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겨냥해 ‘가나, 디저트가 되다’라는 마케팅 캠페인을 펼치고, 고급 제품인 ‘프리미엄 가나’(사진)를 선보이는 등 ‘제2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 강원 강릉, 부산 등 전국 유명 위스키바와 함께 위스키와 곁들여 먹는 프리미엄 가나 페어링 서비스도 선보였다. 서울 성수동, 부산 전포동에선 팝업스토어인 ‘가나...
1.3조원어치 팔린 '국민 초콜릿'…MZ 홀릴 '파격' 변신한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26 17:08:40
여성 모델이나 남성 모델이 단독으로 등장하는 광고로 바뀌었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가나초콜릿의 누적판매액은 약 1조 3000억원이다. 수량으로 환산하면 약 66억 갑. 출시 이후 1초당 약 4개씩 판매한 셈이다. 가나초콜릿의 연간 매출은 약 600억원이다. 가나초콜릿은 최근 변신을 꾀하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가...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기술력 강화하고 용인에 통합연구소" 2024-04-14 12:00:05
숙성되는데, 나무의 셀룰로오스와 반응해 위스키처럼 색이 황금색으로 변하고 색과 향이 풍부해진다"고 말했다. 현재 숙성실에서 가장 오래 보관된 술은 지난 1999년 주입한 원액이다. 이 원액은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 '일품진로 24년산'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재복 이천공장장은 숙성고에 대해...
컬리와 접점 늘리는 CU…주류 픽업 서비스 선보여 2024-04-02 18:08:53
‘CU 바’를 컬리 앱에 연동했다고 2일 발표했다. 컬리 앱의 ‘CU 바 픽업’ 메뉴에서 상품과 점포를 선택해 결제하면 3일 내 지정한 CU 점포에서 받아볼 수 있다. 위스키, 와인, 맥주 등 300여 종의 주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컬리와 접점 늘리는 CU…주류 예약 구매도 협업 2024-04-02 15:54:30
편의점 CU가 주류 픽업 서비스 ‘CU 바’를 컬리 앱에 연동했다고 2일 발표했다. 컬리 앱의 ‘CU 바 픽업’ 메뉴에서 상품과 점포를 선택해 결제하면 3일 내 전국 CU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위스키, 와인, 맥주 등 300여종의 주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컬리서 주문하고 CU서 가져하세요"…주류픽업서비스 출시 2024-04-02 08:39:28
리테일 기업 컬리와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CU 바(BAR)'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CU의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 CU'에서만 운영해오던 서비스를 컬리로 확장한 것이다. 이달부터 컬리에서 상품과 방문 점포를 선택해 결제하면 제주도 등 도서지역을 제외한 전국 CU매장 어디서나...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대만 최초 위스키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카발란은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세계 주류 품평회에서 700개 이상...
더 시에나 라운지 청담, 와인 전문 공간으로 영역 확대 2024-03-21 09:00:01
다른 컨셉트의 레스토랑과 위스키 바, 와인바, 갤러리 그리고 골프 앤 리조트 웨어 브랜드 ‘더 시에나 라이프’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으로 품격 있는 서비스와 남다른 휴양을 지향한다.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가치 철학으로 30년 역사를 다져온 더 시에나 그룹의 비전 안에서 더 시에나 라운지는 차별화된 노하우로...
크러시 보러갔다 만난 '위스키 성지'…"하이볼 이렇게 만드세요" [영상] 2024-03-20 22:00:01
위스키의 재료인 몰트를 직접 만져보고 위스키 숙성 단계에 따른 색과 향의 차이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마치 아일랜드의 제임슨 증류소에 직접 방문한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아울러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 만드는 법을 배워보는 클래스가 매일 열린다. ‘홈텐딩’ 트렌드에 발맞춰 집에...
브라운포맨,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공식 파트너 참여 2024-03-20 17:28:27
브라운포맨은 자사 버번 위스키 '우드포드 리저브', 싱글몰트 위스키 '벤리악', 진 '진 마레'가 오는 26일 개최 예정인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2024’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2013년 시작된 국제 미식 행사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그해 아시아 지역 최고 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