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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 누가 봐요" 충성 고객마저 등 돌리더니…'최악' 2024-05-05 18:16:42
TV홈쇼핑 불황의 가장 큰 원인은 TV 시청자 감소다. 스마트폰이 보편화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SNS 사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런 상황에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가 매년 송출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업황은 더 악화하고 있다.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자 지난해엔 TV홈쇼핑사가 방송 중단을...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모바일쇼핑이 확산해 위축됐다. 날이 갈수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줄고 모바일쇼핑이 확산해 위축됐다. 날이 갈수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소셜미디어(SNS)로 TV 시청인구를 빼앗겼고,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경제 어렵다던데 '깜짝 반전'…카드 사용액 5% 늘었다 2024-04-30 15:30:41
67억7000만건으로 6.2% 늘었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소비심리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상당히 회복돼 양호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음식료품이나 농·축·수산물 등 생활 밀접 부문 관련 업종과 모바일상품권·이용권을 중심으로 온라인 거래액 증가한 경향"이라고 설명했다. 업종별로 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1~...
카드 290조 넘게 썼다…소비 심리 '양호' 2024-04-30 09:16:11
심리가 양호한 추세를 보이고 온라인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카드승인 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5조 1,840억원으로 집계된 온라인 쇼핑거래액은 올해 1~2월 11.6% 증가한 39조 2,78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1분기 온라인 거래액은 39조 2,78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6% 늘었다....
한우자조금, 5월 가정의 달 맞이해 한우 50% 할인 2024-04-29 15:18:05
한우자조금)와 (사)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오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를 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전국 대형마트, 농축협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 1600여개 매장이 참여해 대형유통매장 정상가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에...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법인 334억원대 자본금 확충 2024-04-24 19:00:51
G마켓, SSG닷컴, 11번가, 롯데온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쇼핑몰과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무역정보통신 관계자가 참석한다. 기재부는 간담회에서 나온 논의 결과를 모아 지난달 출범한 '해외직구 종합대책 태스크포스(TF)'에 전달할 예정이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K-패션업체들,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2024-04-21 06:07:01
국내 온라인 쇼핑 업체 중에서도 무책임하게 짝퉁을 판매하는 곳들이 여전히 많아 공동 대응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브랜드보호협회 관계자는 "패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고유 디자인을 도용하는 행위는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며 "패션 브랜드 사업자들의 지식재산권이 정당하게 보호받고 고유 가치가 존중받을 수...
"환율 이런데 누가 면세점 가요"…'10만원씩 턱턱' 보상마케팅 2024-04-18 22:00:01
추가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면세점도 이날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6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선 일찌감치 추가 혜택을 주고 있다. 명동점은 지난 12일부터 150달러부터 5000달러까지 구간별 금액 이상 제휴 신용카드와 간편결제 등을 통해 구매 시 2만원부터 최대 154만원을 자사 포인트로 환급...
모바일 상품권 상생 민관협의체 출범…환불 수수료 등 논의 2024-04-17 15:00:00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공정거래위원회 등 각 분야 관계자가 두루 참석했다. 모바일상품권 시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과 비대면 거래의 확산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다른 결제 수단 대비 높은 수수료가 부과되고 정산 주기도 길어 소상공인의 부담이 가중된다는 지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