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울산에 조류 사파리 명소 20곳 설치…철새 관광 활성화 2024-02-06 07:36:21
각 명소에는 QR코드가 포함된 철새 해설판과 명소 안내판을 설치해 철새 정보와 인근 관광지 등을 소개한다. 독수리와 떼까마귀, 백로, 물새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탐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울주군 범서읍 입암리 논에는 독수리 먹이터와 생태체험장이 설치된다. 방문객은...
Love Art, LA 미술관이 별처럼 수놓은 도시 2024-02-01 18:57:54
넘는 미술관이 있다. 모두 돌아본다면 1년간 여행해도 모자랄 수준이다. 꼭 미술품 감상에 욕심을 내지 않아도 좋다. 건축물 하나하나가 LA의 랜드마크로 불릴 만큼 독특한 개성과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누구나 거리를 걷고, 정원을 즐기며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얘기다. 1주일간 LA 아트 투어를 계획하는 이들을...
아이폰만 계속 썼는데…"갤럭시로 갈아탈까" 흔들린 사연 [조아라의 IT's fun] 2024-01-27 09:06:04
수국 명소 '카멜리아힐' 공원의 여름철 풍경이었다. 그러나 하루 사이에 눈이 소복이 쌓인 모습으로 바뀌었다. 수국 꽃잎 위에 눈이 쌓였을 뿐 아니라 수국을 둘러싸고 있는 회양목 위에도 살포시 쌓였다. 보행로 역시 새하얗게 변했다. 기자가 설정한 지역의 날씨를 반영한 것이다. 17년째 아이폰만 사용해왔지만...
바람과 눈이 빚어낸 설국 2024-01-25 19:07:22
대한민국 ‘눈꽃산행 명소’에 겨울마다 줄을 서는 등산객들의 마음속에 있다. 우리는 언제까지 이 설경을 볼 수 있을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덮어버리는, 순백색의 눈꽃을 볼 수 있는 시한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이유를 알 수 없는 병충해로 상고대의 절경을 이루던 나무들이 죽어가고, 기후 위기로 인해 세계...
엔데믹 타고 부활…식품사 효자 된 컨세션 2024-01-22 17:40:05
여행 수요 회복과 함께 최근 SPC의 컨세션 사업 실적도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돌아왔다”고 말했다. ‘매출 효자’로 떠올라국내 컨세션 시장은 2001년 인천공항 개항을 시작으로 병원, 백화점, 역사 등으로 확대됐다. 최근엔 골프장, 고급 아파트 등으로 시장이 더 넓어지는 추세다. 시설 소유자가 사업 효율화를...
인천공항 푸드코트의 '보이지 않는 손'[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2 16:24:24
“여행 수요 회복과 함께 최근 SPC의 컨세션 사업 실적도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돌아왔다”고 말했다. 식품업계 ‘매출 효자’로 떠올라국내 컨세션 시장은 2001년 인천공항 개항을 시작으로 병원, 백화점, 역사 등으로 확대됐다. 최근엔 골프장, 아파트 등으로 시장이 더 넓어지는 추세다. 시설 소유자가 사업...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주링허우’(1990년대생) 중심의 ‘싼커’(개별여행객)가 중국인 관광객의 주류를 이뤘다. 이들의 여행 패턴을 요약하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과 체험형 콘텐츠다. 다이소가 대표적이다. 다이소는 ‘500원 마스크팩’, ‘3000원 립스틱’ 등 가성비 화장품으로 SNS상에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입소문이...
[사설] 여행수지 적자 눈덩이…의료·미용 관광으로 한국 매력 높여야 2024-01-09 17:07:16
불어나는 여행수지 적자가 경제 회복의 발목을 잡고 있다. 여행수지는 지난해 11월 12억8000만달러 적자를 냈다. 전달인 10월 적자액(6억4000만달러)의 두 배 규모다. 이로써 지난해 1~11월 여행수지 적자는 113억달러로 전년 동기의 68억달러에 비해 2배 가까이로 불어났다.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계기로...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관광 명소 캐릭터 굿즈, 입욕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오덕배’ 2024-01-09 12:16:29
합니다.” 오덕배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를 주제로 하는 굿즈 상품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독특한 캐릭터 오덕배를 통해 각 지역의 매력적인 특징과 문화를 표현한다. “제주도의 돌하르방에서부터 부산의 영화제, 상주의 곶감, 송산의 포도, 서산의 카레이서, 보령의 머드, 서천의 항공우주 등, 다채...
대구 일본 5개 도시 게스트하우스가 한자리에 모였다. 2024-01-09 12:01:31
대구의 명소, 맛집등을 방문하는 로컬투어를 직접 체험한 . 근대골목투어와 서문시장 탐방을 메인 이벤트로 진행하며, 이 후 4개조로 나뉘어 앞산 케이블카와 카페거리, 3호선 모노레일 체험과 수성못, 아양 기찻길과 동촌유원지 , 전통재래시장 투어 등으로 대구의 체험지들을 한국 스탭들과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