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에 아이돌·야구팀 별별 팝업…캐릭터 팝업은 4배 '껑충' 2024-05-12 07:01:01
그쳤지만, 최근에는 체험형 콘텐츠를 앞세워 고객들을 불러 모으는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핵심 점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팝업스토어 진행 방식도 단순 상품 진열에서 벗어나, 포토존을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지갑 닫는다던데 백화점 매출 '쑥'...비결은? 2024-05-09 17:23:10
등 체험형 콘텐츠를 늘리는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백화점 1분기 실적 개선은 대형 점포들이 이끈 성과로 분석된다. 백화점들이 대형 점포에 리뉴얼(재단장) 우선순위를 두고,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콘텐츠도 여기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과 잠실점 등...
백화점, 불황에도 1분기 매출성장…"대형점포가 이끌어" 2024-05-09 17:00:03
대형마트들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체험형 콘텐츠를 늘리며 고객 체류시간 증대에 사활을 걸었다. 백화점들이 대형 점포에 리뉴얼(재단장) 우선순위를 두고,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콘텐츠를 집중하고 있어 1분기 실적 개선은 대형 점포들이 이끈 성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 점포가 매출...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감사와 사랑을 선물하세요 2024-05-08 16:23:05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전국 16개 점포를 테마파크처럼 꾸몄다. 다양한 퍼레이드, 미니 콘서트, 인기 캐릭터 팝업 등을 통해 백화점을 쇼핑뿐 아니라,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선 이달 19일까지 ‘핑크퐁’, ‘베베핀’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팝업을 진행한다.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 가정의 달 맞아 테마파크 변신…퍼레이드·콘서트 등 이벤트 2024-05-08 16:05:18
옥토넛’ 체험전을 연다. 옥토넛 캐릭터 굿즈를 판매하고 포토존도 운영한다.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는 천호점에서 동일한 체험전이 이어진다. 킨텍스점에서는 19일까지 9층 문화홀에서 핑크퐁과 베베핀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연다. 더현대 서울은 6월 개봉하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소진공, 동행축제서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경품증정·할인" 2024-05-03 09:06:48
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전국 6개 중소유통물류센터와 소속 슈퍼마켓 287개 점포는 동행축제 기간 지역 우수상품과 식료품, 생활필수품 등 20여 가지 제품을 공동 구매해 시중 가격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5만원(누적)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많이 가져가는 편"이라고 귀띔했다. 체험에 특화된 매장인 만큼 체험 요소를 높인 '헤어스타일링바'도 들어섰는데 상당수 여성들이 고데기로 머리를 손질하고 화장을 고치고 있었다. 홍대타운 인테리어 디자인은 홍대 지역 고유의 스트리트 문화를 재해석하는 등 차별화에 집중했다. 건물 내·외부엔 미디어...
MZ세대 한정판 '열광'…잠실·부산·수원에 피카츄가 뜬다 2024-04-28 14:16:45
상징을 입혔다. 팝업이 진행되는 각 점포에서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월드몰 2층에서는 ‘포켓몬 가오레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이 마련되고, 수원점 8층 옥상 공원인 ‘샤롯데가든’에서는 공 던지기 체험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팝업 스토어 방문자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피카츄 풍선,...
"VIP라도 40대는 못 들어와요"…'파격 선언'한 백화점, 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8 11:02:44
혜택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클래스를 들을 경우 10%를 할인해주고 전 점포에서 VIP 전용 ‘멤버스 바’도 이용할 수 있다. 맛보기 체험을 통해 ‘충성고객’으로 만들려는 전략이다. 백화점 업계가 20·30대 VIP 유치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전반적인 소비 침체에도 이들이 여전히 명품 소비의...
경북대 북문 골목·불로화훼단지, 지역 특화거리로 2024-04-28 09:37:50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빈 점포를 활용한 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해 학생 및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골목 내 공원에 버스킹존을 운영하는 등 먹거리 외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상권으로 변화하게 된다. 특히, 경북대 출신의 청년들과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청년 주도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