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일이 왜 이렇게 달지?"…장마에도 끄떡없는 이유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11 13:36:28
수입 과일도 한국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고당도 물량이 늘고 있다. 제스프리에 따르면 올들어 점보 키위의 수입 규모는 1만8000t으로 전년동기대비 6.5% 늘었다. 점보 키위 물량 비중은 전체 물량의 49%에 달하는 수치로 2021년 31%에서 대폭 확대됐다. 점보 키위는 일반 키위 대비 중량이 50% 가량 크고, 당도는 10% 이상...
하다하다 이것까지…중국산이 '웬말' 2023-08-03 15:38:46
것으로 알려졌다. 제스프리의 최신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는 골드키위 재배 면적이 7천850㏊(헥타르·1㏊=1만㎡)가 넘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댄 매티슨 제스프리 대표는 이날 뉴질랜드 키위 재배업자들에게 보낸 소식지에서 승인받지 않고 G3를 생산 판매한 2명에 대해 중국 지식재산권 법원에 민사소송을...
뉴질랜드 회사, '골드키위 무단 생산·판매' 중국 상대로 소송 2023-08-03 15:20:42
들어갔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제스프리는 썬골드, 또는 G3로 불리는 골드키위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갖고 있는데 뉴질랜드 내 재배 농가들도 재배하려면 일정한 액수의 로열티를 내야 한다. 중국은 2016년부터 골드키위 재배 농가가 크게 늘기 시작해 지금은 뉴질랜드보다 골드키위 재배 면적이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책마을] 美 보수주의는 어떻게 소련의 방해를 뚫고 일어섰나 2023-07-14 18:47:06
미제스다. 하이에크의 바이블 은 처음 미국의 세 출판사에서 퇴짜맞은 뒤 시카고대에서 고작 2000부 인쇄로 시작했으나, ‘리더스다이제스트’ 북클럽을 통해 100만 부 이상 배포되면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광야에서 외치는 자’ 하이에크가 전국적 유명 강연자가 되는 순간이었다. 저자는 “미국의 전후 자유주의...
브라질 룰라, 프란치스코 교황 예방…"평화는 깨지기 쉬운 꽃" 2023-06-22 04:12:52
보르제스가 만든 성가족 판화를, 장자 다시우바 여사는 아마존의 수호성인 나사렛 성모상을 각각 선물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평화는 깨지기 쉬운 꽃이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청동 예술작품을 선물하며 룰라 대통령과 장자 영부인에게 "우리는 전쟁의 시대에 있으며 평화는 매우 깨지기 쉽다. 우리의 만남에서 이것을...
루이비통 '김희애 백' 1000만원 넘었다…가격 70만원 껑충 2023-06-01 11:53:28
266만원으로 6.4% 인상됐다. 이 밖에 루이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디자인하고 그의 첫 번째 쇼에서 선보인 '쁘띠뜨 말' 가격이 725만원에서 774만원으로 6.8% 오른 것을 비롯해 '클루니 BB'(4.9%), '마들렌 BB'(2.2%) 등 가격이 인상됐다. 가방뿐만 아니라 크롭드...
[주말N쇼핑] 벌써 여름시즌…패션·먹거리·가전 등 할인행사 2023-05-20 07:00:01
50% 할인한다. 수박과 제스프리 자이언트 골드키위, 대추방울토마토, 시금치 등 과일·채소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온 = 이달 21일까지 프롬비기닝, 메이블루, 분홍코끼리 등 인기 소호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인기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블루독, 헤지스 키즈, 빈폴 키즈, 뉴발란스 키즈...
'잠수교 패션쇼' 다시 만나는 루이비통 팝업 2023-05-18 17:42:27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니콜라 제스키에르 루이비통 아티스틱디렉터가 디자인을 맡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루이비통 고유 문양인 모노그램 캔버스 소재로 완성한 ‘사이드 트렁크’(핸드백), ‘포쉐트 메티스 이스트 웨스트’(핸드백), ‘락잇 뮬’(슬리퍼) 등의 제품들이 선보인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잠수교 패션쇼 그 옷, 도산공원서 산다…루이비통 팝업스토어 운영 2023-05-18 15:41:31
비통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디자인을 맡았다. 매장에는 루이비통의 고유 문양인 모노그램 캔버스 소재로 완성한 ‘사이드 트렁크’, ‘포쉐트 메티스 이스트 웨스트’, ‘루프 PM’, ‘락잇 뮬’ 등 루이 비통의 상징이 재해석된 제품들이 방문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 고유의 문화와...
'두개 사면 하나 더'…신세계라이브쇼핑 프로모션 인기 2023-05-17 11:15:35
방송한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 이전 방송과 비교해 160% 이상 늘었다. 관련 매출도 전체 방송의 30%를 넘었다. 최근 방송한 네파 이젠벅 트래킹화 역시 두 개 이상 구매 고객이 102% 증가했고 관련 매출 비율은 38%까지 올라갔다. 해당 고객이 기존의 행사카드 할인과 일시불 할인, 모바일앱 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