락했고 2022년 6위로 높아진 데 이어 지난해 1위를 탈환했다. 지난해 한일 정상회담 개최 등을 계기로 한일 관계가 개선되고 수출 규제 조치 이후 벌어진 일본 맥주 불매운동도 잦아들었기 때문이다. 불매운동으로 대형마트와...
일본맥주 수입 5년 만에 1위 탈환…'방뇨' 중국맥주 3위로 2024-01-17 06:01:02
맥주 수입액 순위는 2018년 1위에서 2019년 2위에 이어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9위로 추락했고 2022년 6위로 높아진 데 이어 지난해 1위를 탈환했다. 지난해 한일 정상회담 개최 등을 계기로 한일 관계가 개선되고 수출 규제 조치 이후 벌어진 일본 맥주 불매운동도 잦아들었기 때문이다. 불매운동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김치찌개가 5500원" 인기 폭발…'초저가'에 손님 몰린다 2024-01-10 14:20:24
맥주 500ml 6캔은 1만5000원, 자이언트 순살치킨 한 마리 6900원이다. 세븐일레븐도 한국 대표팀 예선 경기가 치러지는 15일과 20일, 25일엔 하루종일 후라이드 한 마리를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오는 14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스텔라아르투아, 하이네켄, 아사히 등 인기 수입 맥주 번들 상품(4∼6입)도 25% 이상 할인한다....
'왕뚜껑 맥주' 인기 이어갈까…롯데아사히, 3월 '아사히 쇼쿠이' 출시 2024-01-10 13:58:16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이는 작년 7월 일본에서...
또 한정판…난리났던 생맥주캔 '신상' 온다 2024-01-10 10:23:22
한때 품귀현상을 빚었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의 뒤를 이어 신상품이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5일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2024-01-10 10:11:24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3월 5일 '아사히 쇼쿠사이'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편의점업계, 아시안컵 마케팅 경쟁 돌입…'치맥' 할인 2024-01-10 09:05:03
팔리는 맥주는 하이네켄, 버드와이저, 기네스, 스텔라, 호가든 등 7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경기 당일 고객 수요가 높은 즉석조리 치킨 상품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자이언트 순살치킨, 후라이드 치킨 박스 등을 1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한국 대표팀의 예선 경기가 치러지는 15일과 20일,...
테라·켈리 동반 부진…고심하는 하이트진로 2024-01-09 17:20:23
판매 부진으로 맥주부문 적자 탈피에 나선 하이트진로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켈리의 작년 11월 소매점 매출은 170억9300만원으로 전달보다 6.2% 줄었다. 같은 기간 전체 맥주 소매점 매출은 4.5% 줄었다. 일본 ‘아사히’의 경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열풍에 힘입어...
역대급으로 돈 쏟아부었는데…애타는 하이트진로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1-09 16:04:21
두 제품 판매 부진으로 맥주 부문 적자 탈피에 나선 하이트진로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켈리의 작년 11월 소매점 매출은 170억9300만원으로 전달보다 6.2% 줄었다. 맥주 비수기라는 점을 고려해도 매출 감소 폭이 컸다. 같은 기간 전체 맥주 소매점 매출은 4.5% 감소했다.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