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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흑자회사 전환"…11번가, 오픈마켓 손익분기점 달성 2023-07-10 15:45:47
사업구조를 만드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입점 판매자들의 상품을 중개하는 오픈마켓 사업은 11번가의 거래액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사업이다. 11번가는 직매입 등 신규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지난 3년여 간 계속해서 영업손실을 냈다. 이에 11번가는 올 상반기 자사 플랫폼의 가격 할인 구조를 데이터 기반으로...
안정은 11번가 사장 "오는 2025년 흑자 실현할 것" 2023-07-10 14:01:14
오픈마켓과 직매입으로 나뉜다. 이중 오픈마켓이 11번가 거래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11번가는 '빠른 배송'을 위한 직매입 확대, 신규 사업 투자 등을 진행하며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이에 올해 상반기부터 데이터 기반으로 가격 할인 구조를 변경하는 등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매입...
11번가, 6월 오픈마켓 손익분기점 달성…"흑자전환 시동" 2023-07-10 10:09:09
넘어서는 실적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직매입과 오픈마켓 사업을 운영하는 11번가의 거래액 대부분은 오픈마켓 사업에서 발생한다. 오픈마켓 부문의 6월 영업실적이 지난해 6월보다 70억원 이상 개선되며 흑자 전환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오픈마켓 사업의 올 상반기 영업손익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290억원 이상 개선...
11번가, 6월 오픈마켓사업 손익분기점 달성…연간 흑자전환 시동 2023-07-10 08:27:38
11번가의 사업구조는 상품을 직접 확보해 판매하는 직매입과 판매를 중개하는 오픈마켓으로 나뉜다. 이 중 거래액의 대부분은 오픈마켓 사업에서 나오는데, 이 부분의 6월 영업 실적이 작년보다 70억원 이상 개선되며 흑자를 냈다는 것이다. 11번가는 2019년 연간 흑자 14억원을 달성한 뒤 빠른 배송을 위한 직매입 사업...
홈쇼핑 방송매출 50% 깨졌다 2023-07-09 17:45:16
방송 매출은 직매입 상품 매출과 협력사에서 받은 판매 수수료를 합한 금액이다. 홈쇼핑업계 방송 매출 비중은 2018년 60.5%에서 2019년 56.5%로 떨어진 뒤 2020년 52.4%, 2021년 51.4%로 하락했다. 홈쇼핑업계 전체 상품 거래액(취급액) 중 방송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이미 수년 전부터 50%를 밑돌고 있다. 작년엔...
'누가 요즘 그거 봐'…시청자 등돌린 TV홈쇼핑 2023-07-09 12:00:31
추세를 뒤집지는 못했다. TV홈쇼핑 업체의 매출액은 직매입 상품 매출과 협력사에서 받는 판매수수료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다. TV홈쇼핑사에서 판매된 상품 금액을 모두 합한 취급고(거래액)와 구별된다. 방송 부문 취급고 비중이 50% 밑으로 떨어진 것은 이미 수년 전 일이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45.9%다. 주요사별로도...
공정위, 큐텐의 인터파크·위메프 인수 승인…"경쟁 촉진 기대" 2023-07-09 12:00:07
직매입 소셜커머스 업체로 출발했으나 현재 오픈마켓으로 사업 모델을 바꿨다. 큐텐은 앞서 티몬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 4월과 5월 인터파크커머스 주식 100%와 위메프 주식 86%를 각각 취득한 뒤 공정위에 신고했다. 이들 회사는 자산총액 및 매출액이 2조원 미만이라 사후적으로 공정위에 기업결합을 신고해 승인받으면...
'시청자가 떠난다'…TV홈쇼핑 방송매출 비중 사상 첫 50% 밑으로 2023-07-09 07:45:00
추세를 뒤집지는 못했다. TV홈쇼핑 업체의 매출액은 직매입 상품 매출과 협력사에서 받는 판매수수료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다. TV홈쇼핑사에서 판매된 상품 금액을 모두 합한 취급고(거래액)와 구별된다. 방송 부문 취급고 비중이 50% 밑으로 떨어진 것은 이미 수년 전 일이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45.9%다. 주요사별로도 ...
컬리 푸드페스타 개막…김슬아 "모두 행복한 유통 생태계 구현" 2023-07-06 12:33:44
나선 김슬아 대표는 "그간 컬리는 직매입 구조, 상품 다양성 확보, 고객 피드백에 대한 집착, 물류 혁신과 친환경 포장재 등을 통해 혁신을 이뤄왔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생산자와 업계 종사자 모두 행복한 유통 생태계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8년 만에 오프라인 뜬 컬리…김슬아 대표 "소비자 의견이 컬리의 영혼" 2023-07-06 11:44:43
주제로 발표에 나선 김 대표는 소비자 입장에서 장보기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컬리를 시작한 만큼 소비자 의견을 기반으로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맛있는 음식을 찾아 생산자와 직거래하고, 소비자 목소리에 집착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그는 "생산된 현지에서 먹으면 (농산물의 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