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에서 2만원 레고 조각이 2300만원에 판매된 이유는? 2024-03-14 00:33:23
바이오니클은 레고와 유사한 조립식 완구다. 직원들은 기부받은 물품을 정리하던 중, 밝게 빛나는 바이오니클 마스크 조각 하나를 발견했다. 해당 업소의 전자상거래 담당인 채드 스미스는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아무도 그 마스크가 금일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며 "낡아빠진 레고 상자에 들어있던 부품이었다"라고...
GS25, '3월 갓세일' 학원가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 2024-03-05 08:47:30
달 내내 문구류와 완구, 뷰티 제품, 숙취해소제, 위생용품 등 학생들이 많이 찾는 제품 350여종을 1+1 또는 2+1로 내놓는다. 새 학기 늘어나는 커피 수요를 겨냥한 '카페25 특별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이달에 GS페이 및 POP카드로 아이스라떼 큰 컵 2종 구매 시 1+1, 아메리카노 3종 구매 시 30% 페이백을 각각...
소비자원 "중국산 어린이 점토 6종서 사용금지 방부제 검출" 2024-02-29 12:00:14
이 가운데 4개 제품이 완구 기준 KC인증 허용치(1천200㎎/㎏)를 초과했다. 한국업체인 글로벌이지가 제조한 '이지클레이10g 6색리필' 제품에서는 색상별로 1천360㎎/㎏∼1천489㎎/㎏의 붕소가 검출됐다. 붕소는 눈과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며 반복 노출 시 생식·발달에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중국산인...
어린이 구두서 기준치 8천배 카드뮴 검출…42개 제품 리콜 2024-02-29 11:00:02
= 어린이 구두와 인형, 학용품, 완구 등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돼 정부가 리콜 명령을 내렸다. 이 중에는 1군 발암물질로, 신장과 호흡기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카드뮴이 기준치의 8천배 이상 초과하는 제품도 있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신학기를 맞아 학생용품과 생활용품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시행한...
中 저가 공세에 과감한 결단…유진로봇, 물류 B2B로 날다 2024-02-19 17:46:51
상장사인 지나월드를 인수합병해 캐릭터 완구 사업에도 진출했다. 승승장구하던 유진로봇이 한계를 느끼기 시작한 건 2016년 이후부터다. 저가 중국산 제품의 파상공세가 매서웠다. 결단이 필요했다. 이때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사진)는 스스로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졌다.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것인가?’ ‘그런...
성큼 다가온 개학…이마트·SSG닷컴, 새학기 특가전 2024-02-18 06:00:0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방이나 신발, 완구 등도 최대 59%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가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타임딜'을 통해 신생아 카시트, 팬티형 기저귀, 아동용 스니커즈, 책가방 등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한다.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으로 10%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하고...
스포츠 '덕심' 효과…세븐일레븐 "크블·코보카드 40만팩 판매" 2024-02-15 09:14:40
출시 이후 현재까지 완구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 덕에 해당 기간 전체 완구류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늘었다. 포토카드가 가장 많이 팔린 점포는 프로농구팀 수원 KT의 홈경기장인 수원 KT 소닉붐 아레나 인근에 있는 세븐일레븐 수원KT위즈본점이었다. 최근에는 각...
"아이들 대신 3040 성인이 더 찾더니 결국…" 줄줄이 폐업 2024-02-11 20:30:01
격일제로 운영해 부담을 줄이거나 문구·완구 대신 저렴한 과자·아이스크림 판매를 늘려왔지만, 최근 학교 앞에 우후죽순 생겨나는 무인 식품매장 등과도 경쟁해야 하는 신세다. 실제 지난 3일 오후 1시쯤 인천 부평구 한 초등학교 앞 한 문구점엔 학생이 단 한 명도 없었지만, 바로 인근 건물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엔...
’티니핑’에 웃고 ‘터닝메카드’ 없어 울었다 2024-02-10 11:44:21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분사하면서 완구 유통 기업으로 전락한 손오공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분석이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SAMG엔터는 유행에 민감한 4-7세 유아를 타깃으로 주력 IP 캐치! 티니핑을 개발했다”며 “부모님이 아닌 아이들이 직접 선택하는 팬덤 비즈니스가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
네이버·카카오가 키운 웹툰 판…콧대 높던 日·佛 기업도 '군침' 2024-02-05 17:54:44
등 완구 업체로 유명한 일본 반다이도 작년 12월 국내 웹툰업체인 와이랩에 15억엔(약 13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日 2000만 명이 ‘네·카’ 웹툰 본다해외 기업이 줄줄이 웹툰시장에 진출한 것은 한국 기업들의 성공 사례에 고무됐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인 마켓그로스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웹툰시장 규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