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동소주 세계화 1년, BTS같은 글로벌 명주 빚는다 2024-04-23 14:15:38
스카치위스키 산업 현장에서 이 지사는 “스카치위스키보다 200년 앞서고 품질면에서 뒤지지 않는 안동소주 세계화를 한시도 늦출 수 없다”며 글로벌 명주로의 도약을 강조했다. 3월에는 업체, 대학, 관계 공무원으로 TF팀을 꾸려‘안동소주 세계화 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여러 차례 회의를 거치면서 글로벌 시장을...
석유 한 방울 없이 돈벼락…앉아서 '5조5000억' 벌었다 [원자재 이슈탐구] 2024-04-22 01:56:50
입고 위스키와 시가를 즐기는 백인 남성이며, 적대국 정부 고위층과 협상하고 때로는 뇌물 등 부정한 수단도 서슴지 않는다는 이미지가 있다. 이들은 지역별, 시기별 원자재 가격 차이를 이용해 막대한 수익을 올린다. 스위스의 자원 중개기업 트라피구라는 지난해 직원 1인당 평균 35억원을 줬을 정도다. BP와 엑손모빌 등...
질주하는 日맥주…1분기 수입액 125% 늘었다 2024-04-17 18:12:41
반면 전체 맥주 수입량은 주 소비층인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여파로 전년 동기보다 24.1% 감소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국가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며 일본 맥주가...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상황이 반전했다. 국내에선 홈술·혼술족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줄었고, 해외에서도 주 타깃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과실이나 과즙 성분을 넣은 혼성주)를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2년 1만5396t으로 정점을 찍었던 탁주 수출량은 지난해 1만3982t으로...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반전됐다. 국내에선 홈술·혼술족들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줄었고, 해외에서도 주 타깃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가 과일 리큐르(주정에 과실이나 과즙 성분을 넣은 혼성주)를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2년 1만5396t으로 정점을 찍었던 탁주 수출량은 지난해 1만3982t으로 10%...
日서 대박난 K아동복…"한세 전략 브랜드로" 2024-04-07 18:05:28
공략하기 위해 농심 너구리 국내 첫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등과 협업 마케팅을 주도했다. 김 대표는 “예스24, 한세실업 등 한세 계열사 간 시너지가 패션업계에서 한세엠케이만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예스24에서 배송 시스템을 비롯해 온라인, 정보기술(IT)과 관련한 노하우를 얻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
비어벨트코리아, 170년 전통 유럽 리투아니아 맥주 '볼파스엔젤맨' 2024-03-26 16:32:50
맥주 시장뿐 아닌 위스키, 와인에 대한 수요가 많은 MZ세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다. 비어벨트코리아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MZ세대에게 명품 브랜드에 버금가는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게 목표”라며 “볼파스엔젤맨을 통해 침체 중인 수입 맥주 시장이 다시 도약할 수...
"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뒷받침되지 않은 탓이다. 주류 트렌드가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프리미엄 소주 등으로 옮겨가면서 성장성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상장 이래 주가는 상장일 최고가(장중 고가 6040원)를 넘어선 적이 없었다. 상장한 지 일년도 채 안 돼 공모가(3200원) 아래로 떨어진 주가는 여전히 공모가를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크러시 보러갔다 만난 '위스키 성지'…"하이볼 이렇게 만드세요" [영상] 2024-03-20 22:00:01
전년(2만7038t) 대비 13.1%(3548t) 증가한 수준이다. 위스키 수입량은 2021년까지만 해도 1만t대를 유지하다가 2022년 2만t을 넘어선 뒤 지난해 곧바로 3만t을 돌파했다. 업계 관계자는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 등을 넣어 마시는 하이볼이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며 "벨기에, 호주 등 제3의...
'수제맥주 1호' 제주맥주, 어쩌다 차 수리업체에 팔렸나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9 15:22:58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데다 일본산 맥주의 공세까지 겹친 탓이다. 올 들어 지난 18일까지 편의점 업체 A사의 수제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급감했다. 작년 한 해 매출은 2022년보다 15.9% 줄었다. 수제 맥주 판매량이 줄자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제주맥주, 세븐브로이맥주 수제 맥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