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 아이콘’ 효린, 신곡 챌린지도 청량!…자유로운 케미 돋보인 ‘이사뭐’ 화제 2023-07-19 14:30:09
‘이사뭐’는 입소문과 함께 청춘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데 이어 효린의 강점인 보컬 역시 ‘드라이브송’으로 제격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2030 청춘을 대변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효린이 신곡 ‘이게 사랑이지 뭐야’로 다시 한번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상황에서, 효린이 앞으로 보여줄 활동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혐한 뚫고 중국서 성공 신화 쓰는 '건방진 김한국'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7-19 12:00:05
수 있던 것은 중국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서다. 내용물을 짜다 만듯한 울퉁불퉁한 핸드크림 용기 등 모든 평범함을 거부하는 파격은 유럽의 명품 브랜드들도 흉내 내지 못하는 차별화 포인트다. 뷰티업계가 특히 주목하는 건 한국에서 만든 향수가 해외에서 통할 수 있다는 걸 탬버린즈가 보여주고 있다는...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 취향 저격…1등 제품은 남달랐다 2023-07-12 16:24:59
있다. 식품업계는 신선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새로운 조리법으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연구개발(R&D)에 열을 올리고 있다. ‘202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을 받은 12개 회사, 15개 제품은 경기둔화로 소비심리가 둔화한 악조건 속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끊임없는 R&D를 통해 소비자...
[천자칼럼] 스레드 신드롬 2023-07-10 17:46:19
알고리즘을 활용한 가짜뉴스와 취향 저격 광고가 넘쳐난다.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갈증이 스레드 신드롬으로 나타난 것 같다. 저커버그 역시 “깨끗한 스레드가 되겠다”며 기존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내세우고 있다. 수많은 서비스가 명멸해간 소셜미디어 역사 속에서 스레드가 잠깐의 열풍에 그칠지, 아니면...
카카오엔터 신무기 '헬릭스'…"AI가 취향 저격 작품 추천" 2023-07-06 17:55:58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6일 인공지능(AI) 브랜드인 ‘헬릭스’와 이 브랜드의 첫 서비스인 ‘헬릭스 푸시’를 공개했다. 헬릭스는 ‘나선(helix)’을 뜻하는 영어단어다. 나선이 퍼지듯 인간의 경험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를 브랜드에 담았다. 첫 서비스인 헬릭스 푸시는 카카오페이지에 적용되는 맞춤형 콘텐츠 알림...
한승우, 美 타이달 K-POP 솔로 플레이리스트 커버 장식…강력한 존재감 입증 2023-07-06 17:20:25
새 앨범 ‘프레임(FRAME)‘으로 해외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6일 “한승우가 최근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미국 타이달의 K-POP 솔로(K-Solo: K-Pop Breakouts)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승우는 지난달 27일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틴탑, 6일 '엠카운트다운' 출격?신곡 '휙' 최초 공개 2023-07-06 15:30:24
이끄는 신나는 곡이다. 한여름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처럼 일상의 스트레스와 고민을 '휙' 날려버리자는 의미를 담았다.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따라 부르기 쉬운 후렴구와 틴탑의 청량한 에너지가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한편, 틴탑의 '휙' 컴백 무대는 6일 오후 6시 '엠카운트다운'에서...
카카오엔터 비밀무기 '헬릭스'…AI가 취향 저격 작품 추천 2023-07-06 14:50:59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인공지능(AI) 브랜드인 ‘헬릭스’를 출시하고 이 브랜드의 첫 서비스로 ‘헬릭스 푸시’를 선보인다고 6일 발표했다. 향후 공개할 AI 관련 서비스도 헬릭스 브랜드로 내놓기로 했다. 헬릭스는 ‘나선(helix)’을 뜻하는 영단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선이 퍼지듯 인간의 경험을 확장시키겠다는...
'서울 시내 조망' 마키노차야 블랙 31 롯데월드타워점 7일 오픈 2023-07-06 10:12:09
특급호텔 경력의 쉐프들을 영입하여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한 단계 더 높은 미각적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서해안 꽃게, 남해안 멍게, 동해안 오징어, 제철 활어 등 제철 수산물을 활용해 'Seafood Festiva...
이찬원, 2023년 상반기도 성공적으로 달렸다…흥행 이어간 ‘만능 찬또’ 2023-07-05 15:30:11
및 호감도 상승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취향 역시 저격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이찬원은 1월부터 꾸준히 브랜드 평판 내 상위권을 차지, 남다른 화제성도 남기고 있다. 이처럼 가요계, 예능, 광고 등 쉼 틈 없이 달려온 이찬원은 하반기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찬원은 전국투어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