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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수입차 '고연비·고성능' 2종, 비교 체험해보니… 2013-01-20 14:04:05
비해 차체 크기는 줄었지만 실내 공간은 넓어졌다. 이전보다 레그룸이 50mm 길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평소 기자의 운전 습관은 푸조 208이 지향하는 것과 달리 다소 과격한 편이다. 3일간 도심과 고속도로를 번갈아 달렸는데 실제 주행연비는 최소 11. 5km/ℓ에서 최대 17.5km/ℓ까지 나왔다. 감탄할 만한...
한국적 감성美 세계를 홀리다 2013-01-18 16:34:15
것처럼 역동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차체와 아슬아슬하게 연결돼 있는 사이드 미러는 금방이라도 뚝 떨어질 것 같아서 아찔함마저 들게 합니다. 조각처럼 안쪽으로 정교하게 새겨넣은 문 손잡이도 예술이죠. 앞 범퍼와 뒷 범퍼 아래 그릴은 어디든 ‘쿵’하고 들이받아도 멀쩡할 것 같은 강렬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차...
현대모비스 미시간 공장 르포 "크라이슬러 부활 덕에 주말도 근무" 2013-01-17 16:53:18
얹는 프런트 섀시모듈은 차체 밑바닥 뼈대에 방향을 바꾸는 조향장치, 제동장치인 캘리퍼, 브레이크 디스크 등 11개의 단위 부품을 결합해 만든다. 자동차의 척추로서 승차감을 좌우한다. 크라이슬러는 현대모비스의 섀시 모듈을 공급받아 조립 공정 단축, 원가 절감, 품질 개선 등 세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렇게 만들어진...
현대차, 월드랠리챔피언십 나갈 팀 창단 완료 2013-01-17 14:14:08
'i20 랠리카'는 동력성능, 차체,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자동차 경주를 위해 최적화된 차로 현대차가 독자 개발했다. 터보차저를 더한 1,600㏄ 엔진은 300마력을 넘나든다. 여기에 6단 시퀀셜 변속기, 4륜구동 시스템을 더했다. 차체 비틀림 강성을 높이고 냉각성능도 극대화했다....
르노, 르노삼성이 팔 CUV 전격 공개 2013-01-16 21:50:04
따르면 캡처는 지붕과 차체의 색상을 다르게 할 수 있는 투톤 컬러 매치가 가능한 독특한 스타일이다. 차체 길이는 4,120㎜에 불과하지만 앞유리를 최대한 앞으로 밀어 실내공간을 넉넉하게 설계했다. 내부 디자인도 보디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색상을 통해 젊은 감각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비스·파트 부문 조규상 부사장 임명 2013-01-16 11:46:17
삼성자동차(현 르노삼성자동차)에 입사해 중앙연구소에서 차체설계업무를 담당했으며, 2000년부터 5년간 스카니아코리아의 기술지원과 기술교육업무 부문에서 근무했다. 2005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입사해 최근까지 서비스 운영과 신차인증 부문 상무직을 역임해왔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프랑스...
벤츠 코리아, 서비스&파트 부문 조규상 부사장 임명 2013-01-16 10:29:13
조규상(42세) 상무를 승진 임명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3월 1일부로 공식 취임하는 조규상 부사장은 1996년 삼성자동차에 입사해 중앙연구소차체설계업무를 담당했으며, 2000년부터 5년간 스카니아 코리아의 기술교육업무를 역임했습니다. 2005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입사한 조 부사장은 최근까지 서비스 운영과...
벤츠코리아, 서비스·파트 부문 조규상 부사장 임명 2013-01-16 09:51:10
르노삼성자동차)에 입사해 중앙연구소차체설계업무를 담당했다. 2000년부터 5년간 스카니아 코리아의 기술지원 및 기술교육업무를 역임했다. 2005년 벤츠코리아에 입사한 후엔 최근까지 서비스 운영 및 신차인증 상무직을 역임했다.더크 슬래버 벤츠코리아 부사장은 "전문적 배경과 풍부한 경험, 리더십을 겸비한 조...
벤츠코리아, 서비스&파트 부문 부사장에 조규상씨 2013-01-16 09:25:42
후 1996년 삼성자동차(현 르노삼성자동차)에 입사해 중앙연구소 차체설계업무를 담당했다. 2000년부터 5년간 스카니아 코리아의 기술지원·기술교육업무를 맡았다. 2005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입사한 조 부사장은 최근까지 서비스 운영·신차인증 상무직을 지냈다. chunjs@yna.co.kr(끝)<저 작 권...
포드의 럭셔리 소형SUV..."블루오션 잡겠다" 2013-01-15 12:02:04
등 차체의 곡선들은 전체적으로 심플한 첫 인상을 주면서도 다이나믹한 3차원적 인상을 남긴다. 또한, 링컨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후면 전체를 잇는 테일램프는 디자인적 혁신 물론, 적재공간까지 최대화하여 단순히 디자인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진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도 제공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