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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중장년 임시근로자 OECD 최고 수준…“과도한 연공서열형 임금구조가 주요원인” 2024-03-20 15:41:40
고용 불안정성은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이라며 “우리나라에선 중년 이후에도 일을 계속 하고 싶은 근로자들이 비자발적으로 직장을 옮겨 세계적으로 일반적이지 않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KDI에 따르면 2022년 기준 55~64세 임금근로자 중 임시고용 근로자의 비중은 남자 33.2%, 여자 35.9%로 OECD 국가...
KDI "연공서열식 임금 상승 제한해야…비정규직 해고할 땐 기간만큼 수당 줘야" 2024-03-20 12:00:03
함께 안정적으로 높아지는데 한국은 중년 이후 고용 안정성이 급격히 나빠져서다. 여성의 경우 30대 중반 이후, 남성의 경우 40대 중반 이후 근속연수 증가가 멈추는 경향이 나타난다. 다른 국가와 비교해도 한국 중장년층의 고용불안은 뚜렷하다. 한국 55~59세 남성 근로자 중 1년 미만 근속자 비중은 2021년 기준 26.8%에...
작년 전체 취업자수 늘었는데…40대는 오히려 5만4천명 줄어 2024-03-20 12:00:01
중년 남성을 위한 맞춤형 고용정책은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40대 인력의 고용안정을 위한 별도 일자리 대책 논의와 함께 산업 전환이 40대 고용에 충격을 주지 않게 이들의 신산업 적응력을 높이는 세심한 정책 배려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gogo21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경제력 갖춘 4060 신중년, 아파트 분양시장 큰 손으로 부상 2024-03-20 09:41:01
4060 신중년 세대가 큰 손으로 떠올랐다. 기존 아파트 분양시장은 결혼과 출산 시기인 30대에서 40대를 대상으로 했지만, 최근에는 경제력과 구매력을 갖춘 40대 중반 이상 연령대가 커뮤니티 시설과 주거 서비스가 갖춰진 아파트를 대거 계약하고 있다. 20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영통역자이...
기증품 가게서 편집샵 옷 득템하고, 모바일 기프티콘 사고 팔며 '짠테크' 2024-03-18 18:22:25
중년들의 사랑방이 아니게 된 것이다. 유 매니저는 “언제 얼마나 좋은 물건이 입고될지 모르기 때문에 매일 들르는 손님도 많다”고 전했다.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는 생일 등 기념일에 서로 카카오톡 등으로 모바일 기프티콘을 주고받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이런 e쿠폰 서비스의 온라인 구매액은 9조8820억원으로...
"20만원짜리 2만원에 산다"…새옷 초특가 할인에 '우르르' 2024-03-18 16:08:17
늘었다. 행복한나눔 매장이 더 이상 동네 중년들의 사랑방이 아니게 된 것이다. 유 매니저는 "언제 얼마나 좋은 물건이 입고될지 모르기 때문에 매일 들르는 손님도 많다"고 전했다.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들은 생일 등 기념일에 서로 카카오톡 등으로 모바일 기프티콘을 주고받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이런 e쿠폰...
하나은행, 대전에 시니어 '핫플' 컬처뱅크 열어 2024-03-17 09:24:57
사업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를 통해 40·50대 경력 인재들을 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강남구청역에 강남구청과 함께 신중년을 위한 최초의 민관협력 디지털 센터인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를 개관하는 등 중장년 세대가 제2의 꿈을 펼치는데...
'관광업계 구인난 해소'…관광공사, 서울고용노동청 등과 맞손 2024-03-14 16:37:56
중년이나 경력 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관광 정보통신기술(ICT) 및 관광 콘텐츠 제작 교육을 강화한다. 관광공사는 협약 기관과 함께 구직 기업 발굴부터 구인 수요에 맞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설계해 일자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일원화할 계획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고객 소통 강화" 2024-03-14 15:33:53
신중년, 맘(Mom) 등 특화패널도 강화한다. 기존 연 1회 운영하던 오프라인 고객패널은 연 2회로 확대 운영한다. 경영진이 함께 참석하는 활동결과 공유회를 운영하면서 고객패널의 의견을 임직원들과 직접 공유할 예정이다.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며...
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소통 강화" 2024-03-14 09:09:28
중년, 육아 여성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한다. 활동 결과 공유회에는 CEO와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다. 이날 킥오프 행사에서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srchae@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