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오롱글로텍 덕에 '구리 옷' 입겠네 2013-02-27 17:01:19
이 회사는 그동안 자동차 내장재와 기저귀, 냅킨용 부직포 등에 쓰이는 산업용 섬유소재를 생산해왔다. pp는 현존하는 섬유 중 가장 가볍지만 열에 약하고 염착성이 떨어져 패션 제품에 적용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고기능 경량화 원사를 아웃도어 의류, 수영복 등 다양한 패션섬유의...
작년 전자상거래 1천조원 돌파…5년 만에 갑절 2013-02-27 12:00:15
전년보다 11.3% 늘었다. 여행ㆍ예약 서비스(32.3%), 음식료품(22.8%), 생활ㆍ자동차용품(17.1%), 가전ㆍ전자ㆍ통신기기(10.0%) 등이 증가했다. 소프트웨어(-12.8%)와 꽃(-8.9%)은 감소했다. 지급결제 수단은 카드가 73.1%로 가장 많았고 계좌이체(20.9%), 전자화폐(2.6%)가 뒤를 이었다. 배송 수단은 택배(84...
코오롱글로텍, 산업·패션용 시장 동시공략 '시동' 2013-02-27 11:04:35
약하고 염착성이 떨어져 그동안 자동차 내장재나 유아용 기저귀, 고급 냅킨용 부직포 등으로 사용이 제한됐다. 하지만 꾸준한 기술 개발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 경량화를 추구하는 아웃도어의류나 수영복 등 다양한 패션 제품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나일론 원사에 구리 파우더를 입힌 구리사는 항균과 마찰...
불스원, "새 차 사랑은 엔진부터" 2013-02-25 10:11:44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새 차 사랑, 차의 심장인 엔진관리부터!'를 주제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첫 구입부터 엔진을 제대로 관리해야 새 차처럼 오래 탈 수 있다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어주기 위해 준비됐다. 오는 3월31일까지...
쌍용차,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2013-02-21 18:27:46
쌍용자동차가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참가해 코란도 시리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레저 활동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c, 코란도스포츠 등을 다양한 레저 용품과 함께 출품한다. 코란도 투리스모의 경우...
쌍용차, '2013 서울 국제 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2013-02-21 10:29:14
쌍용자동차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3 서울 국제 스포츠레저산업전’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차는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4일간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c' '코란도 스포츠' 등 코란도 시리즈 3대를 다양한 레저 용품과 함께 선보인다.지난 5일 출시된...
[이슈 & 포인트] 中企 수출, FTA활용에 답 있다 2013-02-20 17:06:38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섬유, 자동차부품, 기계 등 주요 업종이 선제적 대응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사후검증 대응 매뉴얼의 보급 및 교육을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다. 중소기업의 fta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수출자금 지원이나 해외 전시회 참가 기업 선정 시 fta 활용 기업에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우선권을...
중기청, 中企 협동조합 2곳 휴면 지정 2013-02-19 06:05:07
중기청은 이와 함께 한국급식산업협동조합, 한국골프용품공업협동조합, 한국중고이륜자동차수집수리업협동조합 등 3개 조합을 휴면 조합 통보 후 1년 동안 활동재개 신청이 없어 이번에 해산 명령했다고 덧붙였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7개사 수상…오비맥주 '카스' 17년만에 1위 2013-02-17 16:30:51
파이어니어) 불스원은 국내 자동차용품 시장에서 소비자 편익을 극대화시켜주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공격적인 광고, 홍보 및 대규모 샘플링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확고하게 구축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 관리문화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시장을 혁신적으로 선도해 온 점이 높은...
로버트 피터슨 美텍사스주립대 연구부총장 "고객의 사랑은 광고보다 강력" 2013-02-14 15:30:28
전 포드자동차를 컨설팅하면서 고위 경영진에게 이 내용을 말했지만 ‘너무 바빠서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포드의 매출이 곧바로 떨어졌는데, 이는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의 사랑을 받는 기업의 대표적 예로 홀푸드마켓 외에도 미국 유기농 슈퍼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