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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체계가 소비자가격만 문제 삼아선 안 된다는 얘기죠. 정부의 섣부른 미래 산업 규제를 경계하고 규제보다는 경쟁 촉진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첨단기술 시대를 맞아 독점과 소비자 후생 문제를 다시금 생각해볼 필요는 있습니다.NIE 포인트1. 본인이 경험한 구독 서비스의 ‘다크 패턴’을 친구들과 공유해보자. 2....
상명대, ‘천원의 아침밥’ 1만5000여 명 혜택 2024-03-15 07:30:02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1000원, 대학에서 2000원을 부담해 고물가 시대에 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게 됐다. 이 대학은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학생 식당에서 매주 월~목요일 오전 8시부터 불맛 제육 덮밥,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 닭고기 카레덮밥, 스팸마요 주먹밥...
"저라고 성공만 하겠어유, 죄송"…사과한 백종원, 무슨 일? 2024-02-27 07:54:24
음료다. 대파, 크림, 감자, 우유라는 생소한 조합에 소비자들로부터 호불호가 갈렸다. 그간 공개된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면 따뜻한 대파크림라떼는 '수프처럼 먹을 만했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차가운 버전은 '거부감이 들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한 맛집 리뷰 전문 인플루언서는 "식사 대용으로 괜찮은 거...
외식비 부담에 대형마트 찾았다…즉석조리식품 매출 순위 급상승 2023-12-07 05:56:01
순위가 6위까지 상승했다. 이마트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를 11차례나 진행했고, 이에 따라 인기 부위인 등심(13%)과 안심(9%), 채끝(3%) 매출이 모두 늘었다. 매년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돼지고기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국내산 냉동돈육 매출이 45% 증가했다. 2019년부터 4년간 2위 자...
[다산칼럼] '인플레 합성어' 대응법 2023-11-21 18:10:20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8%로 한국은행 물가관리목표인 2%와 상당한 괴리가 있다. 특히 최근 두드러진 가격 상승 품목에 식료품이 많아 국민이 체감하는 물가 상승률은 더욱 높다. 음식을 뜻하는 ‘푸드’와 ‘인플레이션’을 합성해 ‘푸드플레이션’으로 불리곤 한다. 그중에서도 우유는 14.3% 올라...
"육우는 국내산 소고기"…소비 촉진 위해 전국을 발로 뛴다 2023-08-24 16:11:30
소비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행사를 진행하고 홍보 범위를 넓히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육우는 젖소가 아니다”육우는 홀스타인종(얼룩소) 중 수소와 새끼를 낳지 않은 암소를 의미한다. 이들은 송아지 때부터 한우와 같은 방식으로 전문 고기소로...
"중국 경제, 민간 소비 힘입어 개선될 것"[더 머니이스트-이규엽의 중국증시 파노라마] 2023-02-20 07:20:01
소비를 촉진할 요인입니다. 2010~2017년 중국 가계 저축의 연간 평균치는 4조~5조위안(약 756억~945억원)이었습니다. 그런데 2018년부터 부동산에 대한 긴축 정책으로 인한 투자와 소비 감소로 인해 저축 비중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코로나19 확산 후 이동이 제한돼 실질 소비가 축소됐고, 미래 소득에 대한 불안감으로...
분류 없는 신기술 제품도 신속 허가…해외 임상약도 국내 사용(종합) 2022-08-11 11:00:53
소비기한 표시제는 1년 계도기간 내년 하반기부터는 세포배양 등 신기술을 적용한 식품 원료가 등장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로운 식품 원료를 사용하려면 한시적 기준·규격을 인정받아야 하는데, 지금은 농·축·수산물 등으로 인정 범위가 제한돼 있다. 식약처는 내년 6월까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신기술 적용...
품목분류 없는 신기술 제품도 신속 허가…세포배양 식품 나온다 2022-08-11 10:00:03
소비기한 표시제는 1년 계도기간 내년 하반기부터는 세포배양 등 신기술을 적용한 식품 원료가 등장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로운 식품 원료를 사용하려면 한시적 기준·규격을 인정받아야 하는데, 지금은 농·축·수산물 등으로 인정 범위가 제한돼 있다. 식약처는 내년 6월까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신기술 적용...
[책마을] '우유 있어요?' 두 낱말이 '20년 침체' 낙농업 살렸다 2022-07-29 18:10:25
우유 있어요(Got milk)?”는 딱 두 단어였다. 1995년 이후 20여 년 동안 우유 소비를 촉진하고 침체한 낙농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은 성공적인 캠페인이었다. 표적화는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최적의 목표 시장을 선정하는 전략적인 판단 과정이다. 브랜드를 경쟁 브랜드의 강점 또는 약점과 비교해 틈새에 자리매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