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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플랫폼 화해, 1분기 매출액 151억원…전년 동기比 57% 증가 2024-04-23 16:09:39
전 영업이익(EBITDA)도 전년 동기 대비 61% 적자 폭을 개선하며 실적 반등의 기대감을 높였다. 화해는 인디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을 가속화하는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Brand Acceleration Platform·BAP)으로 역할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BAP는 브랜드의 콘텐츠 확보, 노출 및 인지도 증대, 구매...
엔비디아 4%대 반등..테슬라는 7일째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23 08:30:21
영업이익 -70억원(적자지속)으로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42억원 및 시장 컨센서스 -81억원와 유사할 전망 - 스타시드가 3월 28일에 출시하여 초기 매출이 반영되지 못한 가운데, 관련 마케팅비용(149억원, +5.7% q-q)은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 - 2분기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 이벤트와 스타시드 매출의 3개월...
'흥행 신작 없다' 게임업계 예상실적 '흐림' 2024-04-23 08:17:29
것으로 집계됐다. 적자 폭은 줄었지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또다시 적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됐다. 넷마블은 2021년 4분기 이후 8개 분기 연속으로 영업 적자를 거듭하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 177억원의 흑자를 낸 바 있다. 매출은 6천2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하고 당기순손실은 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흥행 신작 없는 게임업계…1분기 예상 실적 대부분 '흐림' 2024-04-23 07:30:01
올해 1분기 88억원의 영업손실을 낼 것으로 집계됐다. 적자 폭은 줄었지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또다시 적자로 돌아설 전망이다. 넷마블은 2021년 4분기 이후 8개 분기 연속으로 영업 적자를 거듭하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 177억원의 흑자를 낸 바 있다. 매출은 6천2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하고 당기순손실은...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투자와 마케팅 비용을 집행해 사용자 수를 끌어모으는 ‘계획된 적자’ 전략을 펼쳤다. 2021년 695억원, 2022년에는 744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그 결과 지난해 말 기준 자산총계가 1129억원인 반면 부채총계는 1672억원에 달해 자본총계가 -543억원으로 자본잠식 상태에 빠졌다. 다만 지난해에는 3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
PC방 사장님 고민 해결·게이머들에 입소문까지…'대박난 제품' 2024-04-22 18:03:24
제한돼 앱코 매출은 당시 반토막 났다. 2년간의 적자 늪을 빠져나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해 부활의 날개를 폈다. 오 대표는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고가 게이밍 기어 시장이 살아났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앱코의 국내 PC방 게이밍 기어 점유율은 약 90%에 달한다. 오 대표가 개발 ...
"국민연금, 더 내고 더 받자"...의무가입 연령도 만64세까지 2024-04-22 17:37:36
않았는데, 소득대체율을 50%로 올리면 연금의 적자구조가 더 심각해져 재정안정과 미래세대 부담을 고려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의무가입 상한 연령에 대해서는 현재 만 59세인 상한 연령을 만 64세로 올려야 한다는 의견에 80%가 넘게 동의했습니다.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 방안 의제에 대해서는 출산과 군복...
"이 갈았다" 게임업계 , 부진한 게임은 접는다…'선택과 집중' 2024-04-22 14:48:59
적자 타파지난해 7분기 연속 적자 행진을 이어온 넷마블은 '속도감'을 올해 전략으로 택했다. 기존 인력이 지난 2~3년간 연구 개발에 매진해왔던 노력을 기반으로 흑자 전환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게임사의 경우 대형작들은 상 하반기에 한두 개씩 나눠 배치하는데 넷마블의 경우 이달 24일 '아스달...
[커버스토리] '뉴 스페이스' 시대…한국의 미래는? 2024-04-22 10:01:01
스페이스X는 20년간 적자를 면치 못했습니다. 그런데 작년 1분기 드디어 흑자를 냈다는 보도가 나왔죠. 팰컨9으로 대표되는 로켓 발사, 스타링크라는 저궤도 위성인터넷 서비스에서 이익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스페이스X의 기업가치도 1800억 달러(240조원)를 넘어 대표적 항공 기업 보잉(166조원)을 추월했습니다. 계속된...
"키보드에 물 쏟아도 괜찮아요"…'독보적 기술' 1000억 벌었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4-22 09:50:56
매출은 반토막 났다. 2년간의 적자 늪을 딛고 앱코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해 부활의 날개를 폈다. 오 대표는 2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고가 게이밍 기어 시장이 살아났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앱코는 국내 PC방 게이밍 기어 점유율 약 90%에 달한다. 오 대표가 개발 초기 전국 PC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