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기 예능 속 '대게라면' 집에서도 맛본다…이마트, 신제품 출시 2023-11-03 06:00:05
1월에는 팔도와 국내에서 가장 매운 라면을 콘셉트로 '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을 출시했고, '오뚜기 진짜 열쫄면', '팔도 불비빔면 극한체험' 등도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 바 있다. 올해 1월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를 담아 출시한 '빽라면'은 지난 달까지 230만봉이나...
황정민 먹방 찍더니…두 달 만에 600만개 팔린 라면 '돌풍' 2023-11-02 16:33:04
점을 인기 요인으로 풀이하고 있다. 오뚜기는 열라면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먹는 소비자가 늘어난 상황에서 모디슈머들이 첨가하는 부재료에 순두부, 계란과 함께 후추, 마늘 등이 연관어 언급량이 높게 나타난 점에 주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열라면의 인기 요인은 익숙하지만 기존 시장에는 없던 '새로운...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인기에 PB컵라면 전종 이벤트 2023-10-29 11:51:28
PB컵라면 전종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인기에 힘입어 11월 한 달간 모든 PB(자체브랜드) 컵라면을 원 플러스 원(1+1) 또는 투 플러스 원(2+1)에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대표 PB라면인 '대파라면'과 오뚜기의 대표 매운맛 라면...
"경제 어려워도 이건 잘 팔리네"…매출 대박에 주가 뛴 회사 2023-10-17 08:13:35
농심은 오히려 올랐다. 같은 라면주로 묶이는 삼양식품(1.94%)과 오뚜기(2.03%)보다도 오름폭이 컸다. 고금리 장기화, 중동 분쟁 확전 우려 등에 글로벌 경기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대표 경기방어주인 식품주에 시장의 관심이 쏠린 것이다. 경기가 좋지 않다고 해서 끼니를 거르지 않는다는 점에서 식품주는 불경기를 잘...
이효리·한소희·차은우…기온 떨어지자 눈도장 찍고 나섰다 2023-10-15 17:36:01
우선 삼양식품이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새로운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매운맛 볶음면 '불닭볶음면'을 보유한 삼양식품은 지난 8월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선보였다. 맵탱은 한 달 만에 판매량이 300만개를 돌파하며 초기 흥행에 청신호가 들어온 상태다. 삼양식품...
[금주신상]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대상 '모두의 만두' 2023-10-14 07:00:08
[금주신상] 오뚜기 '옛날 잡채덮밥'·대상 '모두의 만두' ▲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인 '옛날 잡채덮밥'과 '고추참치마요덮밥' 2종을 출시했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컵밥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제품이다. ▲ 대상...
오뚜기, 라면 포장·용기도 친환경…자원 선순환 앞장 2023-10-11 16:22:53
7월에는 오뚜기 식품 포장재 자회사인 풍림P&P가 SK케미칼과 손잡고 육류 소스류 최초로 ‘순환형 재활용 페트(CR-PET)’를 적용했다. 이 페트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순환 재활용 페트다.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6t 줄이는 효과가 있다. 컵라면에도 친환경 용기를 채택했다. 오뚜기는 2014년 국내 최초로 발포성...
'불닭' 다음은 '이 라면'…신무기 든 삼양식품 3세 전면 등장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0 15:14:34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마열라면,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등 식품·유통업계가 매운 라면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물라면 시장에서 매운맛 경쟁이 격화됐다.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식품 그룹의 지주사) 또한 ‘맵탱’을 앞세워 해당 경쟁에 동참했다. 이 과정을 삼양식품 3세인...
찬사 쏟아진 약과·완두간장…"혁신적 비건食" 2023-10-09 18:04:21
삼을 방침이다. 현지 바텐더를 고용해 부스에서 칵테일바를 운영했다.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 등 소주 제품과 ‘밀키스’ 등 각종 음료를 활용한 ‘K칵테일’을 시음할 수 있는 행사를 열었다. 오뚜기는 라면, 핫도그 등 급부상하고 있는 한국 식품들을 소개했고, 남양유업은 인스턴트 커피 등으로 참여했다....
신라면도 이긴 이 라면…컵라문 카테고리 매출 1위 차지 2023-09-21 18:02:38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세븐일레븐의 기존 PB라면인 '대파라면'과 오뚜기의 매운맛 상품 '열라면'을 더해 만들어낸 상품이다. 단일채널에서나마 신제품이 1위를 차지한 건 이례적인 일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컵라면과 봉지라면 모두 농심의 '신라면'이 33년째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