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의사 73% 가입시켰더니…231억 유치 성공한 메디테크 업체 [Geeks' Briefing] 2024-04-02 17:48:54
첫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지난해 매출은 2595억원, 영업이익은 3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4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2년 744억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비 패션(뷰티,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카테고리가 압도적인 성...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성공 "글로벌·남성 공략 박차" 2024-04-02 16:56:58
‘에이블리 셀러스’ 서비스 매출이 1332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광고선전비를 2022년 437억원에서 지난해 229억원으로 절반 가량 줄였지만 회원수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등은 오히려 늘었다. 지난 2월 기준 MAU는 812만명으로 국내 쇼핑앱 중 쿠팡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올해 아시아,...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플랫폼이 자리 잡고 있는 데다 컬리 에이블리 등 버티컬 스타트업도 적지 않아 신규 스타트업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알테쉬(알리·테무·쉬인)’라고 불리는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 VC 심사역은 “드론으로 배송하는 수준의 혁신적인 사업모델이 나오지 않는 이상...
에이블리, 작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2024-04-02 10:20:33
2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이날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 2천595억원과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5% 늘어나면서 3년 연속 최대치를 경신했다. 영업손익은 2022년 744억원의 손실에서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 에이블리는 이와 관련해 '계획된 적자'를 끝내고 체질 개선을...
블랙핑크 제니, 헤라와 6년째 모델 재계약 2024-04-01 16:54:16
"앞으로도 제니와 함께 헤라가 추구하는 서울 뷰티 철학을 더 많은 대중에게 전달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 브랜드 미샤는 걸그룹 트와이스 사나와 지난해에 이어 모델 계약을 맺었다. 미샤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아름다움의 다양성과 그 본질을...
헤라, 제니와 6년째 모델 재계약…미샤는 사나와 재계약 2024-04-01 16:08:15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 미샤는 걸그룹 트와이스 사나와 지난해에 이어 모델 계약을 이어갔다. 미샤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아름다움의 다양성과 그 본질을 중요시하는 브랜드 정체성과 트와이스 사나가 가진 이미지가 잘 부합해 재계약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미샤는 일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中企 채용 솔루션 지원"…나인하이어, 공급기업 선정 2024-03-29 14:04:36
발생하는 반복 업무를 자동화했다. 나인하이어를 도입할 경우 채용 과정에 들이는 시간을 87.5% 감소할 수 있다는 것이 잡코리아 측 설명이다. 롯데, 한화, 카카오, 아디다스, 에이블리 등 주요 기업들도 나인하이어를 사용한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클라우드 바우처 신청기업에 1 대 1 컨설팅을 제공해 서비스...
성수동에 인공위성 부품공장 생겼다…식신, SPC와 제휴 [Geeks' Briefing] 2024-03-28 17:32:02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정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남성 시장을 공략한다. 4910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남성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는 뜻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론칭 2024-03-28 08:14:20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4910은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세대 패션 취향을 반영했다는 의미를 담은 남성 전용 플랫폼이다. 캐주얼, 스포츠, 컨템포러리 등 4천개 브랜드의 50만개 상품을...
2030 명품 입문템은 '이것'…번개장터 거래량 74배 늘었다 [Geeks' Briefing] 2024-03-26 17:48:30
사용자수(MAU)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에이블리의 월간 이용자 수는 811만명을 기록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체 버티컬 커머스 분야에서 1위다. 에이블리는 종합몰과 전문몰의 통합 순위인 '국내 모바일 쇼핑 앱' 기준으로는 쿠팡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지난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