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슬기 욕광고, PD에게 분노 표출 “시베리아 벌판 같은 외로움” 2013-03-18 19:26:16
초코파이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정 때문에 못한 말 까놓고 말하자” 라는 공감 카피로 이슈중인 초코파이 콘셉트를 독특한 캐릭터와 맛깔스런 욕설로 패러디했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돼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김슬기 욕광고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욕으로 흥하더니 광고까지 찍네” “김슬기...
김슬기, 욕 광고로 '인기몰이?' 영상보니… 2013-03-18 17:22:57
눈길을 사로잡았다.한편 그는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정 때문에 못한 말 까놓고 말하자"라는 공감 카피로 이슈중인 초코파이 컨셉을 그대로 가져와 배우 김슬기의 독특한 캐릭터와 맛깔스런 욕설로 패러디해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김슬기는 작은 체구에...
[책마을] 세계의 황금시장으로 거듭나는 중국 투자비법 2013-02-21 16:59:59
방법이다. 초코파이를 파는 오리온의 중국 매출이 1조원을 넘고, 롯데마트의 중국 매장 수가 한국을 넘어섰다. 이랜드 cj오쇼핑 아모레퍼시픽 등 아시아의 내수기업으로 성장한 한국 우량기업을 주목해야 한다. 단, 이 모든 투자는 10년 이상 장기투자로 접근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최종석 기자 ellisica@hankyung.com▶...
초코파이, 중국 인도에서 잘 나가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15 08:20:13
한국의 대표 파이 브랜드 '초코파이'가 세계 1, 2위 인구대국인 중국과 인도를 사로잡았다. 중국에서는 오리온의 초코파이가, 인도에서는 롯데제과의 초코파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과 롯데제과는 '초코파이'만으로 25억 인구 시장에서 한해 15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 중국서...
한미약품, 中서 年40% 고속 성장 2013-02-03 16:27:29
‘초코파이’로 중국 신화를 만들어낸 오리온의 성공스토리를 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놓는다. 어떻게 이런 성과가 가능했을까.우선 선택과 집중 전략이다. 베이징한미는 산아제한 정책으로 중국에서 자녀가 ‘소황제’ 대우를 받는다는 점에 착안, 소아시장을 집중 공략했다. 어린이용 정장제와 감기약이 주요 품목이다....
호텔 주방장이 선보이는 '클래식 애프터눈 티 세트' 2013-01-14 13:51:42
피칸파이, 치즈케익, 브라우니 마카롱, 초코칩쿠키, 베리치즈 타르트, 스테이크 샌드위치, 시칠리안식 새우 카포나타 샌드위치, 튜나 샌드위치등의 디저트가 제공된다. 가격은 1인 2만9,000원, 2인은 3만9,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세종호텔 베르디 황인남 지배인은 “여유로운 오후 레스토랑에서...
[조간신문브리핑] 전기요금 14일부터 평균 4% 인상 2013-01-10 07:34:24
오리온 그룹이 지난해 국내 식품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중국 시장에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기업면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의 감성을 자극했고 중국 내 도매상을 효과적으로 공략해 탄탄한 영업망을 갖춘 것이 주효했다는데요. 아무튼 초코파이의 힘은 중국에서도 위력을 발휘하는 모양입니다....
오리온, 중국 매출 '1조 시대' 2013-01-09 16:51:56
‘초코파이’를 들고 중국시장의 문을 처음으로 두드렸던 건 1993년이었다. 그로 부터 20년이 흐른 지난해 오리온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최초로 ‘중국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오리온은 중국법인 오리온푸드가 지난해 1조13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7032억원) 대비 42.4% 성장했다고 9일 발표했다. 중국에서 초코파이만...
오리온, 식품업체 최초 중국매출 1조원 돌파 2013-01-09 16:46:04
1993년 북경사무소 개설 이후 20년만입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고래밥, 스윙칩 등의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중국법인 매출이 1조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리온 중국법인은 지난 2011년 7천32억원에 이어 최근 5년간 연평균 48%의 성장세를 보여왔습니다. 오리온은 마케팅, 영업, 인사 등 모든 분야에 ...
오리온, 中 입맛 잡았다…매출 1조 달성 2013-01-09 13:54:10
5년간 연평균 4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1조13억원을 초코파이로 환산하면 수량 50억개, 중량 18만t에 달한다. 중국 13억 인구가 1년에 약 4개씩 초코파이를 먹은 셈이다. 제품으로는 초코파이 외에 △자일리톨껌 △예감 △오!감자 △고래밥 △스윙칩 △카스타드 △초코송이 △팬더파이 등이 인기를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