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기폭발' 짜왕, 라면시장 2위 등극 2015-06-03 21:23:55
짜파게티, 너구리, 안성탕면과 오뚜기 진라면 등 5개 정도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ཐ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프랜차이즈 투존치킨, 전속모델로 개그콘서트 개그맨 송영길 계약 2015-03-27 16:50:17
“광고 없이 100개를 가맹한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는 광고에도 힘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투존치킨을 알릴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투존치킨은 송영길 전속모델 계약체결기념 인기메뉴 미치고팔닭, 날선닭을 먹으면 진라면 5개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투존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생글기자 코너] 블로거가 아닌 '유튜버(Youtuber)' 가 신대세 등 2015-02-13 16:57:54
중에 스포츠마케팅이 숨어있는 라면이 있다. 바로 진라면이다. 여러분도 한번쯤은 tv를 보다가 “류현진~라면”이라는 멘트가 나오는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류현진은 la 다저스의 선발투수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한 야구선수이다.그러한 선수가 광고하는 라면은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에 충분하다....
[스타마케팅] 전지현 냉장고·김연아 에어컨·류현진 라면…완판 브랜드 비결은 '별' 볼 일 많은 광고 2015-01-27 07:10:00
진라면은 야구선수 류현진, 아모레퍼시픽의 리리코스는 배우 고아라,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는 가수 싸이,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배우 조인성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김인선 기자 inddo@hankyung.com[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스타마케팅] '류현진 효과'…라면시장 점유율도 '체인지업↑' 2015-01-27 07:00:32
마케팅이 자리잡으면서 지난해 대형마트에서 오뚜기 진라면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롯데마트가 전국 113개 점포의 지난해 라면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진라면 매운맛과 순한맛 제품이 2013년 대비 각각 36.6%, 2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 순위에서도 9~10위에서 6~7위로 나란히 3계단씩 상승했다.시장조사기관...
전국 라면 인기지도 '지각변동'…'불닭볶음면' 인기 순위 껑충 2015-01-20 10:54:45
매출이 감소하며 8위로 2계단 하락했다.‘오뚜기 진라면’의 경우 류현진 선수를 광고 모델로 계약하며 적극적으로 판촉활동을 펼친 점과, 류현진 선수가 다양한 tv광고와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는 등 이른바 ‘류현진 효과’에 힘입어 매출이 20~40% 가량 늘었다.‘농심 안성탕면’의...
'별그대' 덕에 쫄깃했던 농심…늘어진 주가 면발에 '울상' 2015-01-07 14:07:10
경쟁자인 오뚜기는 야구선수 류현진을 진라면 광고 모델로 내세우고, 강력한 할인 정책을 편 덕에 점유율을 20%까지 끌어올렸다. 한국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라면 점유율 하락으로 지난 4분기 농심의 매출과 영업이익도 시장 기대를 밑돈 것으로 보인다"며 "1위 업체인 농심은 2위 업체만큼 가격 할인에...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라면시장 절대 강자 농심에 오뚜기 도전 2015-01-06 07:00:08
들어 대표제품 진라면의 면발과 스프를 전면 개선하는 등 품질 관리에 중점을 뒀다. 야구선수 류현진 선수와는 광고모델 재계약을 이끌어내 마케팅을 강화했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산 것도 인기 이유로 꼽힌다.오뚜기 관계자는 “이 흐름을 이어나가 올해 점유율을...
이마트, 새해 물가잡기 나선다 2014-12-31 10:06:55
단 하루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1일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5입)을 점포별 200개 한정으로 30% 할인된 1920원에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2일에는 오뚜기밥, 3일과 4일에는 각각 매일 썬업 주스와 덴마크 플레인 요구르트 등을 특가 상품으로 준비했다.이마트 에브리데이도 오는 6일까지 일주일간 2015년 기분 좋은 출발을...
[2014 한경 소비자 대상] 오뚜기 '진라면', '체인지업' 효과…점유율 20% 돌파 2014-12-24 07:00:27
] 오뚜기는 12월 현재 진라면의 라면시장 점유율이 20%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농심이라는 절대강자가 버티고 있는 라면시장에서 20%의 점유율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오뚜기는 설명했다.오뚜기는 염도를 낮추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고, 면발과 스프의 소재 개발 및 다양화에 힘쓴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