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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주, 제과협회 상대 소송.. `적합업종` 갈등 고조 2013-02-06 15:53:24
대해 전년 점포수의 2% 이내에서 가맹점 신설을 허용하고 인근 중소 제과점과 500m 이내는 출점을 자제토록 권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제과협회 측은 "영세 제과업계에도 희망이 생긴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지만 가맹점주들은 "실질적으로 가맹점을 더 내지 말라는 뜻으로, 점주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결정"이라며...
프랜차이즈협회 "동반위 결정, 행정소송도 불사할 것" 2013-02-05 15:48:05
"프랜차이즈 자영가맹점주와 독립자영업자의 처지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왜 프랜차이즈 자영가맹점주만 역차별 당하고 골목상권을 죽이는 원흉으로 매도당하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했다. 중견기업연합회도 동반위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다. 중견련은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이 중견기업 성장을 가로막는...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자랑하는 PC방창업 성공기 2013-02-05 00:01:54
‘아이비스pc방 의정부역점’ 김형복 점주 일문일답 “직장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언젠가는 나만의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퇴사를 하고 창업을 결심하게 됐죠. 막연한 두려움으로 인해 많은 걱정도 했습니다. 하지만 일단 시작하기로 했으면 과감하게 부딪혀보자는 식으로 창업을 준비했고,...
카페베네 中 1호점 폐점…'망고식스' 중국 1호점 오픈에 관심 2013-02-04 15:37:50
관계자는 당시 “본사와 가맹점주가 갈등을 빚다가 지난해 7월 폐점했다”고 밝혔다.중국 가맹점주는 카페베네의 의사를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인테리어를 바꿨고, 본사의 수정 요구에 불응하는 등 마찰이 끊이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카페베네는 현재 중국에 총 3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총 1500개...
<동반위, 내일 中企 적합업종 지정…논란 불가피> 2013-02-04 10:51:24
반박했다. 여기에 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20여 명은 "대한제과협회가 프랜차이즈 빵집을 운영하는 회원의 이익에 반하는 행위를 했다"며 협회장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상황이 이같이 악화하자 동반위는 당초 작년 말 제과점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려다 한 달여 정도...
기차역 독점한 '스토리웨이'…대기업 편의점 프랜차이즈 뺨치네 2013-02-04 08:12:56
실제론 점주 감시용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볼멘소리도 나온다.한 가맹점주는 "다른 편의점과 달리 cctv 녹화 장면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가 스토리웨이 매장에 없고 본사에만 있다" 며 "cctv가 사실상 매출을 누락하는지 감시하는 용도 같아서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호소했다.이와 관련, 코레일유통...
소자본창업 커피전문점 돌풍 ‘카페 이탈리코 미니’ 2013-02-04 06:00:34
소자본으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점주님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라며 기존의 커피 전문점과 차별화된 수익구조를 덧붙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페 이탈리코 미니’는 카페이탈리코의 메뉴 구성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본사의 개설마진폭을 대폭 줄이고 인테리어를 간소화 하는 모델이라...
[사설] 법도 없고 논리도 없는 동반성장위 2013-02-01 17:19:49
가맹점주도 골목상권의 독립점주와 다를 바 없는 엄연한 자영업자다. 대기업 직영점과는 전혀 다르다. 이런 상황에서 프랜차이즈만 규제하겠다는 건 자영업자 살리자고 또 다른 자영업자를 내쫓는 격이다. 규제할 무슨 합리적 근거라도 있으면 또 모르겠지만 그것도 아니다. 동반성장위는 골목상권의 어려움이 프랜차이즈...
"외국인 2주째 처분..조정시 IT우량주 관심" 2013-02-01 09:26:38
백화점주를 2주 연속 매수했는데 역시 소비에 대한 부분이 있다. 현대, 롯데쇼핑을 매수했다. 그리고 자동차주에 현대차, 지지난주 호텔신라와 고려아연, 락앤락 등이 주간 단위 매수 포지션으로 꼽혔다. 특히 고려아연은 2주 연속 꼽혀 상대적으로 저점에 대한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을 보여줬다. 외국인들이 1조 7000억...
방배동 핫 플레이스, ‘바비’로 거듭날 수 있는 그 곳은? 2013-02-01 02:11:02
오픈은 ‘바비’ 브랜드 가치가 고객과 점주들에게 확실하게 각인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13년 가장 집약적인 성장을 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비 헤어앤스토어는 2013년을 ‘바비의 해’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