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약사, 더마코스메틱 시장 몸집 불리는데…기준은 `애매` 2021-12-03 17:05:33
국내 제약사도 화장품 업계가 주도하는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하면서 판 키우기에 나섰습니다. 올해만 7곳 이상의 제약사가 신규 더마 브랜드를 론칭하며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비교적 일찍 시장에 뛰어든 동국제약의 더마 브랜드 크림은 누적 판매 2,800만개를 돌파하며 효자 제품에 등극했습니다. [박송희 /...
GS, 카카오와 동맹…'실핏줄 배송망' 구축 2021-12-01 17:39:29
7월 GS홈쇼핑과 합병하며 공표한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잰걸음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모빌리티와 물류 시너지 1일 GS리테일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에 650억원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투자로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1.3%(약 334만 주)를 보유하게...
초록뱀미디어, 1100억원 자금 조달…'NFT·메타버스' 신사업 추진 2021-11-10 09:45:10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다고 10일 공시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800억원, 전환사채 방식으로 300억원이 조달될 예정이다. 자금 조달에 참여하는 주요 기업들은 유상증자 형태로 투자를 단행할 예정으로 △최대 주주인 초록뱀컴퍼니(250억원) △롯데홈쇼핑(등록 법인명 우리홈쇼핑, 250억원) △빗썸코리아(100억...
홈쇼핑 연계편성 규제착수…방통위, 협찬사실 고지 제도화 추진 2021-10-07 17:31:39
홈쇼핑 연계편성 규제착수…방통위, 협찬사실 고지 제도화 추진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지상파나 종합편성채널의 건강정보프로그램과 홈쇼핑 사이의 연계편성을 줄이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가 협찬 사실을 고지하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관련 내용을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방통위는 7일 제44차 위원회...
인천 소래포구 축제 3년만에 열린다 2021-09-30 11:32:11
무장애나눔길 등 남동구 대표 관광지 7곳을 둘러볼 수 있다.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공모전도 축제 기간 진행된다. 소래포구를 주제로 한 사진· 영상·그림을 응모하면 전문가 평가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지역문화예술인 공연인 소래프리아트 페스티벌,...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⑦]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의 세계.. 도전과 성공, 프로페셔널들은 다르다... ‘경단녀... 2021-09-24 15:39:48
ns홈쇼핑 등등 각 홈쇼핑사 마다 골드등급 또는 vvip이었죠. 아마도 집에서 그런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풀었던 거 같기도 했어요. 그래!! ‘쇼호스트’ 이거다!! 내가 시간 조정이 어느 정도는 가능하고 시간 당 다른 일에 비해 페이도 좋고!! 하지만 자신감이 서지 않았습니다. 5년을 자꾸 내 부족한 부분 만을 보며...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⑤] 문화·출판·전시·스포츠·영화계·게임의 ‘쇼핑’ 라이브 피 나는 도전기.. 2021-09-17 14:49:00
제작했다. 벚꽃 잎이 담긴 손거울, 벚꽃 나무가 그려진, 편백나무 컵받침, 벚꽃을 수놓은, 쁘띠스카프 등 봄의 여운을 간직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했다. 13. 현대h몰 내 ‘쇼핑 라이브’서 한국 문화재재단과 손잡고 무형문화재 전통 공예품 판매 현대홈쇼핑이 무형문화재가 만든 전통 공예품을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②] “다른 회사·다른 사람의 제품도 내가 팔 수 있다 - 라이브 커머스에 열광하게 만드는 원동력” 2021-09-08 11:07:00
건강을 위한 선택!’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제품 판매가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케이스다. 기존에 약국 등에서 주로 보던 제품이었는데 tv홈쇼핑에서 라이브 커머스로 진입을 하면서 투자 대비 효율이 크게 높아졌다고 한다. 매일유업 역시 라이브 커머스에서 큰 인기 제품이다. 9일 10시 두유와 아몬드 브리즈로, ...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①] “라이브 커머스 시장.. 한국이 주도하다” 2021-09-06 12:43:00
라이브 시청자가 20만 명 정도였는데 이는 오전 시간대 웬만한 홈쇼핑 시청자 수(1500만 가구 평균 시청률 0.5% 기준) 7만 명 보다 더 많은 수치다. 핸드폰은 재방도 수시로 편하게 시청이 가능해, 이날 하루 워킹 맘들이 퇴근 후 시청한 누적 조회수를 합친 시청자 수는 약 60만 명으로 추정된다. 하기스는 7일 10시...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한 인류, 상상의 신세계가 열렸다 [최재붕의 디지털 신대륙 이야기] 2021-08-10 18:03:00
이제 광고기획사들의 최대 젖줄이었던 방송 광고는 줄어든 반면 SNS 기반의 광고 마케팅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TV홈쇼핑 회사들도 TV를 떼버리고 온라인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미 TV 매출보다 온라인 매출, 그것도 모바일 시장이 더 크게 성장해버렸기 때문이다. 당연하게 지금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