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세계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톱10' 올라 2023-12-28 09:41:41
꼭 방문해야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명동 페스티벌'을 진행해 코로나 기간 중 어려움을 겪은 명동 상권을 부활시키는데 힘썼으며, 9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오픈하기도 했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임직원 복지 개선에도 힘썼다....
PK·호남 잇는 'K관광 휴양벨트' 만든다 2023-12-22 17:49:25
머무는 여행 목적지’로 조성하고 ‘K관광 휴양벨트’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2033년까지 남부권 관광자원 개발에 국비 1조3265억원, 지방비 1조4023억원, 민간 조달 2776억원 등 총 3조64억원을 투입한다. 남부권 광역관광개발은 다섯 개 시·도 경계가 아니라 정부가 설정한 3대 권역에 따라 이뤄진다....
정부, 3조원 들여 PK·호남 잇는 남부권 관광 휴양벨트 만든다 2023-12-22 14:01:36
머무는 여행 목적지’로 조성하고 ‘K관광 휴양벨트’로 구축하겠단 비전을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오는 2033년까지 남부권 관광자원 개발에 국비 1조3265억원, 지방비 1조4023억원, 민간 조달 2776억원 등 총 3조64억원이 투입된다. 남부권 광역관광개발은 행정구역상 시·도 경계와 상관없이 3대 권역을 중심으로...
들라크루아가 그려낸 파리의 '벨 에포크' 2023-12-18 17:46:00
'나이브 아트' 기법을 활용한다. 그는 지난 50년 간 순수하고 아름다웠던 자신의 유년시절 기억 속 파리의 풍경을 고스란히 그림에 담았다. 전시는 마치 파리를 실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각 공간마다 '정거장'이란 이름을 붙였다. 총 8개의 정거장을 통해 파리의 명소와 들라크루아의 생애를...
명품 싹쓸이 하던 中, 관광명소로 몰리자…'최악 위기' 맞은 곳 2023-12-18 16:11:50
과거 중국인 해외여행의 주류가 대형 버스에 타서 쇼핑몰에 들러 쇼핑하는 단체관광객 중심이라면, 최근에는 중국의 인스타그램이라고 불리는 '샤오홍슈(小紅書·작은 붉은 책)'에 올리기 위해 명소를 방문해 사진을 찍는 개별 관광이 여행의 주류가 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중국 해외 관광객 매출 비중이 큰...
명품 쓸어가던 중국인 변했다…인증샷에 만족 2023-12-18 12:27:23
지갑을 열었지만 이제는 젊은 유커 중심으로 관광 명소를 찾아 다니며 셀카를 찍는 것에 만족한다는 것이다. 이런 흐름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명품업체들의 실적을 통해서다.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는 지난달 1일 내년 매출 증가율 전망치를 5~7%에서 -2%로 하향 조정하자 주가가 17% 급락해 2017년 이후...
유커들 돌아왔지만…명품 싹쓸이 쇼핑은 '옛말' 2023-12-18 11:56:07
명품 업체들 타격 "젊은 유커들, 명소 찾아다니며 셀카에 만족"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명품 싹쓸이 쇼핑에 나섰던 중국인 해외 관광객(유커)들이 달라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젊은 유커 중심으로 관광 명소를 찾아 다니면 셀카를 찍는 것에 만족한다는 것이다. 이런 흐름을...
[게시판] 에스알, SRT 경전·동해·전라선 여행명소 VR로 소개 2023-12-18 11:49:30
경전·동해·전라선 여행명소 VR로 소개 ▲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T 경전선·동해선·전라선 정차역 인근의 유명 관광지 20곳을 가상현실(VR) 기술로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SR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시청자들은 360도 파노라마 기술로 촬영된...
에스알, VR 관광 콘텐츠 공개…360도 파노라마 VR 기술로 관광지 여행 2023-12-18 10:38:28
전라선(수서~여수 EXPO) 정차역 인근 여행명소 20곳을 가상현실(VR)로 둘러볼 수 있다. 360도 파노라마 VR 기술로 촬영해 여행지를 보다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레이션을 적용하여 몰입감을 높였다. VR 콘텐츠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상생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VR 혁신...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쇼핑 명소로 떠오르면서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수요 또한 흡수할 수 있는 영업환경"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최근 다이소의 경쟁력과 성장성이 돋보인 상품군은 화장품이다. 다른 제품과 같이 화장품을 500~5000원 균일가로 판매하는 다이소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아이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