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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로켓배송 상품기획 경력직 직원 40여명 채용 2024-01-23 08:51:10
선호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신규 업체를 발굴하는 업무 등을 맡게 된다. 쿠팡은 현재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 스타트업 출신 등 다양한 인재들이 쿠팡에서 일하고 있으며, 상품 직매입과 판매 등 업무를 통해 BM 커리어도 확장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쿠팡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성비 최고"…불티나게 팔리는 인도산 제품 2024-01-11 06:14:30
국내 시장에선 온라인쇼핑몰의 해외 직매입 상품 상당수가 중국산이고,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쇼핑몰이 한국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면서 중국산 제품이 여전히 대세이지만, 인도산도 조금씩 늘고 있다. 특히 티몬과 위메프가 작년부터 인도 제품을 본격적으로 한국 고객에게 소개하고 나섰다. 티몬과 위메프를 인수한...
'가성비 쇼핑템' 중국 이어 인도산 뜬다…립밤·비누 인기 2024-01-11 06:11:01
해외 직매입 상품 상당수가 중국산이고,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쇼핑몰이 한국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면서 중국산 제품이 여전히 대세이지만, 인도산도 조금씩 늘고 있다. 특히 티몬과 위메프가 작년부터 인도 제품을 본격적으로 한국 고객에게 소개하고 나섰다. 티몬과 위메프를 인수한 싱가포르 기반 이커머스 기업...
쿠팡 덩치 커졌으나 시장 성장지속 의문…과로사·수수료 논란도 2024-01-10 06:01:02
전국 시·군·구의 80%(180여개)까지 늘리고 전반적인 직매입 상품군을 확대했다. 작년 3월에도 '로켓그로스' 서비스를 도입해 직매입 상품뿐 아니라 일반 판매자 상품도 당일이나 익일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 로켓 배송이 한 번 이용한 고객이 계속 이용하게 만드는 '락인 효과'가 커 쿠팡은 매출...
에어버스, 대만 EVA 에어로부터 33대 항공기 수주 2024-01-09 22:09:15
A321neo 직매입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우리는 에어버스의 새로운 비행기를 준비하면서 항공사와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클레이 선 EVA 에어 사장은 "이 항공기는 또한 탄소 배출을 상당히 감소시키는데, 이는 우리 회사의 지속 가능성 목표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에어버스에 따르면 A350-1000은...
로켓 올라탄 소상공인 21만명…8년 만에 17배 2024-01-02 18:14:04
‘로켓그로스’를 새로 선보였다. 쿠팡 직매입 상품이 아닌 오픈마켓 셀러(판매자)의 상품도 다음날 배송(로켓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상품군을 대폭 확대해 20%대에 머무르는 e커머스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는 포석이었다. 2022년 10월 대만 e커머스 시장에 진출한 것도 입점 업체 수를 큰 폭으로 늘리는 요인이 됐다....
아마존, 성장후 셀러 압박 '돌변'…쿠팡도 따라할까 2024-01-02 18:13:09
아마존에 올라오는 상품은 아마존 직매입 상품과 일반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으로 나뉜다. 아마존 전체 상품 매출에서 일반 셀러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셀러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해 판로를 확대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고, 아마존은 수수료와 광고비 물류 서비스 이용료를...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재고 의류 글로벌 유통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글로잉’ 2023-12-20 22:54:41
시급한 국내 의류 도매업자와 복잡한 상품 소싱과 단가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셀러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7월 주요사업 : 의류 중개 및 소매 판매 성과 : 도매업자와 글로벌 셀러 매칭 데이터 및 직매입을 통한 판매 데이터 확보 jinho2323@hankyung.com
"무조건 간편하게"…앱 편의성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엔지니어들 2023-12-20 17:54:11
인식 등이 필요 없는 방식이다. ‘상품 선택→구매하기→바로 구매하기’ 등 세 단계만 거치면 주문이 가능하다. 수백만 개에 달하는 로켓 배송 가능 상품 수도 쿠팡의 경쟁력을 높인 비결로 꼽힌다. 직매입 상품이 아닌 오픈마켓 셀러(판매자)의 판매 상품도 다음날 배송해 주는 ‘로켓 그로스’ 서비스를 지난 3월 선보여...
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수수료율 격차는 2021년 7.5%p에서 지난해 4.9%p로 줄어들었다. 직매입 거래에서 유통업체에 판매장려금을 지급한 납품업체 수 비율은 편의점(48.2%), 대형마트(23.1%), 온라인쇼핑몰(12.4%), 백화점(2.2%)의 순서로 높았다. 특히 온라인쇼핑몰은 전년보다 판매장려금 지급 납품업체 수 비율이 2.5%p 증가했다. 거래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