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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슈팅배송·신선밥상 등 차별화된 서비스…'사회적기업' 판매 지원도 2023-07-06 09:00:02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해 판매한다. 현재 파주와 인천에 위치한 자체 물류센터와 각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늘려가고 있다. 현재 익일 배송이 가능한 거의 모든 상품군에서 약 2400개 브랜드, 4만3000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11번가는 다양한 영역에서 신규 서비스를 연이어...
"충성 고객 잡아라"…쿠팡·네이버·신세계 '멤버십 전쟁' 2023-07-02 17:39:41
넘어섰다. 직매입 위주의 쿠팡은 무료 배송으로, 오픈마켓인 네이버는 간편 결제(네이버페이)와 구매 시 최대 5%를 적립해 주는 제도로 가입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11번가와 위메프 등도 2021년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11번가는 계열사인 SK텔레콤이 내놓은 ‘우주패스’에 합류했다. 아마존 직구...
한 봉에 3000원인데 월매출 2억…까다로운 농사꾼의 비결은 2023-07-01 19:00:03
케일과 시금치로 거래를 시작한 첫 달 하루 평균 입고량은 60봉. 월매출은 27만원이었다. 그는 "당시 여러 인터넷쇼핑(전자상거래) 관련 기업들이 납품 제안을 했지만 컬리 MD가 애착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선 점이 인상 깊어 거래를 시작했다. (컬리의) 인지도가 높지 않은 시절이었고, 거래 규모도 크지 않았지만 꾸준한...
이커머스에 챗GPT를 적용할 수 있을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22 08:41:25
오히려 이마트나 쿠팡(쿠팡과 아마존은 직매입과 셀러 마켓을 병행한다)처럼 상품을 직매입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1P 유통업체에 유리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광고에서 자유로운 데다 자기 물건을 추천하는 것이니 부담이 덜할 것이란 얘기다. 하지만 이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AI가 인기 제품을 정확한 데이터에...
연대 강화하는 CJ연합...끝나지 않은 납품가 갈등 2023-06-07 23:06:45
위해 반쿠팡 연대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유오성 기자 입니다. [기자] 국내 1위 검색 포털이 운영하는 상품 판매 페이지. 식품과 생활용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할인폭이 크다는 설명이 눈에 띕니다. 국내 1위 식품회사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생활용품 회사 P&G와 손잡고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입니다. 인기 제품들...
오아시스 7년 흑자의 비결은…오프라인 꾸준히 확장 2023-05-30 18:10:03
주문량을 예측해 직매입으로 물건을 확보하는데, 예측량과 판매량이 달라 재고가 남으면 그대로 손실로 이어진다. 오아시스마켓은 새벽 배송을 하고 남은 재고를 오프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략으로 재고를 처리한다. 2011년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발한 오아시스마켓은 매출 실적이 오를수록 오프라인 매장도 더 많이...
수지·장원영도 입었다…봄부터 불티나게 팔린 '아이스 패션'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13 20:37:23
성수기를 앞두고 광고모델에게 냉감 소재 의류를 입혀 소비자에게 알리고 나섰다. 빅모델 광고를 펼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대표적이다. 블랙야크는 다양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아이스 레이어' 시리즈 대표 제품인 '아이스 우븐 라운드티'를 모델 아이유에게 입혔다. K2는 광고모델 수지와...
"아울렛 생긴 줄 알았어요"…오픈 첫날 주차장 가득 채웠다 [현장+] 2023-05-04 21:00:02
수 있었다.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겠다는 유니클로의 철학이 마음에 들어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니클로, 지난해 SPA 브랜드 1위 탈환 2005년 국내에 진출한 제조·직매형 의류(SPA) 유니클로는 2019년 일본 불매운동 전후로 일부 매장을 폐업하는 등 주춤했다. 그러나 2021년부터는 점차 반등했고,...
‘매출 2조’인데 수천억 적자…‘수익성의 함정’ 빠진 유니콘들[긱스] 2023-04-24 17:57:18
힘입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2226억원이다. 상품 직매입 관련 비용인 상품매출 원가가 475억원으로 2021년(145억원)보다 크게 늘었다. 직원 급여도 365억원으로 전년 188억원보다 증가했다. 임차료는 49억원에서 86억원으로 늘었다. 대신 광고선전비가 493억원에서 252억원으로 줄었다. 영업손실은 362억원으로...
'이랜드의 40대 기수' 최운식, 한·중 패션사업 통합에 '박차' 2023-04-23 18:17:22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기 시작했다. 토종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인 스파오의 한·중 사업부를 통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K패션이 중국 시장에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릴 것이란 판단에서다. 23일 이랜드월드 패션부문에 따르면 올 1분기 중국 이랜드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60% 증가했다. 코로나19 이전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