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항공 작년 영업익 1.6조로 전년대비 45%↓…매출은 사상최대 2024-01-30 17:37:11
줄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1분기 여객 수요와 공급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장거리 여행 수요가 이어지고, 겨울철 성수기 관광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는 관측과 맞물려 있다. 화물 실적과 관련해서는 글로벌 경기 회복 지연으로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 전통적인 항공화물 수요...
우티 프리미엄 서비스 블랙, 택시 반발에 시범 운영 중단 2024-01-30 09:55:01
위해 여객 자동차 플랫폼운송사업(유형1) 허가받은 기업 레인포컴퍼니(LANE4)와 협약을 체결했다. 레인포컴퍼니는 택시 면허 없이 매출의 5%나 운행 횟수 당 800원의 기여금을 내고 사업 허가를 받아 영업했다. 우티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플랫폼 연계를 허가받아 서울 지역에서 특정 기간 소규모로 시범 운영을 적법하게...
타다 신임 대표 강희수…"차별화 서비스로 혁신" 2024-01-29 18:14:38
방침이다. 타다는 2020년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통과되자 렌터카 호출 서비스 ‘타다 베이직’을 중단했다. 2021년부터 택시 서비스 기반의 ‘타다 라이트’와 ‘타다 넥스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여객운수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재욱 전 VCNC 대표는 지난해 6월 대법원에서 최종...
손발 다 묶인 택시 플랫폼에…'요금 규제'까지 하겠다는 정부 2024-01-26 18:22:09
확보하려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개정해야 한다. 플랫폼업계는 “택시 생태계를 완전히 망가뜨리는 정책”이라고 반발했다. 지금도 정부 가이드라인 안에서 요금을 책정해 신고하고 있는데, 정부가 직접 요금 수준을 컨트롤하면 택시 운행 대수 감소 등 부작용이 나타날 것이라는 주장이다. 한 플랫폼업계 관계자는...
'요금 자율'로 혁신 한다더니…'규제 경쟁' 희생양 된 택시 플랫폼 2024-01-26 18:01:38
택시업계의 ‘표심’을 의식한 것이란 분석도 있다. 전국 택시기사 수만 25만 명, 가족까지 합치면 100만 명에 달한다. 4년 전 ‘타다 사태’가 재연될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20대 총선을 앞둔 2000년 3월 국회는 타다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통과시켰고 타다는 결국 렌터카 기반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접었다....
김현겸 회장 "부산 물류강자 팬스타, 모빌리티로 체질 전환" 2024-01-24 19:11:45
보인 시기는 2008년. 친환경 연료 추진 여객선 개발을 위해 일본과 국내 조선소의 문을 두드렸다. 이 과정에서 자동차 부품기업 헤스본을 인수해 팬스타엔터프라이즈로 편입(2015년)하고, 2016년에는 선박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 팬스타테크솔루션을 설립했다. 친환경 연료 기반의 여객선 구상은 제조업 투자로 이어졌다....
"中·러, 지난해 자동차 전용대교로 55만t 화물수송…교역 활기" 2024-01-24 13:34:50
운송하기 시작했다. 러시아와 중국은 올해 여름부터 자동차 전용 대교를 이용해 여객 운송도 개시할 예정이다. 아무르강(중국명 헤이룽장)을 가로지르는 길이 1.08㎞의 자동차 전용 대교는 2022년 6월에 개통했다. 개통 첫해 이곳을 통한 양국의 화물수송량은 40만6천t으로 집계됐다. 러시아는 향후 이 다리를 통해 연간 ...
"유니클로 입고 아사히 마시고 렉서스 타요"…이젠 '예스재팬'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17 21:00:04
1413억원, 1272억원을 기록했다. 렉서스 등 일본 자동차 브랜드 수요도 제자리를 찾았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팔린 수입차(테슬라 제외) 중 국가별 판매량은 일본이 2만3441대로 유럽(23만972대)에 이어 두 번째였다. 렉서스·도요타·혼다 등 일본 완성차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2020년 3월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해 제2의 타다를 표방하며 선보였다. 이들은 지금까지 장애인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만 운송업을 해왔다. 국토부가 택시업계 반발을 고려해 ‘영역 분리’를 주문했기 때문이다. 정부는 타입1 외에도 택시회사를 인수해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사업자인...
[단독] 타다 퇴출 4년 만에…'혁신 택시' 시동 건다 2024-01-17 17:14:59
2020년 3월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을 통해 제2의 타다를 표방하며 도입됐다. 이들은 지금까지 장애인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만 운송업을 해왔다. 국토부가 택시 업계 반발을 고려해 ‘영역 분리’를 주문했기 때문이다. 정부는 타입1 외에도 택시 회사를 인수해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사업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