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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에서 의류를 구입하는 국내 소비자는 늘고 있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중 40.1%가 의류를 구매, 생활용품(53.8%)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고 한다. 최근 조 대표의 경영 복귀와 조직 개편은 이같은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오프라인...
아산 인투시, 美 100만 달러 특수 패널 계약...세계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4-17 07:30:01
투시 패널을 활용한 의류 관리기 개발에 나서는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오재환 대표는 “세계 스마트 윈도 시장은 사무실과 주거 공간, 건설, 운송 등 응용 분야가 넓고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해 가전·가구, 인테리어는 물론 항공·우주 영역까지 넓어지고 있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제품군을 더욱...
'우물 밖' 도전 나선 K반도체 디자인하우스 2024-04-16 18:15:25
지원하는 기업이다. 의류 제조를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의상 디자이너(팹리스)가 드로잉(시스템 반도체 설계)을 마치면 디자인하우스가 옷을 생산하기 위해 옷감 구입 및 마감을 최적화하고 재봉소(파운드리)는 이에 맞춰 옷을 만드는 식이다. 최근 다양한 형태의 드로잉이 쏟아지고 있는 데다 설계 난도도 높아지면서...
짐 운반 돕는 로봇…어르신 케어하는 AI 비서 2024-04-16 16:24:18
식각해서 물방울이 맺히지 않도록 설계했다. 국내 자동차 기업과 카메라 광학 렌즈 업체 등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러로이드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는 스마트 거울을 출시했다. 미용실에서 가상 헤어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안경원과 의류 매장에서 가상 피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강호 기자...
해안가에 버려진 페트병, '디스커버리' 티셔츠로 재탄생 2024-04-16 15:55:51
일찍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인식한 F&F는 의류 재고를 소각하지 않고 리사이클 가구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2022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의류재고에서 책장, 책상 등으로 재탄생한 가구들은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생활 및 학업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2022년에는 책장, 책상, 수납함 등 총 240개의...
"벌써 한낮은 여름이네"…기온 오르자 '불티나게' 팔렸다 2024-04-16 08:00:01
최근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여름 의류를 찾는 수요가 증가했다"면서 "이달 10일 민소매 검색량이 1년 전보다 2.5배 뛰는 등 여름옷 검색량도 급증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에서도 여름철 의류 수요 증가세가 포착됐다. 이달 들어 지난 11일까지 남성용 반소매 티셔츠와 리넨 재킷...
나이키까지 입점…'신발 제국' 된 무신사 2024-04-15 18:09:50
스니커즈와 의류, 패션 잡화 등 주요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나이키의 무신사 입점은 의미가 남다르다. 무신사를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키워낸 조만호 총괄대표(41·사진)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의 ‘찐팬’이다. 조 대표가 2001년 무신사의 전신인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온라인...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같은 제조직매형 의류(SPA) 매장이 들어간다. 스포츠 등을 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도 들어선다. 모두 백화점에선 보기 힘든 매장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를 기존 백화점보다 더 넓은 지역을 포괄하는 상위 개념으로 냈는데, 커넥트 현대 또한 아울렛의 상위 개념으로 생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통해 생산된 면화가 쉬인이 수출하는 의류의 원료라며 관세장벽을 높이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브라질도 C커머스 업체들에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우리 정부는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한 국내 대리인 지정을 요구하는 전자상거래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죠. 또 종합 대책 마련을 위한 정부 태스크포스(...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초저가 의류와 화장품이 이런 방식으로 출시됐다. 최근엔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다이소로 몰려가 쇼핑할 정도다. 다이소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를 정면으로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여러 개로 흩어져 있던 온라인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하고 익일배송을 도입해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섰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