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진전문대, 주목받는 학습자 친화형 플랙시블(flexible) 클래스 2024-01-02 14:55:41
플랙시블(flexible) 클래스’를 개설했다. 성인학습자반은 주중ㆍ주말ㆍ계절학기 및 온라인 수업 등 탄력적인 교육 운영으로 일학습을 병행하는 교육생들에게도 정규 과정을 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설된 반은(계열학과, 모집인원) △IT온라인창업과(컴퓨터정보계열, 2년제, 60명)은 온라인창업기초부터 마케팅,...
엔카닷컴, '2023 올해의 중고차' 발표 2023-12-28 11:04:21
e-클래스인 점이 눈 여겨 볼만 하다"며 "그러나 가성비를 추구하는 성향이 강한 중고차 시장 특성에 따라 실제 구매 단계에서는 활용도가 높은 대형 suv/rv나 경차가 여전히 수요를 지속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가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박진아 교수, ‘2023 한국방송작가상’ 수상 2023-12-27 15:21:58
문예창작학과는 글쓰기라는 창작활동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교수 대 학생 1대1 매칭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온라인 강의 뿐 아니라 라이브 강의와 창작 클래스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이 자신의 장르를 발견하고 창작물을 완성할 때까지 헌신적으로 지도하는 문예창작학과의 교수진은 뜻깊은 ...
40년 명맥 이어온 백화점 문화센터, 엔데믹 수요 40% 급증 2023-12-24 08:01:00
클래스 강좌를 만들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골퍼를 위한 골프 필라테스,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갤러리 K투어 강좌를, 현대백화점은 점심시간을 활용한 '런치 운동 오마카세', 개인 화장법을 알려주는 '프라이빗 퍼스널 컬러' 강좌를 각각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기반으로 유명...
중국계 알리익스프레스·테무, 올해 韓서 가장 큰 성장 앱 등극 2023-12-21 00:06:19
안착한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계 쇼핑 앱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국내 온라인 쇼핑업계가 위축될 경우 온라인 쇼핑몰에 입주한 소상공인이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한편, 이들 앱에 이어 토스(349만 명), NH올원뱅크(322만 명), 무신사(191만 명), 하이클래스(182만 명), 올리브영(179만 명), 네이버파파고(17...
한국인 수백만명, 중국앱으로 몰려갔다 2023-12-20 16:35:06
중국 쇼핑앱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 '필수앱'으로 자리잡으면서 국내 온라인 쇼핑업계가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두 쇼핑앱에 이어 토스(349만 명), NH올원뱅크(322만 명), 무신사(191만 명), 하이클래스(182만 명), 올리브영(179만 명), 네이버파파고(170만 명), 올웨이즈(170만 명), 인스타그램(162만...
中 알리·테무, 올해 한국 사용자 증가 폭 1·2위 앱 등극 2023-12-20 16:13:47
18일 "최근 온라인 쇼핑 분야에서 중국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이용자 수 2위까지 올라온 상황에서 온라인 플랫폼 사전규제는 가뜩이나 어려운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 사약을 내리는 것과 같다"며 '플랫폼 경쟁촉진법' 제정 논의 중단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들 앱에 이어 토스(349만 명), NH올원뱅크(322만 명),...
아이스크림미디어, 2023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 수상 2023-12-18 14:53:59
'하이클래스', 퀴즈?토론?협동 학습이 가능한 참여형 수업 플랫폼 '띵커벨', 온라인 양방향 수업 도구 '클래스툴' 등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에듀테크 수업 도구로 공교육 수업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플랫폼에...
올해의 스타트업 키워드는 'S · T · A · R' [긱스] 2023-12-13 18:05:44
전환했다는 소식이 연달아 나왔다.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하는 클래스101은 9월 월간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4분기 흑자 전환을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규모 감원을 하면서 비용을 절감했다. 브랜드 지주회사 블랭크코퍼레이션, 트래블테크 기업인 마이리얼트립,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
"학생 많은 홍대보다 좋아요"…돈 쓰는 2030 몰리는 '핫플' [여기잇슈] 2023-12-11 20:00:03
찾는 편"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분석 사이트 썸트렌드에 따르면 지난달 11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온라인상에서 '합마르뜨'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83.33% 늘었다. 다수 언급된 긍정 키워드로는 '다양하다', '조용하다', '즐긴다', '분위기 좋다', '눈에 띈다' 등이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