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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성장과 분배의 이중주 2013-03-21 17:12:11
넘어선 사회정의 문제이며 기회와 지위 상승의 사다리가 사라질 때 사회통합과 역동성이 크게 손상될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고용불안, 사교육비 부담, 스펙 중시 트렌드 등으로 계층이동은 갈수록 제약되고 있다. ‘개천에서 용 난다’는 말은 이미 옛말이 돼 버렸다. 기회의 나라라는 미국조차도 최하위 5분위 중 단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 만족시킨 한국 조선업…기술 앞선 일본 추월 2013-03-21 15:30:52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시장과 고객을 새롭게 정의하면서 신사업과 새 가치, 새 패러다임을 세상에 내놓았다. 애플 제품들이 최고 기술의 산물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고객을 끌어들이는 마력을 발휘했다. 그 결과 애플의 주가는 2003년 4월 12.74달러에서 2012년 3월에는 621.45달러까지 치솟으며 시가총액 1위를 기록했다....
<연결재무제표 작성 때 '지배력' 변경 등 유의해야> 2013-03-21 12:00:44
연결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인 '지배력' 정의가 변경된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기업은 지배력을 보유한 모든 종속기업을 포함해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해야 한다. 기존에는 지배력 보유 여부를 판단할 때 의결권 과반수 소유 여부를 우선으로적용했지만 이제는 이를 포함해 3가지 고려사항을 함께...
"올해 세금내기 위해 일해야 하는 시간은 85일" 2013-03-21 10:39:42
한다는 뜻이다. 자유기업원이 정의하는 세금해방일은 정부가 부과한 세금을 내기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 동안 일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세금해방일은 조세총액을 국민 순소득(NNI)으로 나눈 조세부담률을 연간 일수로분할해 산출한 날이다. 계산에 사용된 2013년의 조세총액 예상치는 278조 5천693억...
‘끼니반란’ 간헐적 단식 동참한 김준희 ‘볼륨반란’ 비결은? 2013-03-21 10:25:17
않아도 되는 스타일이라 정의하는 가. 그렇다면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겠다. 스포티즘의 인기와 더불어 s/s 시즌이 다가오자 운동을 통해 자기관리를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상조차 스타일리시 하고픈 여성들의 심리가 반영되면서 트레이닝 패션에도 뚜렷한 스타일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며...
‘한글’ 김범 vs ‘영문’ 고준희, 이니셜 주얼리가 뭐길래? 2013-03-21 10:20:05
선보이는 고준희의 패션은 한마디로 정의하기에는 범위가 너무 다양하다. 런웨이를 갓 탈출한 모델 같으면서도 때론 한 없이 페미닌하다. 김민희, 공효진으로 상징되던 여배우의 패셔니스타 자리에 그가 어깨를 나란히 시작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많은 여성이 쉽사리 진주 네크리스를 리얼웨이에 반영할 길을 찾지 못한...
"개인방송 BJ, 두려움없이 세상과 소통하라" 2013-03-21 08:00:12
핵심' bj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가 정의하는 bj는 '자신의 끼와 재능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오픈 플랫폼인 아프리카 tv에서 세상과 1대 다(多)로 소통하는 사람'이다. 아프리카tv에서 명문 축구클럽 바르셀로나의 '메시'같은 존재인 bj는...
[대학ㆍ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길 잃은 서민금융 2013-03-20 17:21:16
있다. 서민금융은 정확한 정의가 있는 용어는 아니지만, 대체로 저소득·저신용 계층에 대한 소액 대출을 의미한다. 민간에도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대부업체 등 서민금융회사들이 많지만 지난 정부에서 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의 정부 주도 서민금융상품을 내놓으면서 최근 서민금융에 대한 논의는 정부...
삼성 "창조경제 앞장 서겠다" 2013-03-20 17:17:41
경제 패러다임을 창조경제로 정의했다.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 삼성이 중소기업에 유휴특허를 빌려주고 기술을 지도해 새 기술을 개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휴특허란 상품화하지 않았거나 특허료를 받고 있지 않은 특허를 말한다. 이인용 삼성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사장)은 “창조경제 확산을 위해...
CC크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13-03-20 15:00:02
달리 다양한 정의가 무분별하게 소비되기 때문이다. 차세대 bb크림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이처럼 cc를 둘러싼 오해는 깊다. 그렇다면 진짜 cc크림의 정체와 조건은 무엇일까. 의문 1. “제품이 너무 다양해” 컴플리트 케어, 컬러 코렉터, 컬러 콤보 등 cc 크림의 모호한 정체성에 의문을 품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