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나와 1억 벌자…이삭엔지니어링 '독수리 5형제' 고기 파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14 07:00:01
또 “자동차 조립라인 자동화 시장에도 진출 준비를 하고 있어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신사업 분야의 경우 세 개의 화살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첫째, 디지털 솔루션(디지털 트윈, 디지털 제조). 산업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이 사업은 대기업 진출로...
中 수출하고 과자·음료로도 개발…오리온, 용암수로 생수판 흔든다 2024-04-11 18:17:39
하지만 국내 생수 시장에서 제주용암수의 점유율은 낮은 편이다. 닐슨IQ코리아가 집계한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생수 소매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제주삼다수가 40.3%로 1위다. 이어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가 13.1%, 농심 백산수가 8.3%다. 오리온이 자체 집계한 제주용암수의 점유율은 약 2%다. 그만큼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건강에 좋은 물, 이거 였어?"…오리온, 경수사업에 '승부수'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1 16:50:42
하지만 국내 생수 시장에서 제주용암수의 점유율은 낮은 편이다. 닐슨IQ코리아가 집계한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생수 소매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제주 삼다수가 40.3%로 1위다. 이어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가 13.1%, 농심 백산수가 8.3%다. 오리온이 자체 집계한 제주용암수의 점유율은 약 2%다. 그만큼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137만명 다녀간 대구 서문·칠성 야시장 5일 개장 2024-04-04 09:29:27
야시장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12월 말까지 주 3일(금, 토, 일) 운영하지만, 칠성 야시장은 주변환경과 지난해 운영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10월 말까지 화, 수요일 제외한 주 5일(월, 목, 금, 토, 일)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매주 3회(금, 토, 일) 지역 뮤지션들의 공연과 서문가요제 및 칠성 야맥축제 등 야시장별...
"형만한 아우없다"..하이트진로, 켈리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엔터프라이스] 2024-04-04 09:23:59
시장이 어둡기 때문에 이 분위기를 해소할 맥주 이야기 가져왔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대해서 짚어보려고 합니다. <앵커> 어제 하이트진로에 켈리가 짧은시간에 많이 팔렸다는 이야기가 나오던데요. <기자> 네, 어제 하이트진로에서 낸 자료를 보면요. 하이트진로의 맥주 '켈리'가 최단기간인 99일만에...
금리인하 늦춰지는 분위기 '힘 빠진 시장'-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04 08:33:07
- 미국 노동시장이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빠른 금리 인하 가능성이 멀어지는 가운데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 -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3.10포인트(0.11%) 내린 3만9127.14에 거래를 마침. S&P500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68포인트(0.11%) 상승한...
"주류 실적 기대 유효…저평가 국면" 2024-04-03 09:07:54
칠성에 대해 "소주 시장 점유율 상승세와 필리핀 법인 마진율 개선 기대감을 고려하면 저평가 국면"이라고 분석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주류 업황이 다소 침체됐으나 2분기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고 맥주 공장에서 수출용 소주도 교차 생산할 계획임을 고려하면 올해 주류 부문 실적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밝혔다. 1분기...
IBK증권 "롯데칠성, 주류 실적 기대 유효…저평가 국면" 2024-04-03 08:56:21
칠성, 주류 실적 기대 유효…저평가 국면"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3일 롯데칠성[005300]에 대해 "소주 시장 점유율 상승세와 필리핀 법인 마진율 개선 기대감을 고려하면 저평가 국면"이라고 평가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주류 업황이 다소 침체됐으나 2분기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고 맥주 공장에서...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있다. 실제로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는 지난해 수출 확대로 국내에서 810억원, 해외 약 4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는 평을 받았다. 각국 현지 채널 확대로 밀키스의 전년 대비 수출액이 21% 성장했다는 게 롯데칠성음료 측의 설명이다. 비락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각국 현지 채널을 확대하며 밀키스 등 제품 수출을 늘려 작년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21% 성장했다고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작년 우리 회사 음료 수출액은 전년보다 약 17% 늘었다"며 "세계적으로 K-콘텐츠,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수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팔도는 올해 전통 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