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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亞 최대 테스트트랙 `한국테크노링` 준공 2022-05-25 19:12:57
일반도로`, `젖은 노면`, `고속주회로` 등 다양한 시험로를 구축했다. 앞으로 이곳에선 전기차와 슈퍼카를 비롯한 타이어 성능 시험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전략 수립부터 연구개발, 성능 시험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국내에 갖추게 됐다. 본사 `테크노플렉스`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중앙연구소...
시속 200km서 '급 차선변경'…손잡이 꽉 잡게 만든 테스트 [현장+] 2022-05-25 16:49:51
일반도로 △마른 노면 핸들링 △고속주회로 △젖은 노면 핸들링 △ 젖은 노면 제동 등 총 5개 트랙을 15분 남짓 돌아봤다. 직접 운전이 아닌 드라이버 시승이다. 안전을 위해 평소 평가 대비 70% 수준의 가혹도로 시승이 이뤄졌다. 평소 시험은 각 트랙을 7~8바퀴 운행하며 타이어의 한계 성능, 접지력을 따지지만 이날은...
한국타이어, 亞최대 테스트트랙 오픈…조현범 "혁신 안하면 도태"(종합) 2022-05-25 13:37:57
서킷, 제동시험로, 수막직선로, 소음시험로, 일반도로 등의 다양한 트랙이 한국테크노링에 마련됐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업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하는 본사 '테크노플렉스',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 글로벌 생산기지 8곳 등과 함께 최종 테스트 베드인 한국테크노링까지 갖춰 혁신 시너지를...
한국타이어, 아시아 최대 테스트 트랙 준공…축구장 125개 크기 2022-05-25 10:00:05
제동시험로, 수막직선로, 소음시험로, 일반도로 등의 다양한 트랙이 한국테크노링에 마련됐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퍼포먼스, 안전, 연비, 승차감 등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부품이다. 다양한 도로와 극한의 환경에서 이뤄지는 실차 테스트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의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업의...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 10명 중 9명, 보호구역 밖에서 발생 2022-05-05 17:36:54
일반도로에서 발생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초등학생 보행사상자는 2016년 361명에서 195명으로 약 45.9% 감소했다. 전체 어린이 보행사상자 역시 같은 기간 3064명에서 1204명으로 60.7%가량 줄었다. 정부는 2020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을 발표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각종 시설 확충, 보행자 보호 의무...
한남·반포대교 제한속도 50→60㎞ 2022-03-27 17:54:52
등 일반도로 3개 구간이다. 모두 보도가 없어 보행자가 접근하기 어렵거나 밀도가 낮아 속도를 상향해도 안전사고 위험이 적은 곳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모든 도로에 일괄 적용되던 속도제한 조치에 시민 불만이 높았던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안전속도5030’은 보행자 교통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시...
다음달부터 한강교량 속도 규제 완화…시속 60㎞ 상향 2022-03-27 13:32:09
등 일반도로 3개 구간이다. 모두 보도가 없어 보행자가 접근하기 어렵거나 밀도가 낮아 속도를 상향해도 안전사고 위험이 낮은 곳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모든 도로에 일괄 적용되던 속도제한 조치에 시민 불만이 높았던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안전속도5030’은 보행자 교통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시...
한남·원효·마포대교 제한속도 `시속 60km 상향` 2022-03-27 11:35:14
등 일반도로 3곳으로 총연장 26.9㎞다. 이들 지역은 보행자가 접근할 수 있는 보도가 없어 속도를 상향해도 안전사고 위험이 낮고, 차량 소통이 비교적 원활해 속도를 상향할 필요가 있는 구간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교통안전표지와 노면표시 등 교통안전시설 설치공사를 이달 말부터 시작해 다음 달 중순까지...
"사고 위험 낮다"…서울 20개 도로 제한속도 시속 50→60km 상향 2022-03-27 11:25:51
등 일반도로 3곳으로 총연장 26.9㎞다. 이들 지역은 보행자가 접근할 수 있는 보도가 없어 속도를 상향해도 안전사고 위험이 낮고, 차량 소통이 비교적 원활해 속도를 상향할 필요가 있는 구간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교통안전표지와 노면표시 등 교통안전시설 설치공사를 이달 말부터 시작해 다음 달 중순까지...
"영하 35도에도 거침없이 달렸다"…폴스타2 `아틱 서클` 공개 2022-02-07 14:41:52
엔지니어이자 랠리 우승 드라이버 출신 요아킴 뤼드홀름(Joakim Rydholm)은 "눈과 얼음 위에서 섀시를 튜닝하는 것은 마치 슬로우 모션처럼 느껴져 더 높은 정확도로 차를 개발할 수 있다"며, "접지력이 낮으면 일반도로 보다 훨씬 느린 속도에서도 다이내믹함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를 분석함으로써 차량의 미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