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조금의 차이'가 성공을 보장한다 2013-04-10 13:32:12
‘아이비스pc방’ 관계자는 “pc방은 충성고객 확보가 쉬운 업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충성고객층 확보는 고객들의 느끼는 만족도의 차이에서 결정이 된다”라고 말하면서, “따라서 오랜 브랜드 운영을 통해 핵심 타깃층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고,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 경쟁력을 ...
파티스튜디오, '파티게임즈'로 새단장 2013-03-29 14:01:57
해외 1000만의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퍼블리싱사업에 100억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단순한 판권확보 외에도 개발사에 대한 직접투자를 통해 동맹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앞으로이러한투자는지속적으로이루어질것이며,경쟁력있는게임타이틀의확보 및다양한시도를발빠르게전개할수있을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게임톡...
8평 컵밥전문점에서 지지고 볶았더니, '부자 됐어요' 2013-03-29 09:15:44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았다. 또한 무조건 친절하자라는 원칙으로 고객들을 대하면서 충성고객층까지 확보할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는 월 3,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정말 8평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지난 5개월 간은 약 1억 8천만 원이라는 매출을 올렸는데, 정말 지지고를 선택하기...
가성비 좋은 ‘온라인 화장품 쇼핑’ 어떻게 하면 좋을까? 2013-03-08 11:25:19
좋아 재구매율이 높은 경우가 많다. 이는 충성 고객을 만들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상품평과 리뷰가 구매요건의 1순위가 되기도 하는 온라인 화장품 쇼핑. 더욱 효과적인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잘 팔린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그렇다면 연일 품절 사태를 기록하며...
`미샤`가 `LG생활건강` 앞선다고? 2013-03-06 18:12:28
전 고객층을 끌어오긴 어려울 것이란 지적도 나온다. 항간에선 `국산 저렴이 화장품을 쓰면 오크(괴물), 국산 화장품을 쓰면 휴먼(평민), 수입 화장품을 쓰면 엘프(귀족)`이란 말이 나올 만큼 고가화장품이나 수입산에 대한 `묻지마`식 충성이 존재하는 게 사실이기 때문이다. 특히 대표적인 저가 화장품으로 꼽혔던...
소상공인 홍보비 부담, 간편 적립서비스로 줄인다 2013-02-27 12:18:18
기존 고객을 재방문하게 하는 비용은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의 20% 수준이라고 한다. 때문에 꾸준히 제품을 구매하면서 주위에 입소문까지 내주는 이른바 ‘충성 고객’을 만드는 것이 사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이를 위해서는 잠재고객, 구매고객, 재구매고객, 최근 이탈고객 등을 세분화해 그에 맞는 홍보를 해야한다....
쏟아지는 정보화 시대 ‘충성 고객’을 잡아라~! 2013-02-25 13:23:32
빠르다.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해 IT 관련 기업이 진행하고 있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이벤트를 알아봤다. ▲ ‘통 큰’ 이벤트 제누스는 공식 페이스북을 오픈하고, 1만 명에게 제누스 ‘갤럭시 S3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공하는 통 큰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페이스북 오픈...
일부러 타이핑 어렵게 한 '쿼티 자판'…사람들이 계속 쓰는 건 전환비용 때문 2013-02-21 15:30:25
활용할 수만 있다면 고객을 경쟁사에 쉽게 빼앗기지 않고 오랜 기간 충성고객으로 묶어둘 수 있다. 전환비용의 사례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예전에는 신용카드를 해지하는 게 새로 발급받는 것보다 몇 배는 어려웠던 때가 있었다. 전화에 대고 카드를 그만 쓰겠다는 말을 하면, 이...
재래시장서 태블릿으로 장부쓰네 2013-02-14 16:59:37
추이가 그래프로 뜨고, 고객 숫자가 신규·단골·충성·이탈로 분류돼 나타났다. 박태신 중곡제일시장협동조합 이사장은 “이전에는 매출이 떨어지면 왜 떨어지는지 모르고 경기나 날씨, 대형마트 등 외부요인 탓으로만 돌렸다”며 “지금은 자기 점포의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돼 스스로 개선하려는 노력들을...
이름 쓰인 뉴스레터에 맞춤정보…대접받는 생각들게 하라 2013-01-31 15:30:27
‘충성고객’을 잡아라 김 교수는 한 기업이 crm을 잘 하고 있는가 역시 고객 만족도로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기업과 거래할 때마다 가치가 가격보다 높은지 따져보느냐, 아니면 지난번 거래처럼 해달라고 하느냐를 보면 알 수 있다는 것이다.“이런 고객을 충성고객이라고 하죠. 기업 자산에는 여러 종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