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들 최고 실적…그래도 수익성은 美의 절반 2021-07-27 17:28:10
KB금융의 푸르덴셜생명, 신한금융의 오렌지라이프처럼 수년간 인수합병(M&A)으로 덩치를 불린 결과가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글로벌 금융사 수익성엔 못 미쳐금융지주의 실적 개선은 하반기에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한국은행이 연내 기준금리 인상을 기정사실화하면서 대출 금리를 올릴 여지가 생겼기 때문이다. 이성욱...
신한금융 2분기 순이익 1조2천518억원…"내달 분기배당 확정"(종합2보) 2021-07-27 12:45:14
작년 동기 대비 13.1%(2천333억원) 증가했다.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 등 비(非)은행 자회사가 그룹에 편입돼 수수료 이익과 유가증권 관련 이익이 늘어났다고 신한금융은 설명했다. 그룹 수익성 지표인 순이자마진(NIM)은 6월 말 기준 1.81%로 3월 말과 같았다. 작년 6월 말보다는 0.03%포인트(p) 낮아졌다. 건전성...
신한금융, 상반기 순이익 2조4438억원 '역대 최대' 2021-07-27 11:06:09
20.2% 증가했다. 신한카드는 21.4% 늘어난 3672억을, 오렌지라이프는 57.7% 증가한 2158억원을 각각 벌어들였다. 상반기 증시 호황을 타고 신한금융투자는 전년(571억원)대비 465.5% 증가한 3229억원의 이익을 기록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투자, 신한캐피탈, 신한자산운용 등 자본시장 관련 자회사들의 기여분은...
신한금융 2분기 순이익 1조2천518억원…"내달 분기배당 확정"(종합) 2021-07-27 10:22:06
작년 동기 대비 13.1%(2천333억원) 증가했다.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 등 비(非)은행 자회사가 그룹에 편입돼 수수료 이익과 유가증권 관련 이익이 늘어났다고 신한금융은 설명했다. 그룹 수익성 지표인 순이자마진(NIM)은 6월 말 기준 1.81%로 3월 말과 같았다. 작년 6월 말보다는 0.03%포인트(p) 낮아졌다. 건전성...
신한금융, 상반기 순이익 2조4438억원…지주 창립 이래 '최대' 2021-07-27 10:21:52
13.1% 늘었다.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 등 비은행 자회사를 그룹에 편입시킨 영향이다. 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불확실성에 대비했다. 상반기 그룹의 충당금 적립 규모는 35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30억원 감소했다. 그룹의 대선비용률은 전분기보다 0.20%포인트 개선됐다. 신한은행은 작년...
신한금융, 상반기 순이익 2.44조원 `사상 최대`…중간배당 쏜다 2021-07-27 10:20:00
또,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 등을 자회사로 그룹에 편입하면서 수수료이익·유가증권 관련 이익이 증가해 비이자 부문이 13.1% 성장했다. 이런 실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신한금융은 6월말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중간배당도 실시할 계획이다. 배당 관련 사항은 8월 예정인 이사회 결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언제 사고칠지 몰라 불안"…광고서 사라지는 연예인들 [이슈+] 2021-07-23 06:00:32
있는 가상 인간이 그 주인공이다. 이달 초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으로 새로 출범한 신한라이프는 TV 광고에 사람이 아닌 가상인간 모델 '로지(ROZY)'를 등장 시켜 기업 존재감을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 당시 호감형의 얼굴에 완벽한 신체 비율로 이목을 집중시킨 광고 속 20대 여성 모델이 사람이...
신한라이프 신용등급 상승…'오렌지라이프 합병 효과' [마켓인사이트] 2021-07-12 09:48:01
올린다고 발표했다. 지난 1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합병해 신한라이프생명보험이 출범하면서 시장 지위가 강화된 점을 이유로 들었다. 자본적정성과 수익성도 좋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NICE신용평가는 이미 이 신종자본증권에 대해 AA를 부여하고 있다. 신한라이프의 후순위채도 이번에 등급이 올랐다. 한국기업평가...
신한라이프, 로지를 모델로 발탁한 까닭 2021-07-07 17:43:19
이달 초 새 브랜드 광고를 내보낸 신한라이프에 최근 이 같은 질문이 쏟아졌다. 지난 1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으로 새 출범한 이 회사는 TV와 SNS에 특별한 광고를 선보였다. 스무 살 언저리로 보이는 세련된 느낌의 여성 모델이 열정적으로 춤을 추는 장면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광고는 유튜브...
"사람이 아니라고?"…TV 광고 속 '로지'에 쏠린 눈 2021-07-07 15:54:18
신한라이프에 최근 이같은 질문이 쏟아졌다. 지난 1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으로 새 출범한 이 회사는 TV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특별한 광고를 선보였다. 스무살 언저리로 보이는 세련된 느낌의 여성 모델이 열정적으로 춤을 추는 장면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광고는 유튜브 공개 6일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