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연매출 8조 돌파...4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109% ↑ 2024-02-15 09:27:21
8조원을 넘겼다. 카카오톡 광고·커머스 사업 성장으로 플랫폼 부문 매출이 늘어난 효과를 봤다. 카카오는 “지난해 매출이 연결 기준 8조1058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4% 늘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회사 처음으로 연간 매출이 8조원을 넘겼다. 영업이익은 5019억원으로 전년보다 11%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6.2%로 전년...
롯데홈쇼핑 '라방' 롯데온서도 본다…"신규 고객 확보" 2024-02-15 08:52:46
있다. 지난해 5월에는 롯데카드와 라이브 커머스를 동시 송출해 첫 달 시청자 수가 전달 대비 30만명 증가하는 성과를 봤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롯데카드에 이어 롯데온에서 동시 송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
카카오, 작년 매출 사상 첫 8조 돌파…영업익은 11%↓ 2024-02-15 08:24:10
부문별로 살펴보면 카카오의 2023년 4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조1,217억 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5,815억 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서비스 개편 등 카카오톡의 진화를 토대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NHN, 영업이익 42% 증가…2년 연속 2조원대 매출 기록 2024-02-14 18:53:14
올랐다. 게임 부문 매출은 4462억원으로 2022년(4377억원) 대비 1.9% 성장하는 데 그쳤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부진했다. 2365억원으로 2022년(3265억원)보다 27.6% 줄어들었다. 중국 소비심리 위축과 미국 경기 둔화 영향이다. 안현식 NHN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중국 커머스 시장의 단기적 회복은 예상하지 않는다”며...
한화 품 떠난 ‘식자재왕’ 푸디스트, 매출 1조원 넘었다 2024-02-14 16:56:12
e커머스 채널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합병 이후 중대형 식당 및 급식사업장 대상의 거래까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들어서는 확장브랜드인 ‘식자재왕 플러스’, ‘식자재왕 온’을 론칭하고 상품력 강화에 집중해 지난해 매출 1900억원을 올렸다. 푸디스트는 올해 업소용 상품 경쟁력 강화와 함께 직영마트...
NHN 작년 4분기 영업손실 78억원…'일회성 요인' 2024-02-14 09:10:23
14일 밝혔다. 매출은 분기 최대치이지만, 영업이익은 커머스 부문의 장기 미회수채권 대손상각비 인식과 기술 부문의 기 인식 매출 차감 등 일회성 요인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5,983억원으로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커머스 부문의...
NHN, 지난해 영업이익 555억원...전년비 42.2%↑ 2024-02-14 09:10:11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9% 증가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페이코의 핵심 사업 중심의 성장과 NHN KCP의 국내외 주요 가맹점 결제 규모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3.6% 증가한 2,93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페이코는 포인트 결제, 쿠폰, 기업복지 솔루션 등으로 구성된 매출 기여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
CJ온스타일, 비에날씬과 업무제휴…다이어트 유산균시장 공략 2024-02-14 08:54:27
TV와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를 잇는 '원플랫폼'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콘텐츠 지적재산(IP)을 연계한 차별화한 브랜딩 캠페인을 지원한다. 업무 제휴 후 첫 프로모션으로 오는 18일 오전 8시 50분 방영하는 '건강 슈퍼 히어로'를 통해 비에날씬의 대표 제품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개인 맞춤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 ‘뉴지엄랩’ 2024-02-13 23:58:19
건강한 식품 선택과 구매를 돕는 커머스 플랫폼 뉴지엄마켓은 생활 중에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건강관리를 돕는다. 8만1,000여개의 식품영양데이터베이스에서 선별된 성분적으로 가치가 높고 특정 건강상황에 적용 가능한 1,839개의 식품들을 e-커머스의 상품들과...
롯데쇼핑 '깜짝 실적'…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2-08 16:27:50
e커머스 부문은 적자 폭을 꾸준히 줄여가고 있다. 지난해 영업손실은 856억원으로 전년보다 703억원 감소했다. 물류비용과 IT 운영비 효율화의 효과다. e커머스 부문의 매출은 6개 분기 연속 증가하고 있다. 2022년 창사 이후 첫 적자를 낸 롯데하이마트의 턴어라운드도 롯데쇼핑 영업이익 증가에 일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